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유도만능줄기세포의 탈모치료

유도만능줄기세포의 탈모치료

유도만능줄기세포의 탈모치료

신문에서 “머리 빠지는 분들께 희소식…유도만능줄기세포로 치료”라는 글을 며칠 전에 봤습니다. 기사내용을 보니 굉장히 희망적인데요. 실제로 탈모 환자에게 쓸 수 있는 시기가 올까요? 효과는 확실한데 실험만 남은거니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걸까요? 원장님의 견해가 궁금합니다.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희망은 버리지 말아야 하지만

치료계획은 현재 개발된 것을 기준으로 세워야 합니다.

기사원문 – “머리 빠지는 분들께 희소식…유도만등줄기세포로 치료

기사를 읽어보았습니다. 상용화된다면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께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탈모치료에 대해서 연구하는 팀들이 많습니다. 국내에도 몇 군데가 있습니다. 다들 긍정적인 내용의 결과를 매년 학회나 논문을 통해 발표하고 있고 저도 좋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진료를 보러 오는 분들이 사실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에 하나가 어떤 기사에서 탈모가 곧 정복된다고 하던데 언제까지 기다리면 되는가에 대해서 입니다.

새로운 치료를 기다리는 것은 좋지만 항상 치료는 현재의 기술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것을 기다리며 본인탈모를 치료하는 계획에 포함시켜서는 안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20대 초반의 초기탈모인 분의 경우 앞으로 탈모가 더 진행될 것에 맞추어서 탈모치료계획을 세웁니다. 그런데 이런 분들이 “앞으로 모낭복제가 나올테니 가능한 모든 모발을 다 채취해서 이식해주세요”라고 한다면 그것은 잘못된 판단이라는 것입니다. 언제 어떻게 기술이 나오고 상용화될 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항상 현재 기술에 맞추어 계획을 세워야 하겠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탈모치료를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