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탈모 약 복용을 고려하고 계시나요?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같은 오리지널 탈모 약부터 수 많은 탈모 카피 약까지 여러 종류의 탈모 약이 있는데요. 도대체 어떤 걸 먹어야 하는지, 오리지널과 카피 약의 효과에는 차이가 없는지, 그리고 탈모 약 부작용이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이 글을 읽어보세요!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중 어떤 탈모 약이 더 좋을까요? (+카피 약과 오리지널 약의 차이, 탈모 약 부작용까지)

탈모 약 부작용의 종류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중 어떤 탈모 약이 더 좋을까요? (+카피 약과 오리지널 약의 차이, 탈모 약 부작용까지)

어떤 탈모 약이 좋을까요?

탈모 증상을 처음 자각하신 분들은 탈모 약과 탈모 시술을 여러모로 비교하신 뒤, 비교적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탈모 약부터 시작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탈모 약에도 여러 종류가 있기 때문에 어떤 탈모 약을 사용해야 하는지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탈모 약의 종류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오리지널 탈모 약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를 비교하고, 오리지널 약과 카피 약의 효과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

 

 

1. 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와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의 차이점

탈모 약 프로페시아

피나스테리드와 두파스테리드는 5알파환원효소 생성을 억제하고, DHT 생성을 차단하여 유전성 탈모를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피나스테리드는 제2형 5알파환원효소만 차단하고, 두타스테리드는 2형과 1형 5알파환원효소 둘 다 차단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탈모 케이스에서 모발에 작용하는 것은 2형이기 때문에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의 차이는 미미하지만, 1형의 영향을 받는 사람은 두타스테리드의 효과가 더 클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와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의 처방

탈모 약 아보다트

처음 탈모 약을 복용하시는 경우, 탈모 진행이 심하지 않다면 보통은 피나스테리드를 처방합니다. 탈모 상태가 심하고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면 두타스테리드를 처방합니다.

물론 의사 및 병원에 따라 처방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2. 탈모 카피 약 vs오리지널 약

탈모 카피 약과 오리지널 약(아보다트,프로페시아)의 효과 차이

탈모 카피 약 두타온

약 개발사가 오리지널 약을 출시하면 10년간 독점권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10년이 지난 후에는 다른 제약사에서도 카피 약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이러한 카피 약은 개발비가 들지 않았으므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게 됩니다.

탈모 카피 약도 마찬가지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에서 카피 약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오리지널 약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진 않을지 궁금해하시는데요.

탈모 카피 약 피나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탈모 카피 약은 오리지널 약과 대동소이하지만 완벽하게 같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의사 및 병원에 따라 오리지널 약만 고수하시는 분도 계시고, 카피 약 처방을 많이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뉴헤어에서는 오리지널 약과 카피 약을 브랜드의 차이 정도로 생각하고 있고, 가급적 고객 환자 분들의 희망에 따라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제네릭(카피 약)을, 제조사가 중요하다고 여기신다면 오리지널 약인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를 복용하시면 됩니다.

 

 

3. 탈모 약 부작용

탈모 약 부작용의 종류

그럼 이러한 탈모 약의 부작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를 처음 복용하시는 분들은 성욕 감퇴, 발기 부전, 사정 장애와 같은 성 기능 부작용을 가장 크게 걱정하시는데요. 임상적으로 논문으로 발표된 부작용 발생률은 낮게는 1%, 평균 5% 내외 정도입니다. 또 무력감, 우울증, 여드름과 발진과 같은 피부 질환, 우울증, 위장장애(속 쓰림), 간효소 수치 상승, 두통 등의 증상이 복용 군에서 보고된 바 있습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미녹시딜의 경우에는 피부에 가려움증이나 자극감, 여드름 등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외 부종, 두통, 현기증, 두근거림, 저혈압, 흉통, 호흡 장애, 우울감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핀쥬베 스프레이의 경우에도 성적인 부작용이나 가려움증 및 홍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탈모 약 부작용은 약 복용을 중단하면 사라지는 가역적인 사항입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탈모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 예방 목적으로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이라면,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감수해야 하므로 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 탈모 증상이 있는 경우에 부작용이 걱정되어 약 복용을 고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약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탈모 약 복용을 결정하세요. 저희 뉴헤어에서는 고객 환자분들의 증상 및 케이스에 따라 가장 적절한 전문 의약품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コメントする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