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비절개 모발 이식과 절개 모발 이식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절개 모발 이식이 비절개 모발 이식보다 생착률 결과가 좋을까요? 모발 이식은 몇 살에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의사의 입장에서 비절개법, 절개법 모발 이식의 생착률 차이와 모발 이식 적정 연령까지 모두 알려 드립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비절개 모발 이식 vs 절개 모발 이식: 모발 이식에 대하여

비절개 모발 이식 전후 비교

비절개 모발 이식 vs 절개 모발 이식: 모발 이식에 대하여

비절개 모발 이식 vs 절개 모발 이식

모발 이식 수술(모발 복원 과정)이란?

모발 이식 전후 비교

모발 이식은 머리카락을 생산하는 세포인 모낭(follicle)을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모발 이식은 크게 비절개와 절개 방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 비절개 모발 이식 수술과 절개 모발 이식 수술 모두 호르몬 손실에 더 강한 두피 뒤쪽 부위의 모낭을 채취하여 모발이 빠진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두피 뒤쪽의 모낭은 일반적으로 영구적이기 때문에 두피나 신체의 다른 부위에 이식할 수 있으며 영구적으로 탈락하지 않으며 유지됩니다.

절개 모발 이식의 경우 후두부의 피부를 얇은 띠 모양(strip)으로 떼어내고, 그 피부 절편에 붙어 있는 머리카락을 현미경으로 하나하나 모낭 단위로 분리하여 이식합니다. 반면 비절개 모발 이식은 작은 원통형 미세 드릴을 사용해서 모낭 단위로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을 한 개씩 뽑아 채취하고 이식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식 과정은 탈모의 정도와 개인의 얼굴 특징에 따라 필요한 이식 개수를 개별적으로 배치하여 가장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듭니다. 모발 이식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모발 이식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보았습니다. 모발 이식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모발 이식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

 

Q1: 10대에 모발 이식을 해도 괜찮을까요?

10대에 모발 이식을 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탈모 양상에 따라서 모발 이식에 적합한 환자가 있으며 약물치료가 우선인 환자로 나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다 빠지지 않았거나 탈모가 진행 중이거나 탈모의 최종 패턴을 알 수 없는 경우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자 탈모를 겪고 있는 경우라면 모발 이식을 고려하는 편이 좋습니다. M자 탈모는 특성상 탈모 치료를 하더라도 헤어라인 자체가 다시 회복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수리 탈모는 M자 탈모와 다르게 탈모 치료를 통해 회복될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심한 탈모가 아닌 이상 약물치료를 먼저 고려하여야 하며, 탈모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모발 이식과 병행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Q2: 나이가 젊을수록 생착률이 높고 나이가 많을수록 생착률이 떨어지나요?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젊은 사람일수록 건강한 모발의 개수가 더 많은 것은 맞지만 나이가 많을수록 생착률이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모발 이식의 생착률은 의사의 실력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실력 있는 의사, 좋은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Q3: 비절개 모발 이식이 절개 모발 이식보다 결과가 좋지 않다는 게 사실인가요?

절개 모발 이식 전후 비교

비절개 모발 이식 전후 비교

비절개 모발 이식이 절개 모발 이식에 비해 생착률이 떨어진다고 단정 지어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비절개법으로 채취한 모낭이 모낭 주위 조직이 절개법에 비해 적게 붙어 있기 때문에 주위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을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외부 충격에 취약할 뿐 아니라 생착률을 저해시키는 가장 큰 원인인 모낭의 건조도 더 쉽게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의료진의 모낭을 다루는 기술력과 모발 이식의 시스템이 우수하다면, 절개 모발 이식과 비절개 모발 이식의 결과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반대로 의료진의 기술력이 떨어지거나 모발을 다루는 시스템이 좋지 않다면 스트레스에 취약한 비절개법으로 채취한 모낭은 절개법으로 채취한 모낭보다 더 결과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Q4: 모발 이식에 적정한 나이는 몇 살일까요?

모발 이식에 적정한 나이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나이가 아닌, 개개인의 탈모 상태와 진행도에 따라 모발 이식이 적절한지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10대부터 80대에 이르기까지 모발 이식은 전 연령에서 적합한 치료입니다. 모발 이식을 고려하는 분은 나이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여 체계적인 상담부터 받아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절개와 비절개 모발 이식

최근 비절개 모발 이식이 많은 환자에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자국이 남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제공한다는 이점이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회복 시간이 빠르고 큰 상처가 없으므로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적죠. 다만 두피 전체에 탈모가 광범위하게 나타나는 케이스나 채취 부위 모발 밀도가 평균 이하인 경우에는 비절개 모발 이식이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발 이식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증자 모낭의 특성을 유지하고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환자 케이스에 따라 보다 적합한 수술 방식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헤어는 비절개의 단점을 보완하여 생착률을 대폭 높인 강화 비절개 방식을 최초로 개발한 병원입니다. 비절개, 절개를 막론하고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을 찾아 최소한의 부작용으로 최대한의 만족을 전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발 이식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지금 뉴헤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コメントする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