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미녹시딜 사용 후 귀 염증(외이염) 및 시력 이상 사례

미녹시딜 사용 후 귀 염증(외이염) 및 시력 이상 사례

최근 대한약사회에 보고된 탈모증 치료를 위한 미녹시딜(minoxidil) 도포 후 이상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한 남성이 미녹시딜 3% 용액 도포 1주일 후 이염(귀 염증)과 시야가 흐릿해지는 증상이 보고 되었고, 사용 중단 후 증상은 바로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미녹시딜은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심혈관계 환자들에 있어서 사용을 주의하는 것이 잘 알려져 있고, 시력 저하도 혈압이 떨어져서 생기는 부작용으로 보통 이해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고서에 보면 과거 터키의 42세 남자가 왼쪽 눈의 시야 흐림 증상을 호소했는데 이 원인이 시신경 유두의 부종 및 점상 출혈로 인한 것으로 보고된 바 있습니다. 보고서에도 미녹시딜과 이 증상들과의 직접적인 관계를 설명할 수 없다고는 했으나 시야 흐림 부작용이 있는 분에서는 좀 더 주의를 해야겠습니다.

출처: https://www.kpanews.co.kr/academy/show.asp?search_cate=13&idx=132

미녹시딜액 적용 후 외이염 및 시야흐림 이상사례 발생 | 약사공론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지역의약품안전센터에 보고된 이상사례 중 일부 사례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다. ·나이·성별: 남성(연령미상)·현재 병력: N/A·과거 병력: 남성형 탈모증·진료 과목: N/A·투여 목적: …

www.kpanews.co.kr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