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뉴헤어모발성형외과

남성을 위한 고밀도의 모발이식
여성을 위한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모발 성장을 돕는 엑스톡스 탈모 치료
의료진 책임 하에 받는 자연스러운 두피문신으로
어떤 탈모 고민이든 뉴헤어가 함께 합니다

무료상담

앞머리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M자탈모)? – 2022

M자 탈모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앞머리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M자탈모)? – 2022

앞머리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M자탈모)? – 2022

 

남자 헤어 라인 유형-1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남자 헤어 라인
남자 헤어 라인 유형-2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남자 헤어 라인
남자 헤어 라인 유형-3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남자 헤어 라인
여자 헤어 라인 유형-1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여자 헤어 라인
여자 헤어 라인 유형-2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여자 헤어 라인
여자 헤어 라인 유형-3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여자 헤어 라인

 

정상적인 헤어 라인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정상”으로 간주 될 수 있는 헤어 라인 유형은 없습니다. 머리카락이 머리에서 자라는 부분인 헤어라인은 사람마다 매우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어떤 헤어라인은 낮거나 높을 수 있고, 다른 헤어라인은 뾰족하거나 돌출되어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변하지 않는 헤어라인은 정상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특히 남성의 경우 일반적으로 관자놀이 주변에서 시작되는 헤어라인이 빠지는 것이 많이 관찰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점진적이며 빠르게 알아차릴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는 즉시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러나 남성과 여성 모두 패턴형 탈모를 경험할 수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남녀 모두에게 가장 흔한 유형의 탈모가 바로 M자 탈모입니다.

M자 탈모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아래에서는 각 유형의 헤어라인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그리고 헤어라인이 줄어들면 그 모양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낮은 헤어라인

눈썹에 가까운 헤어라인은 낮은 것으로 간주되어 얼굴과 이마가 작아 보이는 착시를 줄 수 있습니다. 낮은 헤어라인은 남녀가 비슷하며 두피가 많이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뒤로 밀리더라도 초기에는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간 헤어라인

사람들이 “정상” 헤어라인이라고 하면 중간 헤어라인이 떠오를 수 있습니다. 이마의 상단 중앙부터 시작되는 라인이며 탈모가 시작되는 경우 중간 헤어라인이 있는 M자형으로 옆으로 갈수록 머리카락이 더 빠져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자 높은 이마_높은 헤어 라인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여자 높은 이마
남자 높은 이마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남자 높은 이마

 

높은 헤어라인

높은 헤어라인을 가진 남녀는 이마가 넓어 보입니다. 또 높은 헤어라인은 유전적이거나 탈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직선

직선 헤어라인은 머리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따르지 않고, 옆으로 90도 각도를 이루는 앞의 직선입니다. 때로는 직선 헤어 라인이 유전 일 수 있지만 때로는 남성 이발로 스타일이 지정됩니다.

종 모양

종 모양의 헤어 라인은 때때로 둥글거나 타원형으로 불리며 거꾸로 된 U 자형을 형성하며 관자놀이의 가장 낮은 부분과 이마 중앙에 종의 문장이 있습니다. 이는 남성이나 여성에게 자연적으로 발생하거나 모발이 빠진 탈모로 인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삼각형 헤어라인

구부러진 것보다 더 각진 것을 제외하고는 종 모양과 유사하며, 삼각형의 헤어라인은 관자놀이에서 아래쪽에서 시작하여 머리 중앙의 한 지점까지 올라갑니다.

고르지 않은 헤어 라인

한쪽이 다른 쪽보다 높거나 들쭉날쭉하거나 지그재그로 보이는 고르지 않은 헤어 라인을 갖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유전적이거나 머리카락을 한쪽으로 더 당기는 과도한 스타일링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카울릭

카울릭은 머리카락의 작은 부분이 주변 머리카락과 다른 방향으로 자라 소용돌이 모양을 만드는 곳입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헤어라인에서 발견되지만 두피의 어느 곳에서든지 남성이나 여성에게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언제 빠지기 시작하나요?

 

탈모_머리카락 빠짐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한 연구에 따르면 남성의 50%가 50세가 될 때까지 탈모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일부는 사춘기가 끝나거나 20대 초반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탈모 증상은 매우 일반적인 상태이며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드물게 2세 미만의 어린이는 머리카락이 빠지고 딱지가 남는 상태인 삼각형 측두 탈모증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M자 탈모란 무엇인가요?

우리의 헤어 라인은 자연스럽게 구부러진 모양에서 미망인의 봉우리와 카울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제공됩니다.

헤어라인의 모양이 무엇이든 간에, 그것은 주로 유전적 요인에 의해 유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의 29.6%와 남성의 32.8%에서 나타나는 형태 유전적 특성으로 알려진 미망인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당신의 헤어 라인은 또한 당신의 나이와 식이 요법이 원인일 수 있고, 특히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탈모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남자 M자 이마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남자 M자 이마 측면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여자 M자 이마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여자 M자 이마 측면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남성과 여성이 헤어라인의 모양에 불만일 수 있습니다. 우리의 헤어 라인은 우리가 거울에서 끊임없이 보는 것이며 우리 주변 사람들에게 보이는 다른 모든 헤어 라인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많은 헤어라인이 자연적으로 특정 모양일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남성형/여성형 대머리(안드로겐성 탈모)의 초기 징후를 나타내는지 또는 후퇴하는지 여부를 면밀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50% 이상이 일생의 어느 시점에서 탈모를 경험할 것으로 예상되며 남성의 85%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헤어라인 모양에 대해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과 남성이 걱정할 수 있는 그러한 헤어라인 중 하나는 M자 헤어라인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M자형 헤어라인은 머리카락 한 쪽이 이마보다 아래로 내려가고 나머지 두 부분은 정수리 쪽으로 향하여 약간 M자형이 되는 헤어라인입니다. 그것은 미망인의 봉우리처럼 뾰족한 헤어 라인과 약간 유사하게 보일 수 있지만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widow’s peak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M자형 헤어라인 대 미망인의 봉우리

많은 사람들이 M자형 헤어라인을 미망인의 봉우리와 비교할 수 있으며 둘 다 이마에서 약간 아래로 내려오는 한 부분의 모발을 가지고 있지만 이 두 헤어라인은 같은 것이 아닙니다.

주요 차이점은 미망인의 봉우리가 측면 위로 구부러져 삼각형 중간 지점에서 만나는 반면 M 자형 헤어 라인은 측면을 따라 훨씬 더 정 삼각형 형태를 구성한다는 것입니다.

미망인의 봉우리는 일반적으로 미래의 탈모의 징후가 아니지만 M 자형 헤어 라인은 탈모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M자 헤어라인의 원인은?

M자형 헤어라인은 일반적으로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점차 M자 모양으로 변하는 것을 발견했다면 다음과 같은 잠재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DHT 남성 탈모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DHT와 남성 탈모의 관계

스트레스 탈모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젊은 남자 탈모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노년 탈모_헤어라인성숙화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o 호르몬: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은 헤어라인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이며, 그 수치가 높을수록 남성의 탈모에 영향을 많이 줍니다.

o 스트레스: 이것은 M자형 헤어라인을 초래할 수 있는 탈모의 또 다른 원인입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휴지기 탈모라고도 함)는 일반적으로 일시적입니다.

o 나이: 나이가 들거나 사춘기가 되면 헤어라인이 크게 변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뒤로 물러나기 시작하여 M자 모양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헤어라인 성숙화)

 

M자형 헤어라인이 탈모를 의미합니까?

M자형 헤어라인이 항상 당신이 탈모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탈모일 수 있다는 강력한 신호입니다. 후퇴하는 헤어라인은 남성에게 매우 일반적입니다. 사실, 남성의 50%가 50세가 될 때까지 헤어라인이 빠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일부는 심지어 사춘기가 끝나거나 20대 초반에 탈모를 알아차립니다. 탈모는 종종 남성의 경우 Norwood 척도와 여성의 경우 Ludwig 척도로 평가되며, 탈모 척도에서 자신이 어디에 앉았는지 확인하는 좋은 가이드입니다. 예를 들어, M자형 헤어라인은 일반적으로 Norwood 척도에서 2~3단계로 간주됩니다.

하루에 50~1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면 정상이나 탈모가 진행되면 정기적으로 그보다 더 많이 빠지게 됩니다. 머리를 감을 때 베개에 머리카락이 더 많이 묻거나 샤워를 하면 더 빠지는 것을 느끼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유전성 탈모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하지만 과도한 탈모는 스트레스나 건강 상태가 원인일 수 있으니 우려되는 경우 의사에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라인 앞에 작은 머리카락이 몇 개 있는 것은 정상이지만 작고 가는 머리카락이 많이 있는 것은 모낭의 축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탈모가 진행되는 모발의 특징입니다. 또한 탈모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남성형 탈모는 유전적 질환이기 때문에 가족 중 어머니나 아버지에게 탈모가 있으면 탈모의 가능성이 훨씬 크다고 알고 있어야 합니다.

 

탈모 원인_스트레스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탈모 원인_탈모 예방_수면 시간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지속적인 업무 및 재정적 스트레스와 같은 만성 스트레스는 물론 질병 혹은 지인의 사망 등의 스트레스도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탈모는 일반적으로 일시적이지만 스트레스를 통제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요가와 명상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몇 가지 좋은 방법입니다. 수면 부족은 탈모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수면 부족은 스트레스의 원인이며 스트레스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생활 방식의 일환으로 권장되는 하루 7-9시간의 수면을 목표로 삼으십시오.

 

노우드 탈모 단계_뉴헤어의원_inewhair
노우드 탈모 단계

 

헤어라인 성숙화 vs. 헤어라인 후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헤어라인이 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므로 남성과 여성은 성숙해진 헤어라인을 후퇴하는 헤어라인으로 착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성숙한 헤어라인은 멀어지는 헤어라인과 같은 징후를 보일 수 있지만, 멈추는 지점이 올 것입니다. 반면, 물러나는 헤어라인은 약간의 불규칙성을 보이며 크게 물러나는 단계와 느려지는 단계를 거칩니다.

 

헤어라인 성숙화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일반적으로 남성형 탈모는 헤어라인이 1.5cm 이상 후퇴하면서 관자놀이 주변이 심하게 후퇴하는 반면, 헤어라인 성숙화를 통해 변화하는 헤어라인은 귀를 넘게 후퇴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헤어라인은 다른 시간과 다른 속도로 성숙합니다. 그리고 체중 증가와 마찬가지로 변화는 너무 점진적이어서 대부분의 남성은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 조차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다음은 남성형 대머리와 다른 성숙한 헤어라인의 몇 가지 특징입니다.

  • 헤어라인이 상당히 고르게 뒤로 이동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변화가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헤어라인은 일반적으로 이마의 가장 높은 주름 위로 1인치 이상 올라가지 않습니다.
  • 헤어라인은 모양이 변경되기 시작하더라도 정의된 상태를 유지합니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조금 더 뒤로 물러나서 앞쪽에 미묘한 V자 모양(과부 꼭대기)이 생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두피 주변에 다른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빠지는 현상이 없습니다.

 

헤어라인이 성숙해진건가요?

헤어라인이 성숙해지고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이 3단계 테스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헤어라인 검사

얼마나 물러나고 모양이 변했는지 관찰하십시오. 어린 시절 헤어 라인이 한 번 앉았던 위치를 결정하려면 눈썹을 들어 이마 주름을 드러내십시오. 가장 높은 주름은 청소년 시기에 헤어 라인이 있던 곳입니다.

당신의 성숙한 헤어 라인은 위쪽 주름 라인에서 최대 1인치 위로 올라갑니다. 새로운 헤어라인이 어린 헤어라인의 모양과 비슷하다면 성숙한 헤어라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1. 미망인의 봉우리를 평가하라

성숙한 헤어라인이 미묘한 V자 모양을 형성했지만 헤어라인이 정의된 상태로 남아 있고 대부분 가장자리가 고르다면 성숙한 헤어라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M 자형 헤어 라인이 더 많이 발견되면 미망인의 봉우리를 보고있는 것입니다.

  1. Norwood 척도를 사용하여 탈모 단계를 확인하십시오.

Norwood 척도(때때로 Norwood-Hamilton 척도 라고도 함)는 남성형 탈모의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의사가 사용하는 주요 분류 시스템입니다. 탈모의 7단계를 각각 참조하기 쉬운 이미지로 보여 주며 I 단계는 탈모가 없음을 나타내고, II 단계는 모발선이 성숙해짐을 나타내며 III-VII 단계는 더 심각한 후퇴를 나타내어 대머리로 이어집니다.

 

M 자형 헤어 라인을 교정하는 방법

M자형 헤어라인에 대해 자의식을 느낀다면 이를 숨기거나 완전히 없애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쉬운 방법으로는 헤어 스타일을 바꾸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 얇은 부분이 눈에 띄지 않도록 머리를 면도하십시오.
  • 세련된 퐁파두르, 사이드 스윕 또는 시저 컷으로 머리를 뒤로 넘기세요.
  • 긴 머리의 경우 앞머리를 잘라 헤어라인이 잘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 머리카락 전체를 한쪽으로 빗어서 깊은 부분을 만드십시오.

그러나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도록 장려하고 싶다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약물과 치료법이 있습니다.

 

치료 옵션

헤어라인이 바뀌고 있거나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헤어라인 복원을 위한 의료적 치료 옵션이 궁금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레이저 치료
모발이식 전후(1)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모발이식 전후
모발이식 전후(2)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모발이식 전후
모발이식 전후(3)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모발이식 전후

 

미녹시딜과 로게인폼_뉴헤어모발성형외과_inewhair
미녹시딜/로게인폼

 

 

  • 레이저 제모는 헤어라인을 더 높게 만들고 이마를 더 뚜렷하게 만들고 싶은 낮은 헤어라인을 가진 사람들이 해볼 수 있습니다.
  • 저 레벨 레이저 요법은 모발 성장을 자극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이식보다 덜 고통스럽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 모발 이식은 헤어라인을 더 낮게 보이게 하여 인지되는 이마의 높이와 너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로게인처럼 일반적으로 탈모에 사용되는 약물이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로게인은 정수리 탈모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옵션에는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바뀌는 것을 방지하는 피나스테리드 및 두타스테리드와 같은 경구 정제가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미녹시딜과 같은 국소 치료제로 남성이든 여성이든 관계없이 탈모가 발생한 부위에 직접 도포할 수 있는 솔루션도 있습니다.
  • 헤어라인 수술이라고도 하는 이마축소술은 모낭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마의 일부를 제거하여 헤어라인을 낮추는 것처럼 보이는 선택적 미용 시술입니다.
  • 두피 미세색소침착은 본질적으로 머리카락 모양을 모방하도록 설계된 음영 기술로 헤어라인이나 두피에 문신을 하는 것입니다. 영구적이지만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결론

정상적인 헤어 라인은 낮음, 중간, 높음, 미망인의 봉우리 (widow’s peak), 벨 등 다양한 모양으로 형성됩니다. M자 모양을 취하는 후퇴하는 헤어라인도 탈모로 인해 모든 헤어라인에 발생할 수 있으며 유전적으로도 타고 날 수 있습니다.

헤어 라인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탈모가 진행되는 여부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약물, 또는 모발이식에 대해 의사와 이야기하거나 헤어 라인을 덜 눈에 띄지 않도록 스타일링하는 게 필요 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