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출산(임신) 후 탈모,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염색파마해도 될까요?

출산(임신) 후 탈모,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염색파마해도 될까요?

출산 후 탈모,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여성탈모와 호르몬

여성탈모의 경우, 보통 출산 후나 갱년기, 폐경 후 급격히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바로 호르몬의 변화 때문인데요. 임신 중에는 여성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탈모가 완화되는 반면에 출산 후에는 이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일시적으로 탈모가 심해집니다. 남성호르몬의 작용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임신 중 섭취했던 영양이 태아에게도 나눠지면서 생길 수 있는 영양부족 등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들이 여성호르몬 덕분에 가려져 있었던 것인데, 이때 남성호르몬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면서 DHT에 민감해지게 되면서 두피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여성탈모 케이스

 

2. 치료와 염색, 파마

출산 후 진행되는 탈모 역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산후탈모의 경우 역시 가장 우선이 돼야하는 치료는 미녹시딜입니다. 수유 중인 분이라면 수유가 끝난 후 시작하시는 게 가장 좋고, 미녹시딜에 더불어 판시딜, 판토가 등 맥주효모를 비롯한 영양제도 하나의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저준위 레이저
주사 치료

 

그 어떤 탈모든 초기 치료가 가장 중요하므로 산후 탈모 역시 초기부터 관리하시는 것이 좋으며 초기부터 관리해야 치료결과도 좋습니다. 진행이 많이 된 후 시작하는 치료는 그 결과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고, 두피염이 동반된 경우나 수유 중인 경우라면 염색과 파마 역시 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 말씀드리면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여성 탈모, 여자도 탈모약 먹어도 될까?

탈모약과 임신, 탈모약 먹어도 될까요? 사례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