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탈모 주사, 즉 모낭 주사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자극하고 두께를 두껍게 하여 모발의 밀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부작용은 없을까요? 최신 탈모 치료 주사 수준은 어디까지 발전되어 있을까요? 이 글을 통해 탈모 치료 주사의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전망까지 알아보세요!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탈모 주사 부작용 제대로 알고 시작하세요! 탈모 주사의 종류와 부작용 및 최신 치료법

탈모 치료 주사의 종류와 부작용

탈모 주사 부작용 제대로 알고 시작하세요! 탈모 주사의 종류와 부작용 및 최신 치료법

탈모 주사의 종류와 부작용 및 최신 치료법

 

탈모 치료 주사(intrafollicular injection)란?

탈모 치료 주사의 종류와 부작용

모낭 주사 는 탈모 치료를 위해 연구되고 있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소량의 약물을 두피의 모낭에 직접 주입하는 방법으로, 성장 촉진 물질을 모낭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머리카락의 성장을 자극하고 머리카락의 두께를 두껍게 하고 모발 밀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아주 가는 바늘을 사용해서 주입하기 때문에 비교적 통증이 적습니다.

뉴헤어의 탈모 주사 효과1

뉴헤어의 탈모 주사 효과2

뉴헤어의 탈모 주사 효과3

치료 효과는 탈모의 원인, 탈모의 정도, 환자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사진과 같이 전후 차이를 크게 느낄 수 있죠. 특히 정수리 탈모의 경우, 뉴헤어의 엑스톡스 주사 치료가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자세한 전후 비교는 이쪽의 유튜브를 통해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 주사의 종류

탈모 치료 주사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의사 및 병원마다 고유한 프로토콜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모낭 주사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RP(platelet rich plasma; 혈소판 풍부 혈장)

PRP는 환자 본인의 혈액에서 추출한 혈소판과 성장인자의 농축액입니다. PRP는 모낭 내 혈액 순환과 세포 성장을 촉진해서 모발 성장을 자극합니다.
2016년에 발표된 “유전성 탈모 치료를 위한 PRP 치료 파일럿 연구(2016)”에서는 PRP 주사가 모발 밀도와 모발 두께를 향상시켰고, 큰 부작용이 없음을 밝혔습니다. 또 “원형 탈모 치료에서의 PRP를 이용한 모낭 주사(2018)”에서 난치성 원형 탈모를 가진 사람에서 질환의 활동성을 감소시켰습니다.

 

성장인자(growth factor)

성장인자는 세포 성장과 분열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단백질 성분입니다.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IGF-1), 섬유아세포 성장인자(FGF), 혈관 내피 성장인자(VEGF) 등이 대표적인 탈모 치료 효과가 있는 성장인자입니다.

 

줄기세포(stem cell)

줄기세포는 모낭 세포를 포함한 다양한 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즉, 모낭 성장을 자극하는 잠재력도 있죠. 2017년도에 발표된 “지방 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한 모발 재생(2017)” 논문에서는 ADSC, 즉 지방 유래 줄기세포가 모발 성장 주기의 성장기를 유도하여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지방세포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하거나 모낭세포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하는 방식이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스테로이드(corticosteroid)

코티코스테로이드와 같은 스테로이드 성분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자가면역질환인 원형 탈모(alopecia areta)와 같은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두피에 주입될 수 있는 항염증제입니다.

 

기타 성분들

“탈모 치료를 위한 카르노신, 아미노산, 미네랄이 함유된 국소 용액의 안전성 및 효능(2019)” 연구에서 해당 성분이 포함된 국소 용액을 사용한 결과, 모발 밀도와 두께를 개선하는 데에 안전하고 효과적임을 밝혔습니다.

 

 

탈모 치료 주사의 부작용

  1. 주사 부위 통증 및 불편감: 일반적으로 생길 수 있는 부작용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금방 회복합니다
  2. 감염: 바늘이 피부에 닿기 때문에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멸균 환경에서 시술 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3. 부기: 주사 부위 주변이 붓는 것은 일반적 증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가라앉습니다.
  4. 가려움증: 주사 부위 주변을 따라 가려움증이나 타는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타박상: 주사가 혈관을 건드릴 경우 주사 부위에서 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알레르기 반응: 호흡 곤란 등의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탈모: 주사가 너무 자주, 너무 많은 용량으로 투여되면 일시적인 탈모가 올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 주사의 미래

탈모 치료의 전망

탈모 치료 주사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 기술 및 방법론의 발전에 따라 더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아직 연구 중인 PRP나 줄기세포 주입과 같은 기술들을 좀 더 정제된 방법으로 최적화된 성분들을 더 농축할 수 있다면 더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안정성도 좀 더 올라갈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새로운 주입 방법을 개발함으로써 두피의 특정 부위, 모낭의 특정 부위를 타겟으로 하여 효과를 집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에는 약물이나 국소 도포 용액 등을 다른 치료법들과 결합하여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남성이라면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여성이라면 미녹시딜 등이 대표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복합 요법입니다.

탈모 주사와 관련하여 많은 연구가 현재 진행 중이며, 가까운 미래에는 개인의 특정 탈모 패턴과 유전자 구성에 맞춘 개인 맞춤형 치료법도 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뉴헤어에서도 엑소좀, 보톡스를 이용한 탈모치료와 함께 새로운 탈모주사프로그램을 연구 중입니다. 엑소좀과 보톡스, 성장인자 등을 배합한 뉴헤어만의 강력한 탈모치료 뿐 아니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새로운 치료, 그리고 탈모약, 모발이식, 두피문신까지 본인의 탈모 유형에 맞는 적절한 탈모치료방법을 뉴헤어와 함께 찾아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コメントする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