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여성 탈모, 여자도 탈모약 먹어도 될까?

여성 탈모, 여자도 탈모약 먹어도 될까?

여성 탈모, 여자도 탈모약 먹어도 될까?

 

1.여성형 탈모

여성형 탈모는 크게 안드로겐성 탈모와 휴지기 탈모로 나뉘는데, 안드로겐성 탈모는 남성호르몬인 DHT가 원인이 되어 진행되는 것이며 흔히 크리스마스 패턴을 그리며 진행된다고 이야기합니다. 반면 휴지기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은 다이어트 등의 스트레스이며, 두피 전반적으로 탈모량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1-1.안드로겐성 탈모

안드로겐성 탈모의 경우, DHT, 호르몬이 원인인 만큼 호르몬을 줄이거나 차단하는 것이 좋은 치료법이지만, 여성분들의 탈모약 복용에 대한 연구는 갱년기 여성분들 대상 연구가 유일하여 가임기 여성분들에 대한 처방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성을 고려하여 일부 갱년기 여성분들께만 제한적으로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1-2. 갱년기 여성의 탈모 치료

갱년기 여성분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들을 보면, 피나스테리드 5mg을 복용하였을 때 가장 효과가 좋았으며, 2.5mg는 효과가 미미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1mg은 효과가 거의 없었구요. 따라서 미녹시딜 등 여러 치료들에도 효과가 없거나 탈모가 심한 갱년기 여성분들에 한하여 피나스테리드 5mg을 복용하는 것은 좋은 옵션 중 하나가 될 수 있겠습니다.

2. 탈모약이 아닌 여성 탈모 치료법

탈모진행이 오래될수록 예후가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탈모치료는 초기부터 잡아야 합니다.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된 치료 위주로 열심히 치료해보시고, 치료로 회복되지 않는 부분은 모발이식이나 SMP두피문신 등의 효과 좋은 시술들도 있으니 의사와 함께 나름의 계획을 수립하셔서 치료에 임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