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나만 헤어라인이 비대칭인걸까?

나만 헤어라인이 비대칭인걸까?

좌측이나 우측 중 한쪽의 탈모 증상이 더 심해서 고민이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이한 경우가 아니냐며 걱정하시고는 하지만 탈모를 치료하는 의사들은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입니다. 오히려 대칭적인 경우가 더 드물기 때문입니다.

세계모발이식학회 포럼지에 실린 연구입니다. 10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좌측과 우측 측두부 중 탈모가 어느 쪽이 더 빨리 진행되는지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96명의 남성이 우측의 진행이 더 빨랐고, 좌측과 비교했을 때 평균 0.7cm 더 후퇴했다고 합니다. 나머지 4명은 좌측의 진행이 더 빨랐는데 평균 0.87cm 더 후퇴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탈모가 어느 정도 진행된 분들 가운데 좌우측이 대칭적으로 빠지는 경우는 찾기 어려웠습니다.

사실 탈모가 없는 분들도 헤어라인은 대부분 비대칭입니다. 미남미녀 연예인 같은 드문 예외를 제외하면 우리의 안면 골격 자체가 비대칭이기 때문입니다. 좌측, 우측의 성장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코와 눈의 각도, 높이가 대부분 비대칭입니다. 하지만 그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분들이 많지 않다는 점은 흔히들 생각하는 것과 달리 헤어라인을 대칭적으로 만드는 것이 미용적으로는 그리 중요한 요소가 아니라는 점을 시사합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j-

Facebook
Twitter
Email

“나만 헤어라인이 비대칭인걸까?”의 1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