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 쓰이는 M자 헤어라인, 이제 그만 벗어나고 싶다면? 뉴헤어와 함께 M자 탈모를 치료하는 4가지 방법에 관해 확인하세요. 먹는 약, 두피에 맞는 주사와 레이저, 그리고 가장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모발이식 수술, 유명한 연예인들도 받는다는 두피 문신까지 모든 방법을 총망라하여 알려 드립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M자 탈모를 치료하는 4가지 방법: 약부터 두피 문신까지

여성 M자 탈모

M자 탈모를 치료하는 4가지 방법: 약부터 두피 문신까지

M자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

 

M자 탈모란?

여성 M자 탈모

남성 M자 탈모

유전성 탈모가 진행되면 이마의 M자 헤어라인이 두드러지면서 M자 이마를 만듭니다. 이를 M자 탈모라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M자 이마를 가진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마가 M자라고 하여 모두 M자 탈모라고 할 수는 없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마의 양쪽 라인이 후퇴한다면 일반적으로는 유전성 탈모로 판단합니다.

 

 

M자 탈모 치료법

만약 헤어라인이 점점 올라가는 것을 확인했다면, 하루라도 빨리 탈모 치료를 시작해야 하는데요. M자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치료법의 종류

1. 약물 치료

탈모 약 미녹시딜

남성의 경우

남성의 경우에는 우선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 두타스테리드(dutasteride), 미녹시딜(minoxidil) 등의 약으로 탈모 진행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약은 M자를 채우기보다는, M자가 더 깊게 형성되면서 탈모가 악화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M자의 완전한 복원을 기대하고 약을 먹으면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하고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 약은 효과가 있더라도 잔머리 정도의 가는 머리카락이 조금 나는 정도입니다.

사실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는 모두 M 자보다는 정수리 탈모에 더 효과가 있습니다. 앞머리로 갈수록 DHT에 의한 탈모 발현이 강해서 탈모 치료 효과가 떨어집니다. 반면 미녹시딜은 모발 성장기를 길게 하는 기전으로 효과를 발휘하는데, 이마선 근처에서 잔 머리카락이 많이 늘어나는 효과는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보다 우수합니다. M자 탈모 치료를 위한 목적으로 약물치료를 선택한다면 미녹시딜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여성의 경우

여성은 남성과는 다르게 탈모가 진행하더라도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지는 않습니다. 남성의 탈모는 이마가 점점 넓어지며 M자를 만들거나 M자가 깊어지는 형태지만, 여성은 정수리, 가르마와 같은 속 부분이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여성에서의 M자 이마란 선천적인 사례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간혹 여자인데도 전에 없던 M자 탈모가 생겼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M자를 가리고 있었던 잔머리들이 사라져서 M자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원래 나이가 들면 잔 머리카락들이 사라지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의 한 과정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남성 탈모 약을 쓰지 못하므로 미녹시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을 쓰면 잔머리가 꽤 많이 다시 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경구 미녹시딜의 효과가 재조명받고 있어서 처방을 희망하는 환자들이 늘었습니다.

 

 

2. 관리 치료

탈모 모낭 주사 치료

병원에서 주로 하는 관리 치료로 모낭 주사(혹은 모낭 내 주사; IFI: intra-follicular injection), 저준위 레이저 치료(low level laser therapy) 등이 있습니다. 탈모 부위 모낭에 직접 모발이 성장하는 성분을 주사하는 것이 모낭 주사입니다. 저준위 레이저는 단독 치료로는 효과가 다소 약하므로, 모낭 주사 등 다른 치료와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탈모 약들과 마찬가지로 유전성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지만, 앞머리보다는 정수리 쪽의 효과가 좀 더 큰 시술입니다. M자 부분의 복원에는 약과 비슷하게 잔 머리카락 정도의 복원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3. 모발 이식

모발 이식 전후 사진

M자 탈모는 모발이식의 가장 좋은 적응증 중 하나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M자 탈모 증상은 모발이식으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M자가 심하지 않은 상태라면 탈모 약, 관리 치료로도 충분하지만, M자가 깊거나 넓으면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성모(길고 굵게 자라는 모발)가 생기면 잔머리와는 다르게 긴 머리카락이 생겨서 볼륨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마선도 남자는 일자, 여자는 둥근 형으로 교정이 가능하고, 앞머리 갈라짐도 많이 좋아집니다.

모발이식의 전후 변화가 궁금하신 분은 뉴헤어 유튜브에서 모발이식 1년 후기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4. 두피 문신

두피 문신

심한 M자 이마에서는 두피 문신을 진행하기 어려우나, 잔 머리카락이 많거나 패인 각도가 심하지 않은 사람은 두피 문신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예인 구준엽이나 홍석천처럼 아예 스킨헤드(민머리) 스타일의 사람도 두피 문신으로 M자 부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두피 문신은 기본적으로 머리카락을 삭발한 느낌의 점(dot)을 찍어서 빈 부분을 채우는 원리입니다. 삭발한 스님의 머리나 면도한 수염을 보면 머리카락이 작은 점처럼 보이는데, 두피 문신 역시 점을 찍어 머리카락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따라서 머리카락 사이의 빈 부분을 채울 때 특히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너무 M자가 깊거나 넓어서 기존 머리카락으로 가려지지 않는 사람의 두피 문신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결론: 나에게 맞는 M자 탈모 치료 방법이란?

결론적으로, M자 탈모의 진행 정도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선천적인 M자나, M자 정도가 약한 경우에는 남녀를 막론하고 미녹시딜 등의 탈모 약을 추천합니다. 성모를 원하는 경우에 한해 모발이식을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M자 탈모의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처음부터 모발이식이나 두피 문신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탈모가 더 진행되지 않도록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미녹시딜 등의 탈모 약을 복용하면서, 모발이식 혹은 두피 문신을 진행해야 합니다. 여성은 미녹시딜로 잔머리를 늘리고, 이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을 추천합니다.

뉴헤어는 앞서 소개한 약물부터 두피 문신까지 탈모 치료를 위한 모든 방법을 제공합니다. 본인에게 더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아직도 고민이시라면 뉴헤어의 유튜브를 통해 M자 탈모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여러분도 뉴헤어의 탈모 치료를 통해 새로운 인생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