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가르마가 점점 넓어진다고 느끼시나요? 안타깝지만 단순한 느낌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탈모가 생기면 먼저 체감하는 부위 중 하나가 가르마이기 때문입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가르마에 탈모가 왔을 때는 어떤 치료를 해야 효과가 있을까요? 오늘은 가르마 탈모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효과적인 가르마 탈모 치료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여성형 가르마 탈모의 증상과 4가지 치료법

여성형 가르마 탈모

여성형 가르마 탈모의 증상과 4가지 치료법

가르마가 넓어지는 여성형 가르마 탈모

 

가르마 탈모의 증상

여성형 가르마 탈모

탈모가 생기면 보통 눈에 잘 띄는 부위에서 탈모를 먼저 느끼게 되는데요. 탈모가 있어도 상대적으로 눈에 덜 띄는 뒤통수나 옆머리 부분은 누가 말해주기 전까지는 잘 알기 어렵죠. 반면 가르마 부분은 머리카락의 방향이 양쪽으로 갈라지는 곳이기 때문에, 탈모가 생기면 빠르게 알아챌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르마를 중심으로 좌우로 갈라지는 가르마 탈모의 특징은 머리카락이 가늘고, 분포 밀도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탈모가 진행될수록 가늘고 밀도가 떨어지는 면적이 커져서 두피가 비치는 증상으로 발전합니다.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

앞머리와 정수리 부분의 탈모는 보통 남성형 탈모(male pattern hair loss)에서 많이 언급되고, 가르마 탈모는 여성형 탈모(female pattern hair loss)에서 많이 언급됩니다. 남자는 M자 탈모를 포함하여 앞머리 쪽에 탈모가 일어나면서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는 패턴이 흔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탈모가 일어나도 헤어라인 쪽은 비교적 잘 유지하는 것에 비해 정수리를 비롯한 머리 속 탈모가 발생하면서 가르마 부위의 탈모가 제일 먼저 눈에 띄게 됩니다.

남성형 탈모 패턴

위 그림과 같이, 남성형 탈모에서는 앞머리 전체가 소실되며 뒷머리나 옆머리만 남는 형태의 탈모를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여성형 탈모에서는 보통 이마 선 근처의 머리카락은 유지되고 내부에 있는 머리카락이 빠지는 패턴이 많습니다.

여성형 탈모 패턴

여성은 아로마타제(aromatase) 효소가 남성보다 2배 이상 많은데, 이 효소는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을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라디올(estradiol) 혹은 에스트론(estrone)으로 바꿔서 탈모 유발 물질인 DHT의 생성을 줄여줍니다. 특히 여성의 앞머리 부분에 아로마타제가 많기 때문에 여성의 M자 탈모 및 전두부 탈모는 남성보다 훨씬 적습니다.

 

 

가르마 탈모의 4가지 치료법

가르마 탈모의 치료법은 약물 치료, 모낭 주사 치료, 두피문신(SMP; Scalp micropigmentation), 그리고 모발이식이 있습니다.

 

1. 탈모약

여성 탈모에서도 남성 탈모와 마찬가지로 탈모약을 사용합니다. 공인받은 치료법은 미녹시딜(minoxidil) 도포입니다. 미녹시딜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모세 혈관들을 확장시키고, 성장기를 연장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경구 미녹시딜(oral minoxidil)도 연구가 많이 이뤄지고 있고 임상에서도 사용하는 의사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 외 맥주효모, 비오틴, 비타민D, 오메가3, 유산균 등도 여성형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있어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2. 모낭 주사

모낭 주사는 모발에 직접 모발 성장을 유도하는 성분과 탈모를 억제하는 성분을 주입해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주사 혹은 MTS 등을 통하여 두피에 약물을 주입합니다.

 

3. 두피 문신

SMP이라고도 불리는 두피 문신은 두피에 머리카락 모양의 문신을 하여 두피의 채도를 떨어뜨려 비쳐 보이는 증상을 줄여주는 치료법입니다. 머리카락이 나도록 직접적인 치료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머리카락이 많아 보이는 착시 효과를 줍니다. 눈썹 문신과 같은 시술을 두피에 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자 가르마 두피문신 시술 전후는 뉴헤어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모발이식

모발이식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만, 가르마 탈모에서 모발이식을 할 때는 몇 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얇아진 머리카락 사이사이에 모발이식을 해야 하므로, 기존의 가는 머리카락의 손상이 없도록 정교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식모와 기존 모발의 방향, 각도, 깊이를 정밀하게 분석하여 이식모뿐 아니라 기존모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모발이식에는 생각보다 많은 이식모가 필요합니다. 머리 속 탈모는 생각보다 넓은 경우가 많고, 연관된 부위가 많기 때문입니다.
  3. 채취할 수 있는 모발 수가 적은 케이스가 많습니다. 그래서 적은 수의 모발이식으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최적화 대치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더 중요합니다.

 

 

결론

여성형 가르마 탈모의 치료

오늘은 여성형 탈모의 대표적인 증상인 가르마 탈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M자 탈모 증상이 대표적인 남성형 탈모와 달리 여성형 탈모에서는 정수리나 머리 속 탈모가 주로 생기기 때문에 두피를 머리카락으로 가리기 힘든 가르마 쪽에서 탈모 증상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가르마 탈모가 생기면 다른 부위와 달리 커버가 어렵기 때문에 하루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르마 탈모가 의심되신다면? 지금 뉴헤어와 상담하세요. 약부터 두피 문신까지, 여러분께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드립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コメントする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