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헤어 라인이 점점 비어가는 걸 느끼셨나요? 휑한 헤어 라인의 원인이 탈모인지, 노화 인지 헷갈리신다면 이 글을 따라 해보세요. 헤어라인 교정(모발이식)을 하면 좋을 케이스 3가지도 같이 알려드립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탈모인가? 노화인가? 헤어 라인 탈모에 대응하는 방법

탈모인가? 노화인가? 헤어 라인 탈모에 대응하는 방법

헤어 라인 탈모 or 노화 고민이 될 때에는?

비어 보이는 헤어라인, 노화인지 탈모인지 구분하는 방법

헤어 라인 탈모와 노화

나이가 들면서 머리카락 숱은 자연스럽게 줄어듭니다. 노화의 과정으로 숱이 일정하게 줄어드는 것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나이에 비해 머리가 많이 빠지고, 숱이 급격히 줄어든다면 탈모를 의심하셔야 합니다. 헤어 라인이 비어 보이는 것이 단순히 노화 때문인지, 아니면 탈모 때문인지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헤어 라인 탈모의 속도나 진행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따져 보는 것이 중요하죠. 머리카락이 최근 급격히 많이 빠졌거나, 모발 굵기가 굉장히 가늘어졌다면 탈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탈모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다면 병원에 가셔서 탈모 검사를 받거나 진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탈모 초기이거나 증상이 뚜렷하지 않으면 6개월~ 1년 간격으로 정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시면서 변화 추이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탈모는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주기적으로 모발의 상태를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헤어 라인이 점점 올라가는 것을 확인했다면, 하루라도 빨리 탈모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여성 헤어 라인 교정(모발 이식)을 하면 좋은 케이스

1. m자 이마, 각진 이마

각진 이마 사례

그렇다면 어떤 탈모 케이스에서 헤어 라인 교정이 큰 효과를 보일까요?

알파벳 M처럼 이마 양쪽이 들어간 M자 헤어 라인과, M자 라인이 심하게 들어가진 않았지만 양쪽이 살짝 각진 헤어 라인에서 헤어 라인 교정(모발이식)을 제일 많이 합니다.

특히 각진 이마는 남성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성의 헤어 라인이 각지거나 M자 형태라면 인상이 딱딱해 보일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이마의 M자 라인을 채우면서 약간 굴곡이 있게 동그랗게 디자인하고, 옆 라인은 유선형 형태인 큰 S라인으로 헤어 라인을 교정하면 효과적입니다.

 

 

2-2. 넓은 이마

넓은 이마 사례

M자 이마만큼 헤어 라인 교정 모발 이식을 많이 하는 케이스가 바로 넓은 이마입니다.

이러한 넓은 이마 사례에는 이마 높이가 높은 경우와 이마의 좌우 폭이 넓은 경우가 있는데요. 상하 폭이 높은 경우에는 높이를 내려 헤어 라인부터 관자놀이 피크까지 만드는 디자인을 주로 하고, 폭이 넓은 경우에는 좌우뿐만 아니라 앞쪽 영역까지 비율에 맞춰 디자인하여 전체적으로 균형감 있는 얼굴이 되도록 헤어 라인 교정을 합니다.

 

 

2-3. 불규칙 이마

마지막으로 불규칙한 헤어 라인에도 헤어 라인 교정이 필요합니다. 불규칙한 라인을 가진 이마는 흔한 경우는 아닙니다. 하지만 잔머리가 많거나 헤어 라인이 불규칙하게 오르내리는 케이스가 간혹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고민 부위를 헤어 라인 교정(모발 이식)을 통해 조금만 교정을 해도 만족도가 큽니다.

 

 

뉴헤어의 헤어 라인 교정

뉴헤어의 헤어 라인 교정은 얼굴형을 고려한 맞춤 디자인으로, 얼굴 여백을 자연스럽게 줄여 입체적이고 어려 보이는 얼굴형을 만들어 드립니다. 뼈 수술이나 흉터 없이 이마를 축소하고,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링까지 가능한 뉴헤어의 헤어 라인 교정을 경험해 보세요. 수술 전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더욱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