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공지사항

뉴헤어에서 전하는 다양한 소식과 함께하세요!

안민구기자 amg9@sphk.co.kr
입력시간 : 2012.09.19 14:46:06
수정시간 : 2012.09.19 14:46:06
화려한 연기로 우리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 김연아의 아름다운 모습의 비결은 바로 그녀의 완벽한 헤어라인이라고 할 수 있다.
 
드라마나 각종 쇼프로에 보면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올림머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의 헤어라인이 아름답다면 언제 어디서든 어울릴 수 있는 올림머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올림머리 스타일은 평범한 일상의 느낌에서 깜찍발랄한 공주의 모습까지 연출이 가능하고, 의상에 관계없이 주인공의 얼굴을 보다 아름답게 조명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하거나 자신이 없는 경우 드레스를 입는 특별한 자리에서조차 앞머리 혹은 옆머리를 이용한 연출을 해야 하는데, 보는 이보다 본인의 마음이 더욱 답답할 것이다.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 과거 반영구 문신과 같은 미봉책을 선택하기도 했지만,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일 뿐, 오히려 누군가가 알아볼까 봐 가슴만 더 졸이게 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7일 NHI(뉴헤어 여성 헤어라인교정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헤어라인 교정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봤다.
 
다음은 김 원장과의 일문일답.
 
-어떻게 해야 아름다운 올림머리를 가질 수 있는가?
 
“얼굴이 작고, 턱이 갸름하다고 해도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하다면, 올림머리를 했을 때 오히려 얼굴모양이 더 나빠질 수 있다. 어떤 여배우와 같이 머리하나 올렸을 뿐인데 ‘베이비 페이스’나 ‘여신’이라는 칭호를 들을 수 있는 것은 바로 그녀들의 헤어라인이 아름답기 때문이다. 헤어라인만 아름다워도 올림머리를 통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한경우에 해결책은 없는가?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궁극적인 해결책은 모발이식이다. 화장이나 문신을 통한 방법은 오히려 헤어라인의 모양을 더 나쁘게 만들거나 지울 수 없는 후회를 남길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을 통해서 진행되지만 크고 복잡한 수술이 아니다. 게다가 본인의 모발을 이용해 이식하게 되므로 이식시의 방향과 디자인만 잘 된다면 자연스러우면서도 큰 교정효과를 얻을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헤어라인 교정에서는 디자인, 방향성, 이식 위치에 따른 모발의 굵기, 그리고 이식모의 밀도가 결과를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이 네 가지 중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다면 어색함을 지울 수 없게 된다. 최근의 올림머리 스타일이 너무 깔끔하게 묶는 것보다는 자연스러움을 살려줄 수 있도록 옆머리도 남겨두고, 귀옆 애교머리도 살짝 컬을 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헤어라인쪽의 모발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라인 모발의 특성이 무엇인가? (헤어라인 모발이식의 특징과 함께)
 
“헤어라인 모발의 특성은 남성과 여성의 차이가 있다. 남자의 모발은 직선으로 뻗어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의 경우엔 남성보다 피부 쪽으로 모발이 붙어서 자란다. 따라서 헤어라인 모발이식 수술 시 피부 쪽으로 바짝 눕혀서 모발이식을 해야 모발이 자라면서 자연스러운 패턴을 가지게 된다. 또한 이마 아래쪽으로 갈수록 가는 모발을 이식해서 자연스러운 잔머리 연출이 가능해야 한다. 내추럴이 강조되는 요즈음 헤어라인이 자연스러운 방향을 가지고 자라야만 심미적인 만족도를 한번에 얻을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이마와 머리카락 사이 경계 부위를 본인의 모발로 이식 해, 전체적인 헤어라인을 여성스럽게 바꾸어주고, 얼굴의 비율을 이상적으로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따라서 단순히 모발이 성공적으로 자라나는데 그치지 않고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모양을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예쁜 헤어라인이 드러나도록 머리를 묶으면 얼굴도 작아 보이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의상과 매치가 수월하다. 흔히 말하는 베이비 페이스의 효과와 함께 얼굴이 환해져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게 된다. 이런 이유로 많은 연예인들이 대중 앞에 나설 때 올림머리를 하나보다. 헤어라인 이식을 통해서 아름다운 올림머리 스타일에 도전하려는 분들은 앞서 언급된 사항들에 대해 충분한 경험이 있고, 본인의 얼굴형과 헤어스타일을 고려해 조언해 줄 수 있는 모발이식전문병원을 고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