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은 사람의 이미지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헤어스타일이 이미지에 끼치는 영향이 지대하기 때문에 특히 연예인들이나 정치인들이 머리에 신경을 아주 많이 써요. .
만화 슬램덩크에서 강백호와 서태웅은 사실 얼굴은 거의 비슷합니다. 헤어스타일만 다른데 서태웅은 꽃미남으로 나오고 강백호는 인기 없는 남자로 나오죠. (물론 만화라서 그렇겠지만요 :)) 머리만 샥 바꾸면 캐릭터가 변합니다. 🙂
만화 H2에서의 여자주인공들인 히카리와 하루카도 사실 똑같이 생겼습니다. 헤어스타일만 다른데, 이 부분이 캐릭터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죠.
테슬라의 CEO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의 모발이식 전후 사진입니다. 모발이식 후의 이미지가 훨씬 카리스마 있어 보입니다. 탈모일 때가 훨씬 젊은 시기였을텐데 모발이식 후 머리숱이 늘어나니 더 젋어보이구요. 정치인들이 선거 때마다 머리숱 많아 보이게 하려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리버풀 FC의 클롭 감독입니다. 역시 머리숱이 모발이식 후 늘어나니 훨씬 젊고 강해 보이는 인상입니다. 전 사진은 착하고 부드러워 보이는 느낌이라면 후 사진은 강하고 권위 있어 보이는 느낌이에요.
모발이식은 이처럼 머리숱을 늘려서 젊고 강해 보이는 이미지를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성형수술 중 만족도가 가장 큰 수술로 꼽히기도 합니다. 수술을 한 고객 분들에게 심심치 않게 듣는 말씀 중 하나가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이 뭐냐고 묻는다면 ‘모발이식’이라고 하겠어요.”입니다.
p.s. 제가 좋아하는 김창옥 강사님도 방송에 나와서 ‘결혼은 안해도 모발이식은 꼭 해라’라고 말씀하셨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