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미적으로 얼굴형이나 얼굴 크기가 중요해지면서 헤어라인 교정 모발 이식을 통해 이마를 축소하고자 하는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모발 이식을 통해 M자 헤어라인을 교정하고, 작은 얼굴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모발 이식을 통한 남성 헤어라인 교정: 작은 얼굴 만들기

M자 헤어라인 교정

모발 이식을 통한 남성 헤어라인 교정: 작은 얼굴 만들기

남성 헤어라인 교정으로 이마 축소하기

 

헤어라인 교정 모발 이식

 
최근 미적으로 얼굴형이나 얼굴 크기가 중요해지면서 이마 축소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통 얼굴형에서 중요한 것은 얼굴 크기와 비율인데, 얼굴의 크기와 비율을 조정하기 위한 미용 성형 수술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안면 윤곽 수술입니다. 안면 윤곽 수술은 광대 축소술, 사각 턱 절제술, 그리고 양악 수술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안면 윤곽 수술 외에 얼굴의 크기와 비율을 조정할 수 있는 또 다른 수술이 있습니다. 바로 헤어라인 교정 모발 이식인데요. 얼굴과 머리카락이 만나는 이마선, 관자놀이, 구레나룻 부분에 모발을 이식하여 얼굴의 윤곽선을 조정하고 이상적인 얼굴 비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마와 관자놀이가 넓거나 구레나룻이 뒤로 밀려나 있으면 얼굴이 커 보이고 넙데데한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높은 이마선은 낮춰주고, 관자놀이는 전진시키고, 구레나룻을 만들어줌으로써 얼굴을 더 작고 어려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영역

헤어라인의 교정 영역은 크게 이마 높이, 관자놀이, 구레나룻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이마

이마선은 얼굴의 상하 높이를 결정하는 랜드마크(landmark)입니다. 머리카락이 나기 시작하는 시작점 아래부터 미간까지를 상안면부(upper face)라고 하는데, 이를 이마(forehead)라고 합니다. 미간부터 코끝까지를 중안면부(mid face), 코끝부터 턱 끝까지를 하안면부(low face)라고 부르며, 상안면부, 중안면부, 하안면부의 상하 길이가 1:1:1, 혹은 1:1:0.9 비율을 이루는 것이 가장 균형 잡힌 비율로 봅니다. 이 비율을 황금율(golden ratio)라고 부르기도 하죠.

이때, 상안면부의 비율을 조정하는 것이 이마 거상술 혹은 헤어라인 교정 모발 이식입니다. 이마 거상술은 이마 선을 높이는 수술이고, 헤어라인 교정 모발 이식은 이마의 높이를 줄여주는 수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마 축소술도 이마의 높이를 줄여주는 수술이긴 하지만, 남성형 탈모에서는 잘 적용하지 않습니다.

M자 헤어라인

M자 헤어라인 모발 이식 전후 사진

남성분들이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M자 이마 때문일 텐데요. 헤어라인이 M자로 들어가 있으면 이마가 넓어 보이고, 머리가 커 보입니다. 이마를 덮는 헤어스타일을 할 때 M자 부분의 머리카락들이 펴지면서 앞머리가 갈라지기도 하죠. 이마의 M자 부분을 잘 메꿔주면 갈라짐이 많이 개선됩니다.

 

높은 헤어라인

높은 헤어라인 모발 이식 전후 비교

높은 헤어라인의 경우에도 헤어라인 교정이 효과적입니다. 다만, M자 탈모만 있는 경우보다 이마선을 낮춰야 하는 모발 이식 수술의 난이도가 좀 더 높습니다. 아무래도 이식 면적이 넓고, 이마선을 낮추는 폭이 클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식모의 간격이 조금만 넓어져도 자연스러움이 떨어지게 되므로 고밀도 이식(dense packing)을 진행해야 합니다. 모발 간격을 최대한 가까이 이식하기 위해 모공을 만드는 도구의 크기를 작게 하고, 두피의 충격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2. 관자놀이

측면 모발 이식 전후 비교

다들 아시다시피 사각형의 넓이는 (밑변)x(높이)로 구할 수 있는데요. 이마의 넓이도 이마의 위아래 높이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좌우 길이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마 좌우 옆머리의 중요성

1번과 2번 그림을 보면, 옆머리의 폭은 같으나 상하 폭이 다릅니다. 1번의 이마선 높이가 낮아서 2번의 이마 높이가 넓어 보입니다. 한편 2번과 3번을 비교해보면 상하 폭은 같으나 좌우 폭이 다릅니다. 3번의 옆머리 좌우 폭이 좁으므로 3번의 이마 면적이 좁아 보이죠. 그림처럼 옆머리의 폭이 넓어서 이마가 넓어 보이는 사람의 경우에는 좌우 옆머리 머리카락을 앞으로 전진시켜 폭을 줄여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얼굴형에는 두상도 한몫하는데, 좌우 폭이 넓고 앞뒤가 짧은 단두형(brachycephaly)이 많은 동양인은 서양인보다 넙데데한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따라서 옆머리 관자놀이 삼각(temporal triangle)을 좀 더 뚜렷하게 만들어주면 이미지가 많이 달라집니다. 생각보다 적은 양으로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구레나룻

턱 골격이 큰 사람들이 수염을 길러서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하는 것처럼, 광대 골격이 큰 사람들이나 턱이 작아서 상대적으로 광대가 나와 보이는 케이스는 구레나룻 이식을 통해 광대 근처 면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과거 일본 스타일이 유행하던 시절에는 수염을 만들기 위한 모발 이식을 많이 진행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수염을 기르지 않는 스타일이 더 선호되고 있으므로, 구레나룻 이식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미용 목적의 헤어라인 교정에서는 구레나룻까지 같이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작은 얼굴을 만드는 모발 이식

오늘은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한 모발 이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탈모 모발 이식과 비교하여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 이식은 좀 더 정교한 수술입니다. 미용 목적이 강하기 때문에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 의도한 대로 잘 이식되는 수술법, 기대한 것과 같이 잘 살아남도록 생착률을 높이는 기술 등이 잘 조화되어야 합니다. 뉴헤어에서는 환자분들의 니즈에 맞춰 만족도 높은 모발 이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지금 무료로 상담을 신청하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