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모발이식실패 원인 바로 ‘이것’ 때문

의사, 모발이식의사

모발이식실패 원인 바로 ‘이것’ 때문

“모발 이식 실패”의 원인이 되는 요소들

 

왜 일부 모발 이식 수술은 실패하는 경향이 있을까요? 전 세계 각지에서 실패한 모발 이식 수술을 분석한 결과, 실패한 모발 이식 수술을 받은 환자들은 각기 다른 이유로 결과에 만족하지 못했으며 그중에 주로 3가지 주요 원인이 있었습니다.

 

의사, 모발이식의사

1) 의사의 경험 부족

 

연습이 완벽을 만든다. 또는 “우리는 연습으로 배운다.”라는 문구는 모발 이식에 완전히 적용됩니다. 비절개 모발 이식 방법은 상당한 인내가 필요한 세심한 절차입니다. 이 기술을 습득하는 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어떤 환자도 ‘실험 대상’으로 지정되는 것은 바람직한 조건이 아닙니다. 간혹 경험이 부족한 의사가 모발 이식을 시행하여 이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시술이 실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이식 모발 배치는 모발 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이며 모발 복원 수술 후 환자의 모발이 최종적으로 보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숙련된 의사는 채취모발-이식모발 비율의 효율적인 활용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경험이 부족한 의사는 모발 이식을 위한 영구적으로 안전한 기증자 부위를 예측하는 과정에서 실수를 저지르기 쉽습니다. 의사가 기증자 영역과 비공여자 영역에서 부적절한 추출을 통해 얻은 모낭 그룹을 채취하면 잘못된 시술로 인한 불리한 최종 결과는 궁극적으로 이식부위뿐만 아니라 채취부위 영역에도 반영됩니다.

 

경험이 부족한 의사가 이식 모낭을 과도하게 채취하면 기증 부위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종종 환자의 두피 아래쪽에서 넓은 부위의 모발이 없거나 얇아진 것처럼 보이는 경향을 보입니다. 기술에 대한 복잡한 지식이 필요한 수술의 경우 경험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모발 이식 의사를 찾을 때 의사의 경험은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모발 이식 클리닉에 대한 시행착오 분석의 ‘대상’이 될 위험을 감수하지 마십시오. 수년간의 모발 이식 수술 경험이 있는 전문의와 이전 모발 이식 환자들의 리뷰 및 후기를 바탕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2) 수술 후 관리 미흡

 

모발 이식 수술을 받을 때 의사는 사후 관리 지침과 함께 다음 날과 몇 주 동안 수행하게 될 수술 후 치료에 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이식 이후 모간 주위에 딱지가 생기는 것을 경험하는데, 이 부위를 긁거나 부적절하게 머리를 감으면 이식편 생존율과 최종 결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낭염이 생길 수도 있으며 이러한 수술 후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의사의 지시와 조언을 정확하게 따라야 합니다.

 

https://youtu.be/6bm08cRqI4A

 

모발이식 5000모 12개월
모발이식 5000모 12개월
모발이식 5000모 12개월(2)
모발이식 5000모 12개월

3) 수술 결과에 대한 오해

 

여기서 언급할 문제는 실제로 ‘실패’가 아닙니다. 모발 이식 수술은 절차의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하며 이후 수술 후 회복 단계가 시작되며, 이는 더 오랜 시간에 걸쳐 확장되는 과정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과정이 완료되기 전에 모발이 성장할 기회를 주지 않고 수술이 실패했다고 선언하면서 결론을 서두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모발 이식의 가시적인 결과는 12개월 정도에 볼 수 있으며 때로는 조급해지거나 결과에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놀라운 결과를 보고 싶어 하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시술 전에 의사나 의료진과 상담하여 향후 몇 달 동안 어떤 모발 이식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알아두면 오해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고용욱 원장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02- 557 – 2022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위치지도보기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