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여성 탈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가요? 맥주효모나 비오틴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탈모가 나아지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혼자서 하는 치료부터 병원에서 진행하는 주사나 두피 문신까지, 탈모 때문에 고민인 여자분들을 위해 여성 탈모의 다양한 치료법을 소개합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쑥쑥 빠지는 머리카락에 충격받으셨다면? 여성 탈모가 생기는 원인과 탈모 치료법

두피가 보이는 여성 탈모

쑥쑥 빠지는 머리카락에 충격받으셨다면? 여성 탈모가 생기는 원인과 탈모 치료법

여성 탈모가 생기는 원인과 탈모 치료법

1. 여자 탈모의 원인

두피가 보이는 여성 탈모

여성 탈모의 원인은 대부분 남성과 마찬가지로 유전입니다. 가족 중에 탈모가 있는 분이 있다면 탈모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혹은 갑상선이나 빈혈 같은 질환 때문에 생기는 탈모 사례도 많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 많기 때문에 이로 인한 휴지기 탈모가 남성보다 흔합니다.

그리고 노화도 여성 탈모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40대, 50대 이상의 여성에서는 갱년기 이후에 탈모가 생기는 분이 많습니다. 남성 호르몬이 늘어나고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러한 호르몬 변화가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이렇게 나이가 드시면서 머리숱이 주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나, 탈모가 비교적 두드러지게 보일 때에는 꼭 병원에 내원하여 현재 어떤 상태의 탈모인지 검사 후, 탈모 원인에 맞는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탈모를 방치하거나 너무 늦게 치료하면 탈모가 급속도로 악화할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2. 여자 탈모의 치료

혼자 하는 여성 탈모 치료: 약물치료와 영양제

 
여성 탈모에서 쓸 수 있는 약은 다소 한정적인데요. 그중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약이 바로 미녹시딜입니다. 미녹시딜은 바르는 약이 가장 많이 사용되지만, 최근에는 먹는 미녹시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여성 탈모에서는 미녹시딜의 효과가 작기 때문에 영양제도 같이 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들 아시는 맥주 효모, 비오틴, 비타민 D, 오메가3, 유산균이 대표적인 영양제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비타민D의 부족이 탈모와 연관이 깊다는 연구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모낭 주사 치료

주사치료 전후 비교 1

머리카락이 이미 많이 빠졌거나, 많이 빠지는 중이라면 혼자서 탈모를 막기는 어렵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머리카락 주변에 모발이 성장하는 성분이나 탈모 유발 물질을 억제하는 성분을 주사 혹은 도포하는 모낭 주사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모낭 주사의 통증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두피에 놓는 탈모 주사는 아주 가는 바늘을 이용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습니다. 또한 두피에 진동기를 대고 주사를 놓기 때문에 통증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사치료 전후 비교 2

뉴헤어에서는 개인의 복용 약, 탈모 유형, 양상에 따라 모발 밀도와 두께 개선, 탈모 억제에 좋은 여러 성분을 배합하여 세분화된 탈모 주사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성 탈모가 고민인 분들께서는 탈모 치료 전문가와 상의하시어 본인에게 적합한 탈모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두피 문신

두피문신 전후 비교 1

두피 문신은 주사 치료의 효과가 떨어지는 케이스, 혹은 두피가 비춰 보이는 부분만 빠르게 커버하고 싶을 때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머리카락 사이 사이에 점을 찍어서 마치 머리카락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방식인데, 머리카락이 없는 헤어라인 부분은 비교적 티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두피문신 전후 비교 2
before 23.03.22 / After 2차 시술 후 23.04.18

하지만 확산성 탈모, 정수리 탈모 패턴이 흔한 여성 탈모에서는 기존의 머리카락과 두피 문신 도트가 섞여서 보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머리카락이 많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피 문신의 적응증과 단점 그리고 자주 물어보는 질문은 이쪽 글을 참고해 주세요.

 

 

뉴헤어의 여성 탈모 치료

그 외에도 뉴헤어에서는 세포의 활동을 자극하고, 재생과 회복을 돕는 저준위 레이저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MTS, 저온 플라즈마, 냉동 치료를 시작하여 탈모로 얇아진 두피를 두껍게 하고, 모발 성장 인자 분비가 더 잘 이루어지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여성 탈모 발생 원인과 진행 상황을 파악하여 그에 가장 적합한 치료를 찾아드리고 있으니, 여성 탈모로 고민하지 마시고 병원에 내원하여 맞춤 상담을 받아보세요.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니, 주저하지 마시고 지금 시작하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コメントする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