Back to Top

Inewhair

정수리 탈모가 의심되시나요? 부쩍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가늘어지는 정수리 탈모 초기 증상이 나타났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탈모 영양제가 실제로 효과가 있을지, 어떤 영양제가 좋을지, 오늘은 정수리 탈모 초기 증상과 영양제와 탈모 약 등 비수술적 탈모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남자 정수리 탈모 초기 신호와 비수술적 치료법 3가지

정수리 탈모

남자 정수리 탈모 초기 신호와 비수술적 치료법 3가지

남자 정수리 탈모에 대하여

정수리 탈모를 초기에 확인하는 방법

정수리 탈모 전후 비교 1

혹시 정수리 탈모가 의심되시나요? 탈모 치료는 빠를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의심된다면 바로 탈모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탈모 검사를 통해 탈모 여부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미경 검사를 하면 모발의 굵기나 밀도 수치가 과거에 비하여 줄어들었는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과거보다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머리가 비쳐 보이는 증상이 생겼다면 정수리 탈모 초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에는 40-50대분들뿐만 아니라 20-30대 젊은 청년층에서도 탈모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수리 탈모 전후 비교 2

보통 앞머리가 갈라지거나 헤어스타일링을 하면서 증상을 비교적 쉽게 느끼게 되는 앞머리 탈모와 달리, 정수리 탈모는 사진으로 증상을 자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전에 찍었던 사진과 비교하여 가르마나 정수리 부근의 모발이 줄어든 것을 확인하고 내원하시는 분이 많죠.

특히 탈모 유전력이 있거나 머리가 많이 빠지는 분들은 잘 관찰하셔야 합니다. 탈모 증상이 애매하실 때는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에서 탈모 여부를 검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주기로 탈모 진행을 체크하시면 더욱 확실합니다. 혼자서 기록을 남겨놓으실 경우에는 조명이 일정한 지정된 장소에서, 일정한 각도로 한 달에 한 번씩 정수리를 부분들 사진을 찍어서 비교하시면 됩니다.

 

 

비수술 정수리 탈모 치료

정수리 탈모에 좋은 영양제

탈모에 좋은 영양제

탈모를 인지하시면 보통 영양제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자 하시는데요. 사실 영양제가 탈모에 직접적인 치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비타민과 미네랄 등 주요 영양소의 부족은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철분, 비타민D, 아연이죠. 특히 탈모가 있거나, 머리카락이 윤기가 부족하고 푸석하다면 비타민 결핍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탈모는 대부분 유전적이지만, 비타민 결핍도 탈모를 일으키거나 다른 유형의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행히 비타민 결핍으로 인한 탈모는 되돌릴 수 있으므로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여 정수리 탈모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1. 비타민 D와 탈모

비타민D 수치가 낮으면 모발 성장 사이클을 방해합니다. 원형 탈모 환자들을 분석했을 때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가 많았고, 수치가 낮아질수록 탈모 심각도가 증가했습니다.

 

2. 아연과 탈모

아연이 부족할 때도 탈모가 발생합니다. 아연은 세포 성장, 단백질 합성, 등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결핍 시 증상으로는 탈모 외에도 설사, 면역력 저하, 미각 및 후각 변화, 기분 변화, 잘 부러지는 손톱 등이 있습니다. 아연 수치가 정상일 때 보충제를 쓰면 아연 독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과다 복용 시 통증, 구토, 설사 및 철분과의 역반응, 면역기능 저하 등을 일으킵니다.

물론 모든 탈모에서 비타민D나 철분, 아연 등을 보충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다시 말하지만, 직접적인 탈모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영양소의 부족으로 인한 탈모에서는 증상을 개선할 수 있고, 탈모 약이나 시술 등 정수리 탈모 치료법의 효과를 배가시키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으니, 탈모에 좋은 영양소는 꾸준히 보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탈모 약과 모낭 주사

의학적으로 검증된 탈모 약

한편, 영양제와 달리 탈모 약이나 모낭 주사와 같은 치료는 정수리 탈모 치료에 있어 의학적으로 검증된 방식입니다.

물론 케이스에 따라 다르지만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미녹시딜 등의 먹거나 바르는 탈모 약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량의 약물을 두피의 모낭에 직접 주입하는 모낭 주사도 성장 촉진 물질을 모낭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머리카락의 성장을 자극하고 머리카락의 두께를 두껍게 하고 모발 밀도를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모낭 주사 치료의 경우, 머리 앞쪽보다는 정수리 탈모에 더 효과가 좋아서 많은 분이 약과 주사를 병행하면서 정수리 탈모 치료를 하고 계십니다.

저희 뉴헤어에서는 개인별 탈모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발전시켜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탈모와 관련된 고민이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지금 뉴헤어로 문의하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コメントする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