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탈모 치료와 저준위 레이저

탈모 치료와 저준위 레이저

탈모 치료와 저준위 레이저

현재, 남성형 탈모에 대한 일반적인 치료 옵션에는 모발 이식,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미녹시딜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른 병행 치료법도 존재합니다. 오늘은 병행 치료법 중 하나인 저준위 레이저 요법(LLLT)에 대한 연구 결과 하나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연구에서는 총 1383명의 환자들이 FDA 승인을 받은 저준위 레이저 헬멧을 사용한 치료를 시행하였으며. 경증 남성형 탈모 환자의 51.9%, 그리고 중등도 내지 중증 남성형 탈모 사용자의 57.4% 에서 LLLT 사용 후 치료 효과를 보았습니다. 또한, 경증 남성형 탈모 환자의 27.7%, 그리고 중등도 내지 중증 남성형 탈모 사용자의 20.0% 에서 상당히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전반적인 임상 효과는 중간 정도의 효과와 유의한 효과의 비율을 합산하면 거의 80%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그럼 과연 얼마나 오랫동안 저준위 레이저 요법을 사용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이번 실험 결과에 따르면 저준위 레이저 헬멧의 권장 치료 요법은 1년 이상 또는 180회 이상 사용이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저준위 레이저 요법은 단독 치료로써는 치료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며, 미녹시딜, 모낭 주사 등과 함께 병합하여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결론의 연구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탈모치료 전 의사와 먼저 상담하여 치료 방식을 결정하는 게 좋겠습니다.

관련 글: Efficacy assessment for low-level laser therapy in the treatment of androgenetic alopecia: a real-world study on 1383 patients

작성자 : 고용욱 원장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