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프로페시아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복용하면 효과가 더 좋을까요?

프로페시아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복용하면 효과가 더 좋을까요?

진통제를 복용하는 환자가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약효가 더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긍정적인 자세는 약효를 더 높여주고, 반대로 부정적인 생각은 약효를 떨어뜨린다는 것인데요, 아래 기사에 보면 통증과 관련된 두뇌의 영역에 대한 영상 검사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기사원문 보기 【Positive Thinking May Make Drugs Work Better】

기사의 내용중에, 약물투여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가 실제로 고통을 느끼는 뇌의 영역에서 고통감소를 보이는 MRI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이 기사에 ” 환자의 부정적 태도가 실제 결과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과소평가하지 말아야 한다” 고 의사들에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원문을 읽어보면 실험결과가 매우 흥미롭습니다. 저 역시 다른 동료들과 이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환자들이 훨씬 치료효과가 좋다는 것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는 듯 합니다.

제가 약을 처방하는 경우는 대부분 프로페시아 또는 프로스카인데, 지나치게 부작용에 대해 근심하는 분들에게 부작용이 발생하는 빈도가 실제로 높은 것 같습니다. 신념이나 믿음이 실제로 인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부정할 수가 없는 사실인 듯 합니다.

얼마전 은퇴를 선언한 미국의 싸이클 선수 랜스 암스트롱이 가슴에 새기고 있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모든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어라!』어린시절 그의 어머니가 해주었다는 말입니다. 생존률 40%, 뇌까지 전이된 고환암을 이겨내고 일생에 한번 하기 어렵다는 “뚜르 드 프랑스”를 7연패 하는 전설을 만들어 낸것이 바로 이 ‘긍정의 힘’이 아닐까요?
병원에서 환자들을 만나보면, 탈모로 인한 오랜 스트레스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종종 만나뵐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스트레스는 탈모를 가속화 할 수 있죠

긍정적이고 밝은 마음가짐은 탈모를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