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여성도 모발이식을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여성의 경우, 탈모보다는 넓은 이마, M자 이마, 울퉁불퉁한 헤어라인 때문에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을 교정하고자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여자 모발이식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 글을 통해 여자 모발이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여자 모발이식 시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 6가지

여자 모발이식 시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 6가지

여자 모발이식 시 확인 사항

여자 모발이식을 고려하신다면?

 

여자 2600모 모발이식 전후 사진

여자 3200모 모발이식 전후 사진

흔히 ‘모발이식’이라고 하면 남성의 M자 탈모나 원형 탈모를 떠올리실 겁니다. 하지만 여성에게도 탈모는 생기게 마련이죠. 따라서 최근에는 여성의 모발이식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과 달리 넓은 이마, M자 이마, 울퉁불퉁한 헤어라인 때문에 모발이식을 고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은 얼굴을 만드는 헤어라인 교정은 이마 축소술과 비교해서 헤어라인 디자인 선택에 있어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모발이식은 모발을 생산하는 세포들의 집합체인 ‘모낭(follicle)’을 공여부에서 채취해서, 모발이 새로 자라났으면 바라는 곳에 옮겨주는 수술입니다. 탈모 치료를 하는 데에 있어 매우 유용하고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여성의 모발을 이식할 때는 특히나 더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모발이식 전에 다음의 6가지 사항들은 꼭 확인해 보세요.

 

 

여자 모발이식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6가지

 

1. 정확한 진단

성공적인 모발이식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인별 탈모 유형에 대해 적절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이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여성은 남성과는 다른 탈모 패턴을 보이며, 탈모의 원인에 있어서도 유전 및 호르몬, 다이어트 등의 환경적인 요인이 많습니다. 따라서 탈모의 원인과 종류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해서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채취 영역 선택

모발이식 시 쓸 모발을 어디에서 가져올지 정하는 것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여자 모발이식 케이스에서 모발을 채취하는 영역은 뒷머리입니다. 이 부분의 머리카락이 상대적으로 촘촘하고 두껍기 때문입니다. 탈모의 유형에 따라, 그리고 고객 환자분의 두피 상태나 헤어스타일 등을 고려해서 채취 부위를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모낭 손상 방지

이식모 장기저장액

이식모를 준비하고 관리하는 과정은 모발이식 성공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모낭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식모를 관리하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데요. 채취한 모발에 지속적인 수분을 공급하여 건조되지 않게 하고, 장기 저장액 등의 이식 최적화 용액을 사용하여 몸에서 떨어져 나간 조직에 영양소를 공급하며, 이식모가 저온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에 보관해야 합니다.
 

4. 헤어라인 디자인

여자 헤어라인 디자인

여자 모발이식에서는 무엇보다도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헤어라인은 남성보다 더 복잡하고 다양하며, 헤어라인의 변화가 전체적인 외모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하면서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을 설계해야 합니다.
 

5. 모발이식 밀도

이식모의 적절한 밀도를 구성하는 것은 모발이식에서 또 다른 중요 고려 사항입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머리카락은 남성의 머리카락보다 가늘고 밀도가 낮습니다. 그러므로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위해서는 적절한 모발 밀도를 완성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는 각 환자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그를 토대로 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 그리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수술 기술을 갖춤으로써 이뤄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마를 축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마 높이를 낮추는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에서는 부분적으로 고밀도의 모발 이식이 필요하므로 더욱 중요합니다. 5000모 이상의 대량 모발이식 시에도 밀도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6. 수술 후 관리

수술 후 고압 산소 치료

마지막으로 수술 후 관리 프로세스도 수술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최상의 모발이식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상처 관리와 사후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상처가 빨리 낫도록 모발이식 채취 부위와 이식 부위를 모두 깨끗하게 자주 세척하고, 수분을 공급하여 상피화를 촉진해야 합니다. 성장인자 등이 들어있는 스프레이 등을 도포해 주는 것도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압 산소 치료 챔버 등을 이용해서 산소를 모낭에 공급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생착이 대부분 결정되는 11일 차까지는 강한 운동을 피하고, 이식 부분을 세게 문지르는 등의 행동은 피하는 것을 권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여자 모발이식에서 최고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케이스별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탈모 원인 및 부위, 모발이식을 원하는 이유, 헤어라인 디자인 등 여러 부분을 모두 고려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정확한 진단, 이식모 채취 부위의 적절한 선택, 모낭 손상 방지, 심미적 디자인, 적절한 밀도 달성, 수술 후 관리는 여자 모발이식에서 반드시 주의해야 할 요소들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병원을 찾으세요.

뉴헤어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통해 여러분이 자신감을 얻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뉴헤어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주세요. 빠르고 전문적인 1:1 맞춤 상담을 통해 탈모 고민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