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미녹시딜이 두피로 흡수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미녹시딜이 두피로 흡수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미녹시딜을 두피에 바르고나서 약 성분이 흡수되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미녹시딜을 바르고 나서 샴푸를 하시고 싶은 분들이 이런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사실 씻지 않고 가능한 오래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적으로는 8시간 씻지 말고 이상 두시는 것이 좋고, 가능한 4시간 정도를 권해드립니다. 4시간이 지나면, 도포하신 미녹시딜의 75%가 흡수됩니다.

위 논문에서 보면, 22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2% 미녹시딜 1mL를 하루 2회씩 12시간 간격으로 도포해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각 실험군에서 도포 후 1, 2, 4, 11.5시간이 지난 후 씻어낸다음 소변에서 미녹시딜 성분을 검출해서 흡수량을 측정하였습니다.

11.5시간 동안 두피에 흡수된 양에 비교해서 1시간 후 씻어낸 그룹에서는 약 50%, 그리고 4시간 후 씻어낸 그룹에서는 75% 이상이 측정되었습니다.

2% 미녹시딜이라 보통 많이 쓰는 5% 미녹시딜이 아니라는 점, 그리고 11.5시간에 흡수되는 양을 100%로 볼 수 있는지 여부가 불명확한 점들이 좀 아쉽지만, 참고 자료로 쓰기엔 충분한 실험 결과로 보입니다.

미녹시딜을 쓰시고 씻어내시려면 4시간 정도는 있다가 하시는 것이 좋고, 급하셔도 1시간 정도는 두셔야 효과를 어느 정도 보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겠습니다.

샴푸를 하시고 두피를 말리신 후 바르시는 것이 효과를 더 높이는 방법이고, 바로 씻어내지 않으니 더 두피에 오래 둘 수 있어 추천되는 방법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