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여성 탈모, 꼭 챙겨야할 성분은?

여성 탈모, 꼭 챙겨야할 성분은?

여성 탈모, 꼭 챙겨야할 성분은?

 

 

얼마 전 방송에 박나래님이 나와서 탈모 때문에 ‘비오틴’을 챙겨먹는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탈모로 병원에 내원하는 분들께 “탈모 치료는 어떤 것을 해보셨어요?”라고 물어보면 많은 분들이 “비오틴을 먹거나 먹어봤다”고 말씀하십니다.

(부동의 1위는 ‘탈모 샴푸 쓰고 있어요.’ ‘관련글: https://inewhair.com/balding/탈모-샴푸를-고르기가-너무-어렵습니다-식약청-허가/ )

비오틴은 비타민B7의 다른 이름인데, 지방과 단백질 대사에 중요한 기능을 하고, 부족하게 되면 두피가 빨개지고 지루성 두피염, 탈모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좋은 성분인데 실제 임상에서 극심한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 아니고서는 비오틴 부족으로 탈모가 오는 분은 드뭅니다. 일반 식단에서 충분히 보충이 가능한 성분이거든요.

만약 영양 문제로 탈모가 생긴다면 확률이 높은 것은 철분과 비타민D입니다. 여러 번 말씀드리기는 했지만 최근 관련 연구가 또 하나 나왔네요.

(관련글: https://inewhair.com/balding/탈모인이라면-반드시-알아야-할-비타민d의-중요성/

 

 

30명의 비탈모인과 30명의 여성 탈모인을 대상으로 비교 연구를 하였는데, 철분 수치와 비타민D의 수치가 여성 탈모가 있는 사람에서 훨씬 낮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여성 탈모가 있는 사람에서 철분 수치 17인데 반해 비탈모인은 49로 큰 차이를 보였고, 비타민D는 탈모인에서 16, 비탈모인에서 33 정도로 역시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여성 탈모가 걱정되는 분들은 비타민B군 및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맥주효모, 모발영양제 등을 챙겨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타민D와 철분도 신경쓰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김진오 대표원장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02- 557 – 2022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위치지도보기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