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모발이식 수술 전 주의해야하는 것 (약 복용, 음주, 흡연)

모발이식 수술 전 주의해야하는 것 (약 복용, 음주, 흡연)

 

모발 이식 전 무엇보다도 모발 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자격을 갖춘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시술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으며, 시술과 관련된 잠재적 위험과 합병증을 신중하게 조사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시술 전후에 필요한 주의사항들을 잘 이해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 수술 전 주의사항 중의 하나인 약 복용에 대하여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수술 전 주의해야 하는 약과 물질 종류

 

 

1) 혈액 희석제 : 

 

수술 도중 출혈을 야기하여 수술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수술 후에도 지연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를 묽게 만드는 약의 종류로는 항응고제, 아스피린, 홍삼, 비타민 E 등이 있습니다.

주의하실 약으로는 탈모치료제인 미녹시딜(로게인)도 포함됩니다.

 

*이런 약들은 수술 1주 이후부터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미녹시딜은 수술 2주 후부터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2) 흡연

 

일반적으로 모발 이식 시술 전에는 흡연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은 신체의 치유 능력을 훼손해 모발 이식의 성공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흡연은 시술 중 및 시술 후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시술 전 최소 72시간 동안 흡연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음주 : 

 

음주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은 혈액을 묽게 하여 시술 중 출혈과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은 신체의 치유 능력을 손상해 모발 이식의 성공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술 전 최소 72시간 동안 음주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술과 담배는 수술 2주 이후까지는 피해야 좋습니다. 수술 이후 출혈과 상처 회복을 저해시키면서 모낭염 등의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고용욱 원장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02- 557 – 2022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위치지도보기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