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생기는 원인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생기는 원인

남성호르몬은 제가 알기로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 줄어들때 까지 약물로 치료를 해야한다는 건가요??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생기기 위해서는 두가지가 필요합니다.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의 전환물질인 DHT(디하이드로테스테론)과, DHT에 반응하여 탈모를 유발하는 감수성을 갖는 모발 유전자를 가졌는지 여부입니다. 남성호르몬이 많거나 하는 이유로 DHT가 아무리 많더라도 모낭의 DHT감수성을 갖는 유전적 소인이 없다면 유전성 탈모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반대로 유전적 소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DHT 노출량이 적으면 탈모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남성호르몬이 많이 줄어들면 DHT 생성량도 떨어지므로 탈모량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 호르몬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니므로 유전성 탈모도 계속 진행하게 됩니다. 노화과정과 유전적 탈모가 같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發佈留言

發佈留言必須填寫的電子郵件地址不會公開。 必填欄位標示為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