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모발이식 암흑기 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모발이식 암흑기 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모발이식 암흑기 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암흑기란?

모발 이식 후 이식된 이식 모낭에서 일부 또는 대부분이 빠져나간 뒤 아직 모발이 자라지 않은 상태, 기간을 암흑기라고 합니다.

 

 

암흑기가 진행되는 시기

모발 이식 수술 후 1개월이 지나면 새로운 모발이 자라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대신 이식된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는데, 이 시기는 수술 후 1개월~3개월까지 유지됩니다. 이는 이식된 모낭이 수면 단계에 들어가 스스로 탈락하여 두피가 새로운 모발로 새로운 성장 주기가 시작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의 완전히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피부색이 밝은 분이라면 수술 부위에 약간의 분홍빛이 도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식 후 암흑기를 거치지 않은 사람들의 이유

일반적으로, 수술 후 이식한 모발이 빠지는 것은 정상입니다. 이식된 모낭은 모발 성장 주기의 일부인 휴지기로 알려진 휴식기에 들어갑니다. 이 휴지기 동안 모발은 모낭에서 분리되어 결국 빠지게 됩니다. 휴지기 기간이 지나면 모낭에서 새로운 모발이 형성되어 이때부터 모발 성장이 시작됩니다. 이러한 암흑기 시간을 거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식된 모발이 휴지기를 거치지 않고 성장기를 유지하며 계속 자라면 암흑기를 겪지 않게 됩니다.

 

안타깝지만, 왜 이러한 차이가 생기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어서, 수술 이후에 암흑기를 겪을지 아닐지 미리 아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발이식 1년 전후_뉴헤어모발성형외과
모발이식 1년 전후

암흑기를 지나 다시 머리가 자라나는 시기

일반적으로 FUE 모발 이식 시술 후 3~4개월 정도 지나면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시작합니다. 경우에 따라 이보다 조금 더 일찍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재성장은 처음에는 느리게 시작될 수 있지만 몇 달이 지나면서 꾸준히 증가하여 약 6개월이 지나면 결과의 약 절반이 달성됩니다. 시술의 완전한 효과를 얻으려면 총 1년이라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고용욱 원장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02- 557 – 2022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위치지도보기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