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공지사항

뉴헤어에서 전하는 다양한 소식과 함께하세요!

헤어라인 교정하면 어떤 모양이 될까?

작성자
뉴헤어
작성일
2014-08-07 17:59
조회
356




헤어라인 교정하면 어떤 모양이 될까?

 

헤어라인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때문에 이마가 너무 넓거나,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하면 머리를 올리기 쉽지 않다.

바로 이런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헤어라인 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도하게 넓은 이마나 이마의 귀퉁이가 안쪽으로 파인, 소위 M자 이마 등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해 이마가 예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헤어라인을 교정하면 동그랗고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이마의 모양이 바뀌게 돼 얼굴의 윤곽이 변한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란 앞쪽에 잔머리가 많고 이마를 지나 관자놀이에서 귀까지 자연스러운 곡선을 이루며 흐르는 형태를 말한다.


하지만 무작정 원형 헤어라인을 디자인했다가는 어색한 느낌이 들 수 있다. 헤어라인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연예인들의 모습을 보면 관자놀이 부분에 눈썹 쪽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온 곳을 볼 수 있다.

이것을 관자놀이 피크(temporal peak)라고 부르는데 얼굴을 좀 더 작게 만들어주고 헤어라인을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관자놀이 피크를 만들어주는 것이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남성형 탈모를 겪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측두부 탈모가 일어나면 관자놀이 피크(temporal peak)가 사라지면서 앞쪽 구레나룻 선과 평행하게 되면서 헤어라인의 특징이 사라지게 된다. 헤어라인의 특징이 사라지면 인상도 바뀔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단순히 이식한 머리가 자라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수술의 목적 자체가 미용성형이기 때문에 주관적인 만족감이 높아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헤어라인 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여성이 많아지면서 일부 성형외과들의 무분별한 시술로 뒷머리 채취부의 과도한 흉터· 이식부위의 생착률 저하와 같은 기술적인 불만사례가 늘고 있다. 또한 시실 후 만족도 낮아 불만을 제기하는 환자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NHI뉴헤어 여성헤어라인 교정센터 김진오 원장은 “헤어라인은 얼굴 중에서도 가장 잘 드러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헤어라인 교정을 할 때는 자연스러운 결과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김 원장은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위해서는 모발의 굵기와 방향을 잘 고려해야 하고, 굵은 모발보다는 잔머리를 위주로 촘촘하게 이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가 기대할 수 있다”며 “관자놀이 부근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살려서 남성과 다른 여성 헤어라인을 잘 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원장은 “최근 성형시장에 불고 있는 헤어라인 교정 열풍으로 경험이 부족한 일부 성형외과에서 남성의 모발이식에 대한 개념으로 여성 헤어라인 교정을 쉽게 생각해 환자들을 유치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다른 성형수술을 위해 방문한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헤어라인 성형을 권유한다면 헤어라인 성형 경험이 있는지, 이를 위한 전문 수술 팀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원문보기 :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4/07/30/20140730000829.html?OutUrl=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