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넓은 이마 때문에 모발이식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실제로 탈모가 아니더라도 넓은 이마 때문에 헤어 라인 교정 모발이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넓은 이마 때문에 모발이식을 하실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지 이 글을 참고하세요.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넓은 이마 축소: 헤어 라인 교정의 효과와 고려 사항

이상적인 이마 비율

넓은 이마 축소: 헤어 라인 교정의 효과와 고려 사항

넓은 이마 교정으로 작은 얼굴 만들기

이상적인 이마 넓이란?

 
이상적인 이마 비율

간혹 정상적인 이마 높이가 어떻게 되는지, 본인의 이마 넓이가 넓은지, 좁은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마 높이만 봤을 때, 여성분들은 약 6.5센티미터, 남성분들은 약 7센티미터 정도의 길이가 가장 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마 길이는 눈 크기나 코 크기와 같이 주관적인 부분입니다. 사람마다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크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물론 미학적으로 이상적인 얼굴 비율은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시작하는 헤어 라인과 미간, 미간과 코끝, 코끝과 턱 끝까지의 길이의 비율을 1:1:1로 보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지만 이 비율을 이상적으로 보고, 이에 맞게 적절한 이마 넓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헤어 라인 모발이식 교정의 경우에도 이 비율에 맞춰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이들의 헤어 라인 디자인을 천편일률적으로 하기보다는, 환자가 원하는 디자인이나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넓은 이마 교정하기

남자 넓은 이마 교정 전후 사진

여자 넓은 이마 교정 전후 사진

이마가 넓어 얼굴이 커 보일 때는 헤어 라인 교정(모발 이식) 수술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앞서 설명해 드린 이상적인 넓이를 생각하여 디자인을 먼저 하는데, 디자인뿐 아니라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의 불규칙성, 머리카락 밀도, 관자놀이 피크와 전체적인 조합과 대칭, 모발이 나는 각도와 방향 등 아주 많은 조건을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합니다.

한편, 헤어 라인 교정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모발 이식 실패, 모발 이식 부작용 혹은 다시 탈모가 진행되어 재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발이식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서는 모발이식 수술 전후 본인의 탈모 상태, 두피 상태에 맞게 잘 관리해야 하고, 생착률 및 밀도 저하, 디자인 불만족 등이 발생 시에는 그런 부작용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 기술 및 방법, 장비를 가지고 있는 병원과 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이마 모발이식 시 고려해야 할 점

남자 고밀도 모발이식 전후 사진

여자 고밀도 모발이식 전후 사진

넓은 이마를 모발이식 할 때, 특히 이마 높이를 많이 내리는 수술의 경우 이마 가운데 부분의 밀도를 내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마 높이를 많이 내리는 수술은 고난도 수술입니다. 2차 수술의 가능성도 높은 편입니다. 넓은 이마의 높이를 대폭 축소하는 모발 이식 수술을 생각하신다면 비슷한 케이스를 많이 진행해 본 의사 및 병원을 찾으시고, 충분히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덧붙여, 이마 높이를 많이 내린다면 모발의 밀도가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고밀도로 이식하고 생착률을 높이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생착률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고배율 디지털 현미경 및 고배율 확대경, 저온 수분 유지 장치, 장기보존액(장기저장액) 등을 사용하고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며 이식 후 고압산소치료 등을 시행하여 성공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헤어 라인 교정으로도 만족하는 이마 높이가 나오지 않을 때

헤어 라인 교정으로 만족하는 이마 높이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모발 이식 수술 방법이 발전하면서 고밀도 이식, 대량 모발 이식도 가능해졌기 때문에 넓은 이마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식할 모발의 양은 부족한데 교정해야 할 범위가 너무 넓다면 모발 이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이마 두피의 면적을 잘라내고 봉합하는 이마 축소술을 하시면 됩니다. 이마 축소술은 수평으로 이마 높이를 내리는 수술입니다. 다만 모발이식과 다르게 이마 코너 쪽을 둥글게 만들기는 어렵기 때문에 원하시는 이마 디자인이 있다면 모발 이식을 먼저 생각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뉴헤어의 넓은 이마 교정

뉴헤어는 개인의 얼굴형 및 두상에 따라 이상적인 이마 높이를 설정하여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헤어 라인 교정, 모발 이식, 이마 축소와 관련하여 고민이 있으시면 이쪽의 뉴헤어 FAQ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뉴헤어는 얼굴형을 고려한 맞춤 디자인, 전문 두피 관리팀 상주, 수술 전후 체계적인 관리 등 고객 환자분들의 건강을 위한 다각도 케어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탈모 검사부터 치료,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완벽한 뉴헤어와 함께하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コメントする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