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탈모약과 임신, 탈모약 먹어도 될까요? 사례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탈모약과 임신, 탈모약 먹어도 될까요? 사례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탈모약과 임신, 어떻게 해야할까? (feat. 사례 보고)

임신을 준비 중인데 탈모약 먹어도 될까요?”

아내가 임신한 상태인데, 탈모약 계속 복용해도 될까요?”

탈모약을 복용하시는 분들께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임신에 대한 질문입니다. 탈모약이임신과 관련하여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크게 두 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기형아 출산에 대한 두려움이며 두 번째는 난임에 대한 걱정입니다.

 

1. 기형아 출산에 대하여

 

 

 

 

 

기형아 출산에 대한 걱정은 이 연구 결과에서 출발합니다. 암컷 원숭이에 고농도 finasteride를 주입하였을 때 수컷 아기원숭이에서 유의미한 성기 기형이 관찰되었다는 연구인데요,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사람의 경우는 가임기 여성이 고농도 탈모약을 복용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남성의 정액을 통해 여성으로 전달되는 약물 수치도 인체에 영향이 없는 기준 농도 대비 750배나 더 낮게 나타났기 때문에 남성이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여성이 기형아를 출산하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난임에 대하여

기형아 출산의 경우와는 달리, 정자수 감소에 의한 난임은 약물을 복용하는 남자에서 생기는 부작용이기 때문에 더 신경쓸 필요가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 임상연구 결과 위약군에 비하여 탈모약 복용군에서 사정량이 유의미하게 감소했으며, 정자수 감소도 유의미하다는 연구결과도 다수 있습니다.

 

 

 

 

물론, 복용을 중단하면 일반적으로 1개월 내에는 회복되기 때문에 너무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서 임신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미리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정액량, 정자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으며, 정자수 감소가 있다면 약물을 미리 1-3개월 전에 중단해볼 것을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내용 잘 참고하셔서 임신 계획이 있으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