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간혹 모발이식 후 모낭염이 생겼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모낭염이 왜 생기는지, 모낭염이 모발이식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진 않을지, 생착률이 떨어지진 않을지 걱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모발 이식 후에 모낭염이 생기는 원인과 치료법을 알려드립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이 글을 읽어보세요!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모발 이식 후 발생할 수 있는 모낭염 부작용

모발 이식 후 발생할 수 있는 모낭염 부작용

모발 이식 후 발생할 수 있는 모낭염 부작용

모발 이식 후에 모낭염이 생겼다면

모발 이식 후 나타나는 모낭염의 원인은?

모발 이식 후 발생할 수 있는 모낭염 부작용

모낭염이란 모낭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이전에 설명 드렸던 두피염 중에서도 특히 모낭에 발생하는 염증을 의미합니다. 모발 이식 후에는 이식한 부위와 채취한 부위 모두에 이러한 모낭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이식 부위에는 이식된 모낭 단위가 새로운 모발을 생성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모발의 성장과 함께 모낭 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낭 개구부가 성장한 모발이나 피지 등으로 인해 막히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모발 이식 후 발생하는 모낭염은 이러한 비감염성 모낭염의 케이스가 가장 많습니다.

반면 모발을 채취한 부위에서도 채취 부위 주변의 모발에서 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후에는 채취 부위 주변에 일시적인 휴지기 탈모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모발이 다시 자랄 때 내향성 모낭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 빠진 뒤 피지가 피부 내에 쌓이면 우리 몸에서는 이러한 피지를 이물질로 인식하여 공격하므로 염증반응이 생기게 됩니다.

 

 

모낭염의 위험

일반적으로 모낭염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모발을 이식하고 약 열흘이 지난 후에는 이식 모낭의 생착이 거의 결정되는데, 이 시기에 대부분의 염증이나 뾰루지들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모낭염이 심한 경우, 모낭을 손상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염증이 오래 지속되거나 악화할 때까지 방치하면 생착한 모낭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낭염 치료하기

모낭염 치료

하지만 대부분의 모낭염은 쉽게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모발 이식 후에는 염증을 예방하는 항생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벼운 각질 제거 혹은 푸시딘산과 무피로신 연고나 아목시실린과 클록사실린, 아지트로마이신 같은 경구 치료제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 의약품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들이므로, 모낭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의 후 적절한 처방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결론적으로 모발 이식 후 모낭염 부작용이 생겼다고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발이식 후 생긴 모낭염이 모발이식의 결과까지 좌우할 만큼 심각한 경우는 드물고, 치료도 쉽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뉴헤어 유튜브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

저온 플라즈마로 여성 탈모 치료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탈모는 더 이상 남성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거나 가르마가 넓어지는 탈모를 가진 젊은 여성 환자와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수리 탈모가 진행되는 중장년의 여성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 여성 탈모 치료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치료가 적합할지 알아보세요.

더보기 >>
원형 탈모의 증상

원형 탈모, 예후와 새로운 치료법

원형 탈모로 고민중이시라면 혼자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충분한 진료와 상담 그리고 탈모 검사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치료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