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유명인과 모발이야기

브레이킹댄스 헤드스핀 하면 머리카락 빠진다? 탈모 모낭손상?

사진출처 : 인사이트

사진출처 : 머니투데이

 

아시안 게임 브레이킹 부분에서 태국 대표로 출전한 선수가 헤드스핀 기술 때문에 탈모가 왔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거친 바닥에서 할수록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도 말했습니다.

덧붙여서 탈모 치료에 대한 정부와 민간단체 지원이 필요하다고 부탁했다고 하네요.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상되는 기전이 몇 가지가 떠오르네요.

 

1. 견인성 탈모

2. 열과 압력으로 인한 모낭 손상

 

1. 견인성 탈모

 

견인성 탈모는 강하게 모발을 잡아당기거나 억지로 뽑히는 등의 일이 반복돼서 탈모가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레게머리라고 하는 드레드 헤어스타일을 하는 사람, 올백으로 강하게 묶는 무용인, 국악인 등에서 많이 일어납니다.

 

 

2. 열과 압력으로 인한 모낭 손상

 

또 하나는 강한 압력과 회전으로 인한 열 때문에 피부 자체가 손상을 입으면서 피부 아래쪽에 존재하는 모발의 뿌리 부분인 모낭조직이 상처를 받아 탈모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 화상 등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된 것과 비슷한 것이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브레이킹 종목에서 우리나라가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하는데 강세를 보이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브레이킹 선수들은 정말 정부에서 탈모 치료 지원을 좀 해주면 좋겠습니다 ^^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김진오 대표원장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02- 557 – 2022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위치지도보기

모나리자가 탈모를 앓고 있었다? (원형탈모? 전신탈모? 전두섬유화탈모? 과연)

모나리자가 탈모라고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최근 뉴스에서 모나리자가 탈모를 겪고 있었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러시아 피부과 의사들이 전시회 행사에서 의견을 냈는데, 눈썹, 속눈썹이 없고 머리카락이 가는 것을 보고 그런 말을 했다고 하네요.

모나리자가 눈썹이 없다는 생각은 해본 적은 있는데 그건 그냥 유행이거나 눈썹 숱이 없다고만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뉴스를 보고 그림을 보니 머리숱도 좀 적은 편인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탈모 치료하는 의사 직업병인지 모르겠지만 모나리자를 보고 세 가지 탈모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1. 원형 탈모증(alopecia areata)

2. 전신 탈모증(alopecia univeralis)

3. 전두 섬유화 탈모증(Fontal Fibrosing Alopecia)

 

© eterrade, 출처 Unsplash

 

 

1. 원형 탈모증

 

원형 탈모증은 자가 면역질환으로 동전 모양같은 작은 탈모반(소위 ‘땜통’ 혹은 ‘땜빵’이라 불리는)이 생기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보통 두피에 잘 생기지만 눈썹 등 체모에도 원형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전신 탈모증

 

머리카락뿐 아니라 몸에 있는 털도 빠지는 질환인데, 중증에서는 온몸의 털이 하나도 남김없이 빠지고 합니다.

모나리자가 전신 탈모증이라면 중증은 아닌 경증이던가 아니면 이행하는 중간 과정이었을 수 있겠습니다.

 

 

3. 전두부 섬유화 탈모증

 

모나리자가 실제 탈모였다면 이게 가장 가능성이 높을 것 같긴 합니다.

전두부 섬유화 탈모증은 드문 질환이긴 한데 중년 여성에서 앞머리와 눈썹이 빠지는 것이 특징적인 질환입니다.

 

 

재미로 해보는 가정이었습니다 ^^

진지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런 의견도 있구나 정도 느낌으로 기사 한번 읽어보세요ㅎㅎ

 

[뉴스기사]

[이 시각 세계] 러시아 의사들 “모나리자, 탈모증 앓아”

“눈썹 없는 모나리자, 탈모증이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김진오 대표원장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02- 557 – 2022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위치지도보기

모발이식이 이미지 변화에 미치는 영향: 일론 머스크와 클롭 감독(feat. 슬램덩크 & H2)

머리숱은 사람의 이미지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헤어스타일이 이미지에 끼치는 영향이 지대하기 때문에 특히 연예인들이나 정치인들이 머리에 신경을 아주 많이 써요. .

강백호 서태웅 머리스타일만 달라요 똑같이 생겼어요

만화 슬램덩크에서 강백호와 서태웅은 사실 얼굴은 거의 비슷합니다. 헤어스타일만 다른데 서태웅은 꽃미남으로 나오고 강백호는 인기 없는 남자로 나오죠. (물론 만화라서 그렇겠지만요 :)) 머리만 샥 바꾸면 캐릭터가 변합니다. 🙂

H2의 여주인공 히카리와 하루카

만화 H2에서의 여자주인공들인 히카리와 하루카도 사실 똑같이 생겼습니다. 헤어스타일만 다른데, 이 부분이 캐릭터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죠.

일론 머스크 모발이식 전후 사진

테슬라의 CEO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의 모발이식 전후 사진입니다. 모발이식 후의 이미지가 훨씬 카리스마 있어 보입니다. 탈모일 때가 훨씬 젊은 시기였을텐데 모발이식 후 머리숱이 늘어나니 더 젋어보이구요. 정치인들이 선거 때마다 머리숱 많아 보이게 하려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리버풀 FC의 클롭 감독입니다. 역시 머리숱이 모발이식 후 늘어나니 훨씬 젊고 강해 보이는 인상입니다. 전 사진은 착하고 부드러워 보이는 느낌이라면 후 사진은 강하고 권위 있어 보이는 느낌이에요.

모발이식은 이처럼 머리숱을 늘려서 젊고 강해 보이는 이미지를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성형수술 중 만족도가 가장 큰 수술로 꼽히기도 합니다. 수술을 한 고객 분들에게 심심치 않게 듣는 말씀 중 하나가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이 뭐냐고 묻는다면 ‘모발이식’이라고 하겠어요.”입니다.

p.s. 제가 좋아하는 김창옥 강사님도 방송에 나와서 ‘결혼은 안해도 모발이식은 꼭 해라’라고 말씀하셨었죠 ^^

마이데일리 (mydaily.co.kr)

김창옥 모발이식은 반드시 해도 결혼은…(‘대한외국인’)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결혼에 대한 생각을 공개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 ever

mydaily.co.kr

가수 육중완님 ‘호르몬약 끊었더니 낙엽처럼 우수수 빠져’

장미여관의 육중완님도 탈모로 고생하고 있으셨나 봅니다. 최근 한 인터뷰에서 탈모 치료 경험을 풀어놓으셨는데, 탈모약을 끊고 나니 모발이 많이 빠졌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이야기 때문에 탈모약을 복용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탈모약을 끊으면 오히려 먹기 전보다 모발이 더 빠지는 걸까요?

육중완 탈모 고민 “호르몬약 끊었더니 낙엽처럼 우수수 빠져” | 텐아시아

육중완 탈모 고민 “호르몬약 끊었더니 낙엽처럼 우수수 빠져”, 김예랑 기자, 연예가화제 뉴스

tenasia.hankyung.com

사실 이 말은 절반은 맞고 또 절반은 틀린 이야기입니다. 탈모약을 중단하면 초기에는 탈락량이 늘어나는 것이 맞지만 결코 더 심해지지는 않습니다.

탈모약은 DHT의 생성을 차단해서 모낭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큰 비가 와서 넘칠듯한 강물을 간신히 막고 있는 둑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비가 너무 많이 온다면(=탈모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댐이 있어도 물이 일부 흘러내릴(=탈모가 진행될) 것입니다. 그리고 댐이 무너지면(=약 복용을 중단하면) 그동안 막아두었던 물이 한 번에 쏟아져내릴(=초기 탈락량이 증가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지켜왔던 물이 빠지고 나면(=일정 수준 탈락이 완료되면) 흐르는 물의 양은 원래대로 돌아갈(=치료를 하지 않은 상태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그래프로 설명하면 위와 같습니다. 검은 선이 탈모 치료를 하지 않았을 때 머리숱, 파란색이 약을 복용할 때 머리숱의 변화 과정이라고 보겠습니다. 만일 A시점부터 B시점까지 약을 복용한다면 녹색 포물선 정도의 머리숱만 잃어버릴 것입니다. 만일 탈모 치료를 전혀 하지 않았다면 보라색 정도의 양을 잃어버렸을 것이구요. 하지만 약을 먹다 끊으면 녹색과 보라색을 합친 양만큼 빠져나가므로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는 것처럼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시적이고 결국 약을 안먹은 상황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j-

조지 클루니도 모발이식을?

미중년의 대표주자인 조지 클루니 역시 탈모에서는 자유롭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예전보다 헤어라인을 더 낮아진 것을 볼 때 모발이식을 받았음을 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어느 의사분이 수술하셨는지 궁금해질 정도로 잘 된 모발이식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j-

모낭분리사였던 크레용팝 금미 님

https://www.insight.co.kr/news/260911

“택시 기사부터 모낭분리사까지”···상상 초월하는 직업 가졌던 연예인 7

택시 기사부터 모낭분리사까지 연예계 데뷔 전 이색 직업을 가졌던 스타를 한데 모아봤다.

www.insight.co.kr

우연히 이런 기사를 봤는데 아는 분이 나와서 반갑네요.

크레용팝의 금미님이 전직 모낭분리사였다고 크레용팝이 한참 주가를 올릴 때 언론에서 몇 번 밝힌 적이 있었죠.

사실 금미님은 저와 절친한 의사 선생님의 병원에 근무하셨어요. 자주 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인사성이 워낙 밝으셔서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어느 날은 길을 걷고 있는데

“어머 원장님!! 안녕하세요”

하길래 돌아보니 금미씨였어요. ^^

새로 하시는 일 더욱 잘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NBA 농구선수 르브론 제임스, 시합 중 가발?

오래전부터 LA 레이커스의 팬이었던 저로서는 이번 시즌에 앤서니 데이비스가 들어와서 기대가 큽니다.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와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설레네요.

그런데 시합 중에 앤서니 데이비스가 르브론 제임스의 머리를 지적하고 뭔가 고쳐 쓰는 모습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가발이 빠져서 고쳐 쓰는 것이라는 의견도 있는데 영상을 봐서는 확실하지는 않네요. 전 헤어밴드를 고쳐 쓰는 것 같아 보이는데…

르브론 제임스가 탈모로 모발이식도 받고 탈모치료 관리를 한다는 사실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몇 번 설명드린 적이 있죠. 르브론 같은 슈퍼스타도 탈모로 고생한다는 부분은 인간적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https://baldingblog.co.kr/2234

르브론 제임스 탈모때문에 모발이식? SMP(두피문신)?

개인적으로 농구를 무척 좋아합니다. 20대 때 농구를 하다가 무릎 십자인대를 다치기 전까지는 참 열심히 했었는데 이제는 어느덧 보는 걸로 만족하는 나이네요. 국내 농구뿐아니라 NBA 소식도 가끔 검색해보는데..

baldingblog.co.kr

제 버킷 리스트 중 하나가 LA 레이커스 시합을 보는 건데… 르브론 은퇴 전에 한번 꼭 보고 싶네요. 제 최애 농구선수인 코비 브라이언트는 끝내 못 봤네요…ㅠㅠ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애쉬튼 커쳐, 탈모 고백

할리우드의 배우 애쉬턴 커쳐가 방송에서 탈모를 겪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25살 때부터 탈모 증상이 있었는데 의사가 아보다트를 처방해서 먹었고 효과가 좋았다고 하네요. 애들한테 안 좋을까 봐 3년 전부터 약 복용을 중단했고, 그래서 지금은 탈모가 진행 중이라며 위 사진처럼 머리카락을 올려서 이마선을 보여줬습니다.

의아한 것은 아보다트는 미국에서 탈모 치료제로서 승인을 받지는 않았는데 애쉬튼 커쳐의 주치의는 처방을 해서 쓰도록 했다는 점입니다. 토크쇼 중간에 피나스테리드와의 차이점을 설명하려다 마는 듯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차이점을 잘 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치의가 설명을 잘해줬나 봐요. 🙂

방송을 보면 전형적인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패턴인 M자 탈모로 보입니다.

애들때문에 약을 중단할 필요는 없는데 조금 안타깝네요. 결혼 계획, 임신 계획 등으로 약을 중단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애쉬턴 커쳐도 비슷한 생각을 했나 봅니다. 몇 번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말씀드렸지만 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태아나 산모에게 영향을 미쳤다는 연구나 보고는 없었습니다. 역사 상 지금까지 일어나지 않는 일을 예방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잃는 것은 너무나도 큰 희생입니다.

제가 주치의였다면 열심히 약을 복용하라고 설명했을 것입니다.

애쉬튼 커쳐는 야구 모자로 탈모를 가리면 된다고 말하긴 하지만, 조금 씁쓸합니다. 야구 모자보다는 그래도 자기 머리카락이 편하고 나을테니까요. 부작용이 없는데 약을 끊은 후 후회하는 분들을 실제로 많이 만나다 보니까 그런 생각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해드린 유튜브 영상 클릭해보시면 4분 8초 정도부터 제가 같은 주제에 대해서 설명드린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어벤져스: 엔드게임, 캡틴 아메리카 탈모?

뒤늦게 어벤저스 엔드게임을 보았습니다. 마블의 히어로 물들을 좋아하긴 하지만 모두 챙겨보는 정도는 아닌데 이번 어벤저스 엔드게임은 꼭 극장에서 보아야 한다는 영화계 종사 중인 절친의 말에 약속을 잡고 왕십리 CGV 아이맥스관에서 보고 왔습니다. 친구 녀석이 예매까지 해주고 같이 가주어서(자기는 6번째 보는 거라고 하네요) 얼떨결에 가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온 지 이틀밖에 되지 않아 시차 적응이 안되어서 거의 영화의 50%는 졸았던 것 같습니다 –;;;;;;;

나중에 넷플릭스에 풀리면 그때 다시 봐야겠어요.

직업병인지 영화 중간에 캡틴 아메리카의 이마선을 자꾸 보게 되더군요.

M자 형태로 보이는데 가운데 이마 폭이 좋은 형태라 약간의 M자가 좀 더 두드러져 보이는 타입니다. M자가 그리 심하지 않은데 가운데 아래로 내려와 있어 3자 형태를 뚜렷이 보이게 하여 M자 형태 이마선이 강조가 되는 것이죠.

고개를 약간 숙이는 상태가 되면 M자가 좀 더 확실하게 보입니다. 캡틴 아메리카 역의 크리스 에반스가 1981년생이니 만 38세인데 나이에 비해서는 양호한 상태라고 보입니다. 탈모가 있는지 관리를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영화를 봐야하는데 쓸데없는 것에 자꾸 눈이 가네요 참….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호날두, 스페인 마드리드에 모발이식 병원 세운다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 유벤투스)가 스페인 마드리드에 탈모인들을 위한 모발이식 병원을 세운다는 소식입니다.

6층 규모에 18개의 수술실을 갖춘 규모라고 하니 스페인 최대규모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세계적으로도 이 정도 규모의 병원은 흔하지 않은데 대단하네요.

기사: 호날두, 모발이식 사업 새롭게 시작…시술 비용 500만원부터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도널드 트럼프의 머리카락 상태

도널드 트럼프는 1990년대 초반에 두피 축소술을 받았습니다. 두피 축소술은 탈모 부위를 절제하고 봉합하는 수술입니다. 그리고 수차례 모발이식을 받아 뒷머리 공여부 머리카락이 거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링크의 영상을 보시면 잘 보입니다.

뒷머리의 머리카락이 거의 없어보이는데, 머리를 은색으로 염색하는 것도 과거 덩어리(plug) 모발이식(최근에는 모낭단위 모발이식을 합니다)의 부자연스러움을 가리기 위한 것 같습니다. 머리색이 진할수록 머리카락 하나하나가 뚜렷히 보이므로 부자연스러운 이식이 티가 나고, 피부톤과 비슷하거나 흐린 색일수록 덜 티가 납니다.

트럼프가 수술을 받을 당시에는 최근에 시행되는 모발이식을 하는 의사가 거의 없었습니다. 트럼프는 스프레이로 머리카락을 고정해서 두피에 붙여두는데 영상에서는 예상보다 바람이 강하게 불었었나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명인 탈모와 모발이식

유명인이라고 해서 탈모를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탈모 때문에 모발이식을 받고 큰 효과를 본 미국의 유명인들 사진들입니다.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

테슬라의 대표 엘론 머스크

미드 오피스(the OFFICE)의 주인공 마이클 스콧 역할을 맡은 스티브 카렐.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 조던이 모발이식을 받는다면….헤어 조던?


농구의 신 마이클 조던(Micheal Jordan)이 저희 병원에 온다면?” 하는 유쾌한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제가 모발이식이나 탈모 치료를 열심히 해주었겠지요. 🙂

마이클 조던이 탈모가 아니었다면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스킨 헤드도 없었을 것입니다. 스킨 헤드를 유행시킨 것이 마이클 조던이라고 보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머리카락이 많은 조던은 에어(Air) 조던이 아니라 헤어(H’Air) 조던이 되지 않았을까…..하는 마음으로 위의 패러디 포스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

관련글: 마이클 조던과 탈모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

메르켈 총리와 발츠 미용사의 헤어스토리

메르켈 총리와 발츠 미용사의 헤어스토리

메르켈 독일 총리는 최근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 한 그 분과는 달리, 외모관리에 관심이 적고 평범하고 검소하기로 유명합니다. 메르켈 총리의 헤어스타일 변천사입니다. 수줍은 미소에 이마를 덮은 짧은 단발머리가 인상적입니다.


메르켈 총리의 헤어스타일 변천사


그녀가 독일 총리를 세 번째 연임 당선 시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단발머리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총리] 단발머리를 고집하는 독일의 여성총리


메르켈 총리는 13년 재 변함없이 미용사 발츠에게 머리손질을 맡기고 있습니다. 이미지 메이킹의 핵심이 되었던 트레이드 마크인 단발머리가 바로 발츠의 손 끝에서 나온 셈이죠.


발츠의 조심스러운 말입니다. 메르켈의 사생활이니까요.


-2003년 발츠 미용실에서의 첫 만남

당시 하원의원이었던 동독 출신 메르켈의 무겁고 촌스러운 이미지를 벗겨내고 세련되고 카리스마 있는 여성 정치인으로 변모시키기 위한 발츠의 머리 손질이 시작됩니다. 20058월 메르켈의 총리직 당선 1등 공신이 발츠였다는 FAZ의 평가가 있었습니다. 여성잡지는 동독 촌뜨기에서 신데렐라로 변신한 메르켈의 선거 전략을 추켜세웠습니다.


-2009WZ와의 인터뷰

메르켈 여사의 급한 예약을 받아줍니다. 고객들 사이에 메르켈 차례를 끼워 넣습니다. 대기실 쇼파에서 차례를 기다리죠. 그녀가 항상 강조하여 주문하는 것은 손질하기 용이하고 하루에 12시간 이상 유지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201511월 Web.de와의 인터뷰

메르켈이 미용실로 계속 옵니다. 그녀가 총리가 되었을 때부터 별실로 옮겨주겠다는 내 제안을 거부하고 다른 고객들 옆자리에 앉습니다. 전혀 까다롭지 않아서 우리 직원들도 선호하는 단골고객이죠. 내가 그녀에게 특별히 해 주는 것은 쉴 수 있도록 우리 직원이나 단골고객이 그녀에게 말을 걸거나 사진을 찍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시키는 일입니다. 미용료는 다른 고객들과 동일하게 65유로(85천원)이죠.”

엄마 같이 평범하고 편안한 메르켈과 그녀의 사생활을 배려해줄 줄 아는 발츠의 일상생활 단면입니다. 사람들은 그들을 무티 엔지(Mutti Angie 엄마 앙겔라)와 미용장인(Friseurmeister)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언제쯤 우리나라에서 이런 장면을 볼 수 있게 될까요?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퍼트 대사의 헤어스타일로 이미지 보정

오바마 대통령의 분신이라고 불리는 마크 리퍼트(Mark W. Lippert, 41세) 신임 주한 미국대사. 역대 최연소 대사, 젊고 활력이 넘치는 세대의 부임에 시선이 쏠립니다. 최근까지도 웬만한 회의에는 캐주얼 차림에 훤한 이마가 드러난 짧은 스포츠형 머리, 격식을 슬쩍 무시해버린 젊은이다운 풍모가 많이 변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대사 임명 후 ‘공무원 스타일’로 점잖게 변모하여 격식화된 양식에 따른 정장에 ‘나이들어 보이려고 머리카락을 좀 길렀다’라고 말했답니다. 위의 사진이 예전모습이고, 아래의 사진이 최근 모습입니다. 경로사상이 뿌리내리고 있는 우리 사회의 시선을 의식한 것일까요? 그의 대화상대는 거의 예외없이 아버지뻘, 최소한 형님뻘일테니까요. 대사의 지인들은 어리다고 우려하지 말고 그의 장점-아시아 정책을 다룬 경험과 뛰어난 집중력-을 편견없이 지켜봐 줄 것을 당부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총리 마테오 렌치(Matteo Renzi)는 불과 39세이며 오바마 대통령도 47세에 미국 최고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가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NBA 앤서니 데이비스의 일자 눈썹

눈썹도 이제는 하나의 패션입니다 눈썹이 중요한 마케팅 도구로 등장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NBA의 다음 10년을 이끌어갈 유망주들 중에서 앤서니 데이비스(Anthony Davis Jr., 21세, 뉴올리언스 펠리컨스 소속)가 눈에 띈 것은 그의 일자 눈썹(unibrow)때문입니다. 그는 족집게를 대거나 털을 뽑지 않은, 양쪽 눈썹이 연결된 독특한 개성을 보여주는 멋진 눈섭으로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가 자신의 일자 눈썹을 “무서운 눈썹, 올라간 눈썹(Fear the brow, Raise the brow)”이라는 두 문구로 미국 특허청(USPTO)에 상표 등록을 했으므로 이 두 문구는 이제 데이비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 그는 “아무도 내 일자 눈썹을 따라해서 그것으로 돈을 버는 것을 원치 않는다. 나는 단지 내 눈썹이 특이해서 특허등록을 했을 뿐”이라고 밝혔습니다. 보험에도 가입했는지 궁금하네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베이징의 펑크족(Punks)

2014년 베이징 펑크 페스티발(Beijing Punk Festival) 원색의 독특한 헤어스타일, 타투/바디페인팅, 가죽, 고무, 플라스틱 재질의 의상 등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베이징의 젊은이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큰 목소리로 평크 페스티발에서 기존의 사회 질서에 대한 불만을 록밴드들과 함께 노래하며 춤 추었습니다. 패션이나 음악이 1970년대 런던/뉴욕에서 시작된 원조 펑크족에 비해 더욱 소란스럽고 요란했다는 평가도 있군요. 호불호를 떠나서 서구에서 유래한 이질적인 펑크문화를 수용하며 젊은이들의 욕구를 발산할 수 있는 계기가 생긴 것이 놀랍습니다. 기사를 보다가 독특한 헤어스타일이 많아 눈에 띄어서 몇장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손연재 2014 인천아시안게임 금메달과 그녀의 헤어라인

손연재 선수가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연기도 아주 아름다웠고 금메달 받을 자격이 충분했습니다.
완벽한 연기를 하기 위해 얼만큼 많은 땀을 흘렸을지 생각하면 감동스럽습니다.
김연아 선수와 함께 가장 아름다운 여자 운동선수 중 한 명입니다.
직업병인지 이번에도 손연재 선수 헤어라인이 눈에 들어왔는데,
김연아 선수의 헤어라인에 대해서도 한번 글을 쓴 적 있습니다만, 손연재 선수는 김연아 선수보다는 앞짱구 형태로 이마가 나와있어 어려보이는 인상을 갖고 있고, 잔머리는 좀 적은 편이지만 라인의 모양이 측면으로 가면서 큰 S자를 그리며 자연스러운 모양을 보입니다.
금메달을 따서 그런지 오늘 더 예뻐 보이는 것 같네요.
자랑스런 동문후배입니다. 🙂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황금어장 라디오스타 설운도 탈모이야기

어제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에 탈모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출연진 중에 탈모가 있는 설운도씨나 장동민씨 아버지 장광순씨가 있어서 탈모를 소재로 많은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좋은 얘기가 많이 나와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설운도씨가 유전성 남성형 탈모이므로 아들인 루민씨가 탈모에 대해서 걱정하고 그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다고 하더군요.

저희 병원에 오시는 환자분들도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인데, 탈모가 한세대 걸러서 나타나는 격세유전이 아닌가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는데, 방송에서도 다행히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었습니다.
격세유전이 될 수도 있지만 바로 아버지를 이어서 탈모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 유전형질이 어디서 나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온 집안이 아닌데 나만 탈모인 경우도 드물지만 있습니다. 몇 세대를 걸쳐 탈모여부를 봐야 하는 것입니다.



설운도씨가 아주 좋은 이야기도 해주었습니다. 탈모를 초기에 방치하면 돌이키기가 힘들다는 것과, 일찍부터 약물치료와 관리치료를 잘 받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말을 하셨는데, 동감합니다. 탈모치료는 초기에 이뤄질수록 효과가 큽니다.
조사에 의하면 탈모가 시작되고 병원에 오기까지 약 4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처음에 탈모가 생기면, 샴푸를 바꾸고, 여러 제품을 써보고, 관리실도 갔다가, 미용실도 갔다가 돌고 돌아 병원에 오기 때문에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탈모가 시작되고 4년이 지나면 이미 진행이 많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에 꼭 병원에서 진료 및 검사를 받고 알맞은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탈모치료법입니다.
P.S.
전에 라디오스타에서 잘못된 정보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피나스테라이드 1mg(프로페시아)를 복용 시 남성호르몬을 차단해서 여성화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남성호르몬을 억제하는 것이 아닙니다. 남성호르몬이 5알파 전환요소에 의해 DHT(Dihydrotestosterone;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라는 물질로 변하는데 이 DHT가 바로 탈모를 일으키는 물질입니다. 피나스테라이드는 이 전환효소를 차단해서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변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일시적으로는 남성호르몬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탈모가 있는데 탈모걱정을 하지 않으면 비정상인가요?

요즘 제가 즐겨보는 JTBC “비정상회담”의 패널 ‘작은 거인’ 타일러 라쉬(Tylor Rasch)는 박학다식함과 뛰어난 언변으로 토론을 이끄는 27세의 미국 청년입니다. 방송 중 “탈모를 나쁘게 생각한 적 없다”는 그의 한마디가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탈모로 고통받는 젊은이들을 진료하면서 대부분이 심각한 마음의 장애를 갖게 된 것을 경험합니다. 환자분들의 다양한 사연을 듣다보면 그들이 당한 사회적 불이익에 안타깝고, 화도 납니다.

탈모로 고민하는 것이 정상일까요 고민을 안하는 것이 정상일까요? 정신건강의학에서 말하는 정상(Normality)는 무엇일까요?

세계보건기구(WHO)는 정상성을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잘 지내는 상태(state of well-being)”라고 정의합니다.

우리에게 문제가 되는 것들이 다른 나라, 다른 사람에게는 별 일이 아닌 듯 인식되는 것이 많습니다. 가변성이 많은 것이죠. 가변성을 인정하는 사회라면 타일러의 탈모의 관한 견해는 지극히 정상입니다. 타인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지 말고, 놀림을 유쾌하고 유머러스하게 받아 넘기고, 자신의 다른 장점을 부각시키면 자신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의술은 신체의 병을 고치지만 마음을 다스리는 것은 자기 자신입니다.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타일러를 보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네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르브론 제임스 탈모때문에 모발이식? SMP(두피문신)?

개인적으로 농구를 무척 좋아합니다. 20대 때 농구를 하다가 무릎 십자인대를 다치기 전까지는 참 열심히 했었는데 이제는 어느덧 보는 걸로 만족하는 나이네요.

국내 농구뿐아니라 NBA 소식도 가끔 검색해보는데 이제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에서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의 시대로 완전히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코비 브라이언트의 팬으로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나이가 드는 것은 어쩔 수 없겠죠. 르브론은 피지컬이 너무 좋아서 사실 호감이 가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The Decision” Show를 통해서 생긴 안티팬들이 많기도 하구요

르브론 제임스가 모발이식과 여러 시술들을 받은 것 같다는 최신 뉴스가 있습니다. 축구선수 웨인 루니(Wayne Rooney)는 꽤 화제가 됬는데 르브론 제임스는 크게 이슈가 되지는 않고 있네요.


위의 사진이 올해 8월 19일 찍은 사진이고, 아래 사진이 올해 9월 16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한달 사이의 사진인데 헤어라인이 많이 달라보입니다. 희미했던 앞머리가 매우 진해졌습니다. 8월 3일, 8일, 14일에 찍은 사진은 모두 모자를 쓰고 있어서 방송에 따르면 시술을 받고 가리고 있는 상태였을 것으로 추정하는군요 ^^ PRP, 저준위레이저(LLLT; Low Level Laser Therapy) 등도 받았을 가능성이 있지만, 단독치료로 한달만에 저런 결과를 내기는 어렵기 때문에 모발이식이나 SMP(두피문신)를 받았을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입니다. 뉴헤어 미국지점에 슬쩍 물어보고 싶네요. 르브론 제임스가 왔다 갔는지 말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SMP는 아니지만 색다른 두피문신

위 영상은 두피문신 작업 영상이고 아래는 그 결과물들입니다.

저희 병원에서 시술하고 있는 SMP(두피문신)하고는 그 목적도 다르고 사용되는 색소 등 모든 것이 다르지만 솜씨하나는 끝내주는 것 같습니다. 저도 벌써 SMP를 4년째 하고 있는데 계속해서 두피의 모발 패턴에 맞는 Dot만 시술하다보니 가끔 이런 예술성 있는 작업을 보면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제가 환자들에게 시술하는 SMP(두피문신) 역시 탈모 환자들에게는 소중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나날이 정교해져 가는 결과에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카라 델레바인의 눈썹

카라 델레바인의 눈썹

카라 델레바인(Cara Delevingne, 21세, 영국)은 눈썹으로도 이미지를 만듭니다. 밀거나, 왁싱하거나 또는 족집게로 전혀 손대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꽤 굵고 짙은 눈썹이 자연스럽고 풍성합니다. 놀랄 때 아치모양이 되고, 걱정과 함께 눈살을 찌푸리면 툭 튀어나오고 빈정대거나 기쁠 때는 두 눈썹이 각기 따로 움직이는 등 눈썹 표정이 다양한 아가씨입니다. 카라 눈썹(Cara’s Eyebrow)이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입니다. 그녀의 눈썹 모양을 관찰하면 그녀가 어떤 성격이며, 어떤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노출 되려고 하는지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익살맞고 얼빠진 표정, 건방지고 뻔뻔한 태도, 하이힐∙운동∙채식 등 혐오, 벙거지모자∙조깅 복∙운동화 애호 등 여성스러움과는 거리가 먼 모델답지 않은 아가씨. 인터뷰 도중에 잠들기도 하며 입만 열면 “제기랄(Fucking)”이고, 돌출행동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세계적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Carl Lagerfeld)는 그녀를 “패션계의 챨리 채프린”이라고, 한 모델 에이전트는 “시끄럽고, 뻔뻔하고, 문신했고 극단적으로 무절제한 모델”이라고 평가합니다. 스타 선발대회에 간다면 낙제 감이겠지요. 개성시대입니다.


그녀가 돋보일 수 있는 시대입니다. 약간은 지루하고, 창백하고 표정 없는 모델들 사이에서 장난기 많고 도발적이며 예쁘지도 않는 그녀가 다르게 보인 것입니다. 그녀 특유의 반항성과 생명력 그리고 개성 있는 이미지가 그녀를 톱스타로 만든 것입니다. 그녀의 성공요인에는 눈썹으로 인한 이미지 연출도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멈춰버린 설인 신화 (Yeti Myths)

멈춰버린 설인 신화 (Yeti Myths)

설인은 어린시절 바야바라는 영화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데요 정확히는 미확인된 생명체입니다. 시베리아, 히말라야, 북 아메리카에 살고 있다는 설인 (Yeti, Big Foot, Almasty)은 발자국만 알려져 있을 뿐, 그 실체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유인원입니다. 신체적인 특징은 신장 1.5~2.5미터 정도, 긴 털이 전신을 덮고 배에만 털이 없으며, 두발로 직립해서 걷고, 팔은 길고, 이마는 비스듬하고 머리는 뾰족한 “인간과 흡사한 고릴라”라고 알려졌지요. 1899년 히말라야산맥의 6000미터 고지 눈 속에서 그 발자국이 발견된 이래 수많은 목격담과 전설에 쌓인 수수께끼의 존재입니다. 그 동안 7개국의 원정대가 현지를 탐험했으나 실체확인에는 실패한 기록이 있군요.


<1967년 설인을 두번 목격했다는 러시아 과학자 프로닌(A.G. Pronin)의 스케치 data-src= ” filename=”ag-pronin-zeichnete.jpg” filemime=”image/jpeg”/><1967년 설인을 두번 목격했다는 러시아 과학자 프로닌(A.G. Pronin)의 스케치>

최근 영국의 유전공학자 (Bryan Sykes, Oxford University)가 “설인의 것으로 추정되는”모발 시료로 유전형질을 분석했습니다. 모발은 주로 곰, 그리고 말, 소, 늑대, 사슴과 인간의 털로 확인되었습니다. 결론인즉 설인 사회적 요소를 배제해버린(demythologized)내용이 된 것이지요. 관광상품으로까지 변모한 “설인 신화”는 관심을 끌기 위한 해당지역의 상업적 속셈이었을까요? 한 미국인(Ray Wallace)이 촬영했다는 흐릿한 영상의 설인 필름과 음향은 자체조작으로 규명되었네요. 모발분석을 통한 이 최초의 생물학적 연구결과는 설인 신화의 수수께끼를 드디어 멈추게 할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된다는 학계의 의견입니다.

아래가 Ray Wallace가 촬영했다는 설인 영상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루칸의 두발자유권을 위한 투쟁

루칸의 두발자유권을 위한 투쟁

지난달 뉴질랜드에서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루칸(Lucan Battison, 16세)은 세인트 존스 헤이스팅스 고등학교 (St. John’s college/Hastings) 학생으로 “긴 머리” 때문에 정학처분을 당했습니다. “ 두발은 상의 칼라 깃 위 그리고 눈을 가리지 않는 길이”라는 학교의 두발규정을 어긴 것입니다. 루칸의 타협안-뒷머리를 틀어 올려서 묶어 규정을 지키는 방법-을 학교는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루칸의 아버지 (Troy Battison)는 정학처분에 관한 위헌성 여부를 묻기 위해 법원에 항소했고요. 교육현장의 질서유지와 사생활 자유의 기본권에 관한 투쟁이 된 것입니다. 뉴질랜드에서 찬반논쟁이 뜨거웠는데 결국은 루칸이 승소했습니다.

해당판사(David Collins)는 “학교의 훈육적 조치는 매우 심각한 경우에만 제한되어야 한다”고 판결 이유를 밝혔습니다. 복학이 합법적으로 결정된 루칸은 자신은 영웅이 아니고, 단지 머리를 기를 수 있는 자유, 그리고 학교의 두발규정에 위배되지 않도록 묶는 타협안이 허용된 것에 감사한다고 합니다. 머리를 지키기 위한 루칸의 끈질기고 눈물겨운 투쟁, 그리고 루칸이 스스로 독립적이며 책임감 있게 결정할 수 있도록 지지해준 루칸 아버지의 믿음에 박수를 보냅니다.

루칸 동영상 http://www.stuff.co.nz/national/education/10207087/Lucan-Battison-wins-long-hair-court-battle

저 역시 학창시절 복장과 두발규제에 표현을 박탈당한 느낌을 가졌습니다. 학교 정문에서 학생주임 선생님에게 바리깡을 당하기도 했었는데 그 생각이 나네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뉴헤어

2014 월드컵 선수들의 각양각두 (유명 선수들의 헤어스타일)

한달 동안 지구촌을 흥분시켰던 월드컵이 독일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잉글랜드 축구의 전설, 현 영국 BBC 방송 축구 해설의원 게리 리네커(Gary Linecker)가 통탄했었던 “축구는 22명이 90분간 공을 쫓다가 마지막에 독일이 이기는 게임이다”라는 말이 생각납니다.

독일 국민이 엄청 행복해졌네요. 중계방송을 통하여 우리들은 –비록 평소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안방에서 선수들을 한껏 볼 수 있었습니다. 축구실력은 기본이고, 심판의 눈을 피하여 교묘하게 상대를 골절시키고, 박치기 하고, 심지어는 물어 뜯고, 할리우드 액션으로 반칙을 유도해 낸 선수들의 비신사적 행동은 사건들이었습니다.

전 세계의 언론들이 화제로 삼은 베스트 헤어스타일을 살펴 보았습니다. 재미로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아르투로 비달(Arturo Vidal), 칠레

바카리 사냐(Bacary Sagna), 프랑스

베노아 아수 에코토(Benoit Assou-Ekotto), 프랑스

다비드 루이스(David Luiz), 브라질

디디에 드로그바(Didier Drogba), 코트니부아르

카일 베커먼(Kyle Beckerman), 미국

마리오 발로텔리(Mario Balotelli), 이탈리아

마루안 펠라이니(Marouane Fellaini), 벨기에

네이마르(Neymar da Silva Santos Junior), 브라질

폴 포그바(Paul Pogba), 프랑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 포르투갈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2014월드컵, 호날두 선수의 [번개머리]

2014월드컵, 호날두 선수의 [번개머리]

축구 계 슈퍼스타, 포르투갈 간판 공격수 그리고 패셔니스타 호날두(Chistiano Ronaldo)선수.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4위 모국은 이번 월드컵 첫 경기부터 대패하며 자존심을 구겼고, 결국 16강 진입에도 실패했습니다. 그의 표정은 여유로움, 안타까움, 초조함 그리고 초월함으로 점차적으로 변해 갔습니다. 팀이 만신창이가 된 것처럼 그의 자존심과 명성에 먹칠한 결과가 이번 월드컵의 초라한 실적이네요.

호날두가 이번 대회기간 동안 보여준 다른 면은 그의 “번개머리(Blitz-Frisur)”입니다. 번개처럼 빠르다는 것이 아니고 머리에 면도한 부위가 뇌수술 후 남게 되는 흉터를 상징 한다는 해석입니다.

호날두는 중증 뇌 질환 아동 에릭(Erik Ortiz Cruz, 1세, 스페인)의 쾌유를 기원하기 위해 번개머리를 했다는군요. (에릭의 뇌수술 비용 및 앞으로의 치유비용까지도 호날두가 기부한다는 보도가 지난 3월에 있었습니다.). 번개가 그의 등 번호 “7”을 말한다는 해석도 있으나 그가 정기적인 헌혈을 위해 문신을 하지 않는다는 보도를 보니 선행으로 이해하고 싶습니다.

번개머리가 단지 멋 내기용이 아니고 세계인에게 “나눔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 그의 의도를 표현하기 위한 수단이었을까요? 그는 그의 기부활동에 평소 침묵해 왔던 것처럼 이번에도 노 코멘트 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월드컵 2014 호킹박사의 승부차기에 관한 조언

축구의 대제전 월드컵은 수많은 기록과 이야기를 만듭니다.

세계적 물리학자 호킹(Stephen Hawking)이 한 도박회사의 의뢰를 받아 월드컵 대회의 과거자료를 분석하여 우승공식(Success Formula)을 도출하였습니다.

공개된 내용을 요약해 보면, 붉은색 유니폼, 유럽출신 심판, 4-3-3 포메이션, 밝은색 머리카락의 승부차기 선수 등이 우승확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내용입니다. 특히 승부차기 성공률과 머리카락에 관한 그의 분석결과가 눈을 끕니다. 밝은 머리색 84%, 대머리 71%,어두운 머리색 69%의 성공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킹은 “그 이유는 불분명해요.과학의 미스테리중 하나로 남아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축구의 종주국 잉글랜드는 1966년 월드컵 우승이후, 승부차기에서 세번이나 모두 패한 (1990,1998,2006) 쓰라린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반면에 독일은 월드컵에서 4번의 승부차기를 모두 승리 했구요.

머리카락 색깔 때문인걸까요?

호킹의 예상 우승국 베팅은 브라질이라고 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그루밍 족(Groomings) / 남성들의 스타일 반란

한국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지난해 화장품 구매에 5600억원을 지출해서 남성용 화장품 전세계시장의 21%를 차지 했다는 보도입니다. 집계방법에 의문이 남지만 미국 CNN에서 “한국 남자의 화장품 문화”를 언급했습니다. 한국남성들의 스타일 반란인가요? 패션과 미용은 연구하고 이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그루밍 족”이라고 부릅니다. “그룸(groom)”은 마부가 말의 피모를 손질하거나 원숭이가 털을 고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래 “털관리”에서 시작된 것이 패션과 과감한 컬러, 피부관리 등 외모를 가꾸는 일에 널리 사용되는군요. 그루밍은 여성의 뷰티(beauty)에 대비되는 남성 미용 용어인 셈이지요.

요즘 병원을 찾는 탈모환자들을 봐도 많은 변화가 느껴집니다.탈모를 감추기 위한 스타일링도 예전세대처럼 옆머리를 위로 넘기는 방식이 아닌 보다 과감하고 자유로운 모습을 종종 봅니다. 특별히 한국에 그루밍 족이 증가하는 이유가 외모를 중시하는 풍조, 즉 “외모도 경쟁력”으로 인식하는데 있다고 합니다. 외모가 일상생활에서, 학교에서, 직장에서, 배우자 선택에서도 이런저런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 추세가 유지된다면 거리는 그루밍족으로 넘쳐날지도 모르겠습니다.

시간과 돈이 아깝고 영 취미에 맞지 않다고요? 저는 다른 방면으로 경쟁력을 가져보기위해, 유머감각을 열심히 익혀 보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프랑크푸르트 헤어쇼 / 각두각색(各頭各色)

프랑크푸르트 헤어쇼 / 각두각색(各頭各色)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죠 고대 로마시대에는 완전히 망가진 헤어스타일이 행운을 가져온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행운의 여신 포르투나는 머리 뒷부분이 완전히 민둥산이고 다른 부분의 머리카락들이 앞을 향해 뻗힌 부스스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지요. 최근 들어 남성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아웃-오브-베드(Out-of-Bed) 헤어스타일은 막 침대에서 기어 나온듯한 헝클어진 모양의 야성미를 풍깁니다(사실은 오래 전에 일어났지만……) 어쨎든 헤어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는 만인의 관심사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프랑크푸르트 헤어쇼에서 50여개국에서 약 1000여명의 헤어스타일리스트들이 승자를 가리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버리고 있다고합니다. 형형색색, 각두각색. 새로운 헤어스타일의 탄생? 헤어스타일리스트의 상상력에는 한계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한 가닥의 머리카락이라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저희들 입장에서는 모발의 손상여부에 우선 관심이 갑니다. 단순히 대회를 위한 디자인에 그칠지, 아니면 정말로 사람들이 자신의 머리를 저렇게 만들고 싶어할지 아직은 모르겠지만 공감하기 쉽지 않은 이 독특하고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들이 언제 어디서 거리에 나타날지도 모르니 당황하지 않도록 선입견을 버려야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수염난 여자, 콘치타 부르스트 (The Bearded Lady, Conchita Wurst)

진정 스타일리시한 사람은 패션이 의상뿐 아니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하게 가꿀 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콘치타 부르스트라는 가수는 이 트랜드에 걸맞는 캐릭터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묘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녀는 2014년 유로비전 송 컨테스트(Eurovision Song Contest)에 오스트리아 대표가수로 참가하여 “불사조처럼 일어서다(Rise like a Phoenix)”를 부릅니다.

머리는 가발이고 수염은 화장품으로 약간의 연출을 하긴 했지만 수염자체는 진짜입니다. 그녀의 본명은 톰 노이비르스 (Tom Neuwirth)이며 24세의 남성이며 여성가수로 활동합니다. 딱 붙는 의상, 잘 다듬은 수염, 웃지않고 사진을 찍는 것이 그녀(?)의 트레이드마크입니다. 유럽에서도 비교적 보수적인 오스트리아에서 인정받을 때 까지는 어려움이 많았겠지요. 비주얼 외에도 가창력으로 승부를 낸 것입니다. “외모, 성별 그리고 출신성분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되지 않는 한 누구나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 인생을 살 수 있어야 한다.”가 그녀가 주장하는 메시지 입니다. 언론과 관중은 그녀에게 환호합니다. 유니섹스(Unisex) 시대가 도래한 것일까요? 남이 아는 내가 아니고 내가 가장 원하는 나를 찾아 미래를 만들어가는 콘치타의 대단한 용기가 한편으로 부럽기도합니다. 우승은 어려울지 몰라도 그녀의 노래는 발라드 풍 여성목소리로(1960년대 제임스 본드 송을 연상시킴) 듣기 좋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美 스마트폰 활용한 분홍 콧수염 택시 등장

2009년에 자동차의 보닛앞 그릴에 여러가지 색상의 콧수염을 장식한 차량이 샌프란시스코에 나타났습니다.

처음 이 차를 본 시민들은 손을 흔들고 윙크하고, 키스를 보내며 즐거워했습니다. 그 중 분홍색 콧수염은 상업적인 이용으로 확대되어 스마트폰을 이용한 카쉐어링으로 정착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요청하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분홍콧수염 차량의 소유자와 연결되는 소위 콜택시 개념의 서비스입니다. 차량 소유자는 돈을 벌 수 있고 이용자는 택시요금의 80%만 부담하면 되므로 반은 카쉐어링 혹은 카풀제도이면서 반은 택시인 것입니다.

차량을 제공하려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가정주부나 대학생들입니다. 보통 우리돈으로 한달에 50만원 정도를 벌기도 한다고 하니까 아예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생기기도 하고 기업화 되어가는 추세라고 하네요 분홍콧수엽차는 LA에서 시작되어 시애틀과 시카고, 워싱턴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택시업계는 반발을 하고 나섭니다. “분홍 콧수염 차”가 택시와 유사한 서비스를 하면서, 여객 자동차 관련법규를 지키지 않는 불법영업을 한다며 강력한 단속을 요구합니다. 반면에 분홍 콧수염 차 업주들은 미국에서 최근 이슈화 되는 “나눔의 경제(Sharing Economy)”를 지지하는 단체들과 손을 잡고 정치권을 상대로 정식 로비활동을 하고 있고요. 해외진출 프로젝트도 이미 시작되었고요.

하지만 ‘나눔의 경제’라는 본래의 취지를 잘 살리려면 안전이라는 장치가 확실하게 마련이 되어야 할텐데 과연 과연 분홍 콧수염 차가 택시를 대체할 수 있을까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누군가에겐 “불경스러운” 김정은 헤어스타일 포스터

런던의 한 미용실(M&M Hair Academy)이 김정은을 모델로 한 광고용 포스터(1m x 1.2m 크기)를 유리창에 부착했습니다. 포스터는 윗머리는 기르고 옆머리를 밀어버린 “유명한” 김정은 헤어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머리를 망친 날인가요?(Bad hair day?) 4월중 모든 남성 헤어 컷 15% 할인” 이라는 홍보문구까지 적혀있습니다.

이에 분노한 런던주재 북한대사관이 미용실 원장 (Karim Nabbach)에게 이 “불경스러운” 포스터를 즉시 제거하라고 심각하고 강압적인 어조로 요구했다고 합니다. 원장은 그들에게 “여기는 영국입니다. 북한이 아니에요”라고 말했답니다. 런던 경찰까지 출동해서 사실은 “겁이 났다”고 하네요.

북한은 세상어디에서도 그들만의 최고존엄이 조롱거리가 되지 않도록 미용실까지도 감시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구글에서 김정은을 검색해서 이미지들을 보면 기절하진 안을까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미용실은 “평화를 위해” 문제의 포스터를 결국은 제거했답니다. 다른 나라에 그것도 민주주의 국가에서 명령조로 철거를 명령하기 보다는 근본적인 초상권 침해 문제를 가지고 접근을 했으면 실리를 얻었을텐데…. 저라면 법치국가 영국에서 다른 방식으로 이 문제를 풀었을 텐데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암 투병중인 친구를 위한 미국소녀 캠린의 삭발


이란의 알리 선생님은 자신의 학생을 위해 삭발을 하고나서 국민영웅이 되었지만,
미국 콜로라도주 캐프록 학교(Caprock Academy)의 9세 소녀 캠린 랜프로(Kamryn Renpro)가 하니까 사단이 났습니다.

캠린 랜프로는 항암치료 후 머리카락이 다 빠져버린 절친 디레니(Deleney)를 위해 삭발을 하고 등교했습니다.
깜짝놀란 교사들이 ‘학생의 삭발’은 ‘교칙위반’이라며 머리카락이 다 자랄 때까지 수업에 나오지 못하도록 징계 조치했습니다.
이 사실은 캠린의 어머니 재미(Jamie Renfro)가 페이스북에 올리며 세상에 알려졌고,
많은 사람들이 캠린의 용감한 행동에 찬사를 보내며 학교측을 맹렬히 비난했습니다.
일부 블로거들은 학교를 위협하기도 했고, 결국 경찰이 출동했습니다.

“일방적인 학교 규정이 우선되었던 것은 옛날이야기이다.
오늘날 중요한 것은 규정이 아닌 상호 연대감(solidarity)이다.” 라고 학부모들은 주장합니다.
언론과 시민들의 질타에 학교측은 급히 이사회를 소집하고 캠린의 징계를 풀었다고합니다.
학교측은 교내의 드레스 코드(dress code; 특별히 따로 규정되지는 않았으나 학생의 용모와 복장에 허용되는 규정)는
면학분위기를 위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이번일은 특별한 상황이므로 예외로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디레니는 “이제는 저 혼자가 아니에요. 특별한 기분입니다”라고 하네요.
연대감(solidarity)의 승리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개성만점, 마티아스 교장선생님의 헤어스타일

개성만점, 마티아스 교장선생님.

마티아스 이제케-포겔상(Matthias Isecke-Vogelsang, 61세)은 독일북부 뤼베이크의 한 실업학교 교장선생님이자 교육개혁과 사회참여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훌륭한 교육자입니다.
문제는 그가 대학생 시절부터 40여년간 고수하는 펑크룩(Punk look; 1970년대 후반에 런던 하층계급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한 다소 반항적이고 공격적 패션)입니다. 독일사회, 그리고 공무원 신분, 게다가 청소년에게 영향을 주는 교사라는 직업이 주는 일반적이고 객관적인 이미지와는 한참 동떨어진 파격적 모습에 많은 학부모와 일부 보수성향의 인사들은 발끈합니다.

피어싱에 반지와 팔찌, 거기에 ‘생각은 자유롭게!’라고 크게 쓴 후드 윗도리. 원색으로 염색한 이로 헤어스타일(Irokesen-Frisur; 북미 원주민에 유래를 둔 옆머리 밀고 윗머리 높이 세운 스타일)은 그를 매우 화려하게 부각시킵니다. 독일에서 가장 색깔 있는 교사 또는 교육계의 공룡이라는 별칭을 받을만 합니다.
“외모나 빈부격차는 문제가 되지 않아, 사회 기여도가 중요한 것이야”라는 그의 이야기는 다른이의 마음에 새겨지는 메시지가 됩니다.


이 개성만점의 마티아스 교정선생님에게 학생들은 환호합니다. 개성시대의 아이콘이고요, 대단합니다. 합법적이냐고요? 독일이 군대에서도 머리를 기를 수 있다는 판결이 내린 후 개인의 두발 자유권이 헌법에서 보장되었다고 합니다. 마티아스 교장선생님의 머리는 합법적으로 보장된 그의 권리입니다.
“저요? 학생시절 패션 때문에 자주 괴로웠습니다. 요즘도 큰 빌딩에 들어가면 식사배달원인줄 알고, 큰 빌딩 옆에 서 있으면 손님들이 저를 발레파킹 주차요원으로 오인해 말없이 차 키를 주고 갑니다. 제 어머니께서는 이제는 포기하고 외출 시에는 모르는 사람처럼 3m 뒤에서 따라오십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중국 최고지도부의 칠흑 모발 시진핑

중국 최고지도부의 칠흑 모발

네덜란드 핵안보정상회의 중 열린 정상회담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53세)과 시진핑(61세) 국가주석은 다양한 안건에서 날 선 대립을 벌였다고 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표정이 다소 심각합니다.

시진핑 주석의 과거사진들과 오늘의 사진을 비교해보니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라는 영화가 생각납니다. 노인으로 태어난 주인공 벤자민이 시간이 갈수록 젊어진다는 내용이었지요. 짧고 단정하며 헤어 겔로 잘 정돈된 칠흑 같은 모발. 최고 지도부의 다른 사진들을 보겠습니다.

최고지도부의 평균연령이 60세 정도로 예측되는데 거의 모두가 칠흑모발을 갖고 있습니다. 궁금하여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슈테른의 한 패션담당 기자 (Christine Zerwes, 2013년 3월 21일자)의 “검은 머리는 중국에서 젊은 패기와 사회주의 정당의 규범을 상징한다. 은퇴한 지도부의 머리색깔이 갑자기 백발이 되면 어김없이 염색약의 도울을 받았다”는 기사가 있네요. 일당제도의 통일패션이라고도 평가하는군요.

성형외과 덕분에 현대여성들이 부위마다 다양한 신체나이를 갖게 된 것처럼 염색약 덕분에 중국지도부는 부분적으로 즉, 머리부위에 젊은 신체 나이를 갖게 되었네요. 체제를 불구하고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것이 이 시대의 스펙이며 경쟁력이 된 사실을 부인하기는 어렵군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무중력 상태에서의 머리카락 (영화 그래비티)

무중력 상태에서의 머리카락 (영화 그래비티)

영화 그래비티를 보면 주인공인 산드라 블록의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영화를 볼 당시엔 그것이 부자연스럽다는 생각은 못했습니다. 워낙 영화 몰입도가 좋아서 내용에 빠져들어 알아차릴 여력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위 동영상은 ‘우주에서 머리감기’입니다. 그래비티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단정하지 않죠?

우리의 머리카락이 평상시 차분하게 아래로 내려와 있는 것은 중력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중력 상태에서 머리를 묶지 않고서는 위 동영상처럼 산발이 되겠죠

다른 영화에서는 무중력 상태에서 머리카락을 어떻게 표현했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서

산드라 블록의 머리카락에 대한 글을 찾다보니 극중의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는 여성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싹둑 자른 보이시하게 변신한 산드라 블록의 톰보이 스타일을 좋아하는 여성도 많은가 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티모셴코의 헤어스타일 “세 가닥 땋기”

티모셴코의 헤어스타일 “세 가닥 땋기”

우크라이나의 잔다르크, 오랜지 공주, 가스 공주, 철의 여인 등으로 불리는 금발의 가녀린 체구의 율리아 티모셴코(Yuliya Tymoshenko). 영국의 한 신문은 “지금까지 정치에 입문한 여성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여성”이라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들의 명단에도 자주 등장합니다.

티모셴코는 여전히 땋아올린 머리 스타일을 유지하는군요. 세 가닥 땋기 헤어 스타일은 기념일등에 하는 우크라이나 여성들의 전통인데 이제는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운명이 위태롭습니다. 직권남용 혐의로 수감 중이었던 티모셴코가 풀려나 시위연장에 달려갔고, “우리는 러시아에게 한치의 땅도 넘겨줄 수 없다”(슈테른과의 인터뷰 내용)고 단호하게 러시아의 야망을 비판합니다. 티모셴코의 지지자들은 “아름다움이 우크라이나를 구한다”고 외칩니다. 가녈프고 곱상한 “오랜지 공주”가 “철의 여인”으로 다시 태어나서 다시 나라를 구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알리 선생님의 삭발 (원인모를 질병으로 인한 탈모)

알리 선생님의 삭발 (원인모를 질병으로 인한 탈모)

알리(Ali Mohammadian)는 이란의 마리반(Marivan)이라는 시골 초등학교 2학년 담임선생님입니다. 마한(Mahan Rahimi) 학생이 원인모르는 질병으로 갑자기 탈모가 된 후 외톨이가 된것에 선생님이 주목했습니다. 의식없는 8세 아동들의 놀림과 따돌림에 마한은 서서히 시들어가며 웃음을 잃었습니다. 아이들의 무책임한 한마디가 때로는 마한에게 무자비한 폭력이었습니다. 알리 선생님은 급우들을 따끔하게 야단치고 벌주는 대신 자신의 행동으로 실천하여 보여주었습니다. 마한의 괴로운 입장에 연대(solidarity)하여 자신이 완전 삭발하고 학생들 앞에 섰습니다. 급우들이 달라졌습니다. 마한의 급우 23명이 선생님을 따라서 삭발하고 마한을 돕기 시작했습니다.

알리 선생님의 삭발, 페이스북에 올린 것

이야기가 페이스북을 통해 전파되면서 알리 선생님이 국민영웅이 되었습니다. 교육부 장관(Ali Asghar Fami)과 대통령(Hassan Rouhami)이 “마한 구하기”를 약속했습니다. 테헤란의 의료진들이 마한을 검진한 후 마한의 탈모치료가 가능하다는 진단을 내렸답니다.

마한이 즐겁게 학교에 가며 웃음을 되찾는 알리 선생님의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우리는 아이들의 머리를 채워주기에 열중하면서 아이들의 마음을 채워주는 행동은 소홀히 하고 있지 않은지 생각해 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행운의 콧수염- 금메달을 가져다 준 그녀의 콧수염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행운의 콧수염- 금메달을 가져다 준 그녀의 콧수염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체코의 스노보드 크로스선수 에바 삼코바 (Eva Samkova)는 소치올림픽에서 “콧수염이 행운을 가져다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에바 삼코바는 코밑에 카이저수염을 과장해서 만든 뒤 삼색국기로 그려넣고 출정했습니다. 결과는 금메달이었습니다. 그녀는 2011년부터 경기에 나설 때 마다 콧수염을 그려 넣었는데 그때마다 기록이 점점 좋아졌다고 말합니다.그녀만의 징크스 인걸까요?

아무튼 스노보드 최강국들 -미국, 스위스 프랑스등-을 통쾌하게 누르고 우리에게는 웃음을 선사한 그녀의 유쾌하고 솔찍한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수염기르기는 에바에게 뿐 아니라 일부 스포츠인들에게는 오래된 징크스중의 하나입니다.
(대머리블로그 글 중 수염이 승리를 부른다 2013/11/5)

그녀의 콧수염에 대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서 별다른 말이 없습니다. 다음의 평창올림픽에서는 더욱 다양하고 즐거운 퍼포먼스를 기대해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겨울왕국의 안나와 라푼젤, 헤어라인만으로도 다른 느낌

연휴 기간 중 가족들과 겨울왕국을 보고왔습니다. 라푼젤을 봤을 때도 그랬지만 정말 가족들과 함께 보기 좋은 내용일 뿐 아니라 시나리오도 좋고 볼거리도 많고, 이번엔 특히 OST까지 아주 좋네요
겨울왕국을 보는 내내 안나가 라푼젤하고 계속 겹치면서 같은 인물 같아 보이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해서 영화가 끝난 뒤 라푼젤을 다시 찾아보았는데 의도적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똑같은 것 같네요

헤어스타일이 완전히 다르긴 하지만 분명히 같은 인물인 것은 틀림없어 보이네요. 같은 인물인 라푼젤도 극 초반에 긴 머리를 했을 때와 후반부에서 머리카락이 짧아졌을 때 인상이 많이 바뀌니 저 두 캐릭터를 헤어스타일 하나만으로 다른 사람을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도 아닌 것 같네요
병원에서 헤어라인 교정을 받기 위해 내원한 여성분 대부분이, 수술 전과 수술 후 머리를 예쁘게 올리고 만났을 때 못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분들에게 헤어스타일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몇년 전 헤어라인 교정을 받았던 여성분 중에 한분이 저에게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여자의 헤어스타일은 정말 가르마 위치만으로도 인상을 바꿀 만큼 중요한 것 같다. 그런데 넓은 이마로 인해 한정된 스타일만 하고 다니다 보니 머리 모양을 어떻게 바꿔도 언제나 그대로인 앞머리 때문에 소용이 없다. 그게 속상해서 헤어라인 교정을 하려는 것이다.’라고요
사실 이 이야기를 들을 당시에만 해도 남자인 저에게 크게 와 닿지는 않았었는데요. 이번에 겨울 왕국을 보면서 안나와 라푼젤이 겹치면서 그 분의 이야기가 확 와닿았습니다.
여담입니다만…, 라푼젤이 영화 마지막에 머리카락이 잘린 뒤, 길고 건강해 보였던 아름다운 머리카락은 아직까지 자라지 않은 모양입니다. 안타깝네요

엘사의 대관식에 참석한 라푼젤로 추정되는 사람입니다. 머리 모양이 딱 라푼젤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서태후의 탈모. 내가 다 해봐서 아는데….

◈ 서태후(1835-1908), 내가 다 해봐서 아는데…..

한 친구가 책(자금성, 최후의 환관들)을 선물한 동기는 대머리 서태후”라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탈모 환자들을 만나고 있는 제가 흥미를 느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 어린 아이들을 황제로 옹립, 청조말기 47년간 절대권력을 휘두른 여걸.

  • 넘치는 의욕, 강한 승부욕, 불 같은 성격의 화신

  • 사치, 향락, 부귀영화의 대명사.

  • 자신의 미모관리와 건강유지를 위한 민간요법의 광신도.

만주족 후궁신분을 극복하고 황제와 대신들을 허수아비로 만들고, 비빈들과 권력 암투를 벌인 사실들은 황실 비화답게 은밀하고 슬픕니다. 몰락으로 치닫는 청조말기의 정치적 분위기, 열강들의 각축전 사이에서 서양의 문화와 언어를 배우고자 한 서태후의 학구열은 시선을 붙듭니다.

젊은 시절의 서태후

서태후는 40세 이후 벌써 탈모가 시작되어 “68세 때 이미 머리카락이 다 빠지고 귀 뒤쪽의 몇 가닥만 남아 있어 거의 대머리나 다름없는 상태였다. 정수리에는 꽃을 붙이고, 머리를 빗을 때면 배우가 분장할 때처럼 가짜 머리카락을 붙였다.” (40)

110여년 전에 가발과 철사로 고정한 머리 장식들의 패션을 유행시켰군요.

서태후는 중년 때부터 지루성 탈모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 때문에 여러 차례 조서를 내려 각 지역 명의들을 불러다 치료를 받았다. 어의들은 신장을 따뜻하게 하고 혈을 보호하는 처방을 적잖아 연구하고 개발했다. 하지만 탈모 증상은 여전히 심각하기만 했고….” (468)

호기심이 급상승 합니다.

책을 읽어보니 서태후의 생활패턴과 식생활이 현대의학의 기준을 볼 때 근본적 문제가 있었습니다.바로 이러한 것들이 서태후의 조기탈모를 촉진하지 않았을까요? 서태후는 부귀영화를 누렸으나 탈모치료에서는 실패한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탈모라서 참 다행입니다. / 오카노 유이치의 “페코로스, 어머니 만나러 갑니다.”

페코로스, 어머니 만나러 갑니다” (라이팅 하우스)의 표지 그림에 끌렸습니다. 동굴동글한 몸매에 반들반들한 대머리의 아들과 휠체어에 앉아 아들의 대머리를 쓰다듬는 어머니의 모습이 정겹습니다.

일본 나가사키의 환갑 넘긴 대머리 아들, 오카노 유이치씨가 치매를 앓는 구순의 어머니와 같이하며 생긴 이야기들을 만화로 표현했습니다.

페코로스는 탁구공 크기의 작은 양파로 그의 체형과 대머리를 빗데 친구들이 부르는 애칭이랍니다.

아들이 대머리여서 참 다행이다.”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마음을 찡하게 만듭니다. 이 대머리가 치매 어머니와의 의사소통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어머니가 아들을 못 알아볼 때, 대머리를 쓰윽 내밀면 어라, 유이치 너였냐?”하고 알아보십니다. 그리고 손을 들어 재빠르게 머리를 살짝 때리십니다. 기분이 좋으시면 머리를 살살 쓰다듬으십니다. 요양원에 계시는 어머니의 심심풀이 오락이며 유일한 운동이랍니다.

가끔 제정신으로 돌아오면 어머니는 털은 다 어디 갔다냐?”하며 놀라십니다. 아들은 어머니의 손을 잡고 걸으며 어머니 젊은 시절 고생을 회상하며, 모든 것을 망각해 버려도 좋으니 살아 계시기만 하면 된다고 말합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 만화 한편에 마음이 포근해졌습니다.

어머니, 저도 오늘 어머니 만나러 가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단테의 아프로 헤어와 시장 선거

◈ 단테의 아프로 헤어와 시장 선거

13세기 문예부흥시대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2013년 11월, 새 뉴욕 시장으로 선출된 빌 더블라지오(Bill de Blasio)의 아들 단테(Dante)의 아프로 헤어(Afro Hair)가 화제입니다.

아프로 헤어는 아프리카 흑인 특유의 곱슬곱슬한 머리를 빗어 세워서 크게 둥근 모양으로 다듬는 스타일입니다. 한때 히피풍속과 어울려 젊은 음악인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한 재미있는 머리모양입니다. 봉두난발이라는 표현이 있지요.

뉴욕 시장선거에서 단테의 아버지 민주당 후보 빌 더블라지오는 공화당의 조 로타 (joe Lohta) 후보에 줄 곳 밀렸습니다. 큰 키, 약간 굼뜨고 거의 무명에 가까운 빌 더블라지오가 갑자기 약간 색다른 선거전을 벌였습니다. 흑인 아내 셜레인(Chirlane), 딸 키아라(Chiara) 그리고 아들 단테와 흥겨운 춤을 추면서 거리유세를 벌이며 백인과 흑인이 결합된 단란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준 것 입니다.

아들 단테의 사방팔방으로 뻗어나간 아프로 헤어가 시민들의 화제에 오르더니 아버지 빌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보수적인 전 시장 블룸버그와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진보성향의 유권자들, 흑인은 물론 다양한 유색인종, 서민층 그리고 새 이민자들이 빌에게 힘을 보탰습니다. 선거막판 공화당의 텃밭 뉴욕에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결과는 빌 블라지오의 승리였습니다. 15세의 청소년 단테가 일등공신이랍니다. “멋진 아프로 헤어가 시장선거를 판가름하다”라고 독일 유명주간지 슈테른은 보도합니다. 동아일보는 (2013년 11월 8일자) 더블라지오 가족의 “헤어스타일 정치”가 백마디 진보 구호보다 더 강열한 정치적 문화적 메시지를 던졌다고 평가합니다.

단테와 오바마 대통령의 경우 혼혈을 당당히 내세우니 오히려 강점이 되는군요. 미운 오리새끼가 아니라 백조가 되었습니다. 미국이니까 가능한 스토리인가요?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로열 베이비, 조지 왕자 (Royal Baby, Prince George)

◈ 로열 베이비, 조지 왕자 (Royal Baby, Prince George)

박근혜 대통령이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함께 백마 6필이 이끄는 황금마차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높아진 위상이 뿌듯해집니다. 박대통령은 한.영 수교 130주년이자 엘리자베스 여왕 대관 60주년이 되는 해에 영국을 방문하게 되어 뜻 깊고, “왕증세손 조지 왕자의 탄생을 축하한다”고 덕담을 했습니다.

조지 왕자는 2011년 세기의 결혼식을 올린 케임브리지 공작 윌리엄 왕세손과 케이트 미들턴 사이에서 지난 7월 태어난 로열 베이비입니다. 왕위계승서열 3위인 신분이고 보니 태어나기 전부터 영국 국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지요.

전통을 중시하는 왕실이지라 조지의 옷은 1841년 빅토리아 여왕의 큰딸 빅토리아 공주의 세례식 복장을 그대로 재현한 드레스랍니다. 모습은 윌리엄 왕자의 어린시절 눈빛, 표정, 그리고 높은 이마를 그대로 닮았다고 합니다.

로열 패밀리 4대와 케이트 왕세손비의 부모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남성들의 이마에 주목하게 되는 이유를 짐작하겠습니까? 언젠가 윌리엄의 탈모에 대해 그들의 집안에 대해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요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윈저(Windsor) 패밀리의 “사색자 이마”는 유전자 때문? (유전적 탈모)

“백마 탄” 조지 왕자가 대영제국 왕실의 고품격 전통의전을 이어서 우리를 계속 동화 속으로 안내하기를…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수염이 승리를 부른다? / 털복숭이 메이저리거들

수염이 승리를 부른다? / 털복숭이 메이저리거들

올 한해 류현진 선수의 미국진출 활약상을 흥미롭게 지켜보았습니다. 메이저리그 경기를 보다보니 팀의 주전선수들이 최근 들어 수염 기르는 것이 유행처럼 확대되네요. 코 윗부분에서 목 아래까지 늘어진 풍성한 까만 수염의 LA다저스 투수 브라이언 윌슨(Brian Wilson)은 수염아래 끝 부분을 다저스의 파란색 고무줄로 묶어 멋을 냈습니다. 보스턴 레드삭스는 아예 단체로 수염 기르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브라이언 윌슨의 최근모습(좌)과 수염을 기르기전의 모습(우)

운동선수들이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머리나 수염을 자르지 않는 것은 오래된 징크스 중에 하나입니다. 심리적인 면이 선수들의 기록향상에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징크스나 미신이 생기기도 하며 승리의 의지를 다지고 팀 정신을 과시하기 위한 수단이 될 수도 있겠지요. 수염이 승리를 가져온다고 믿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레드삭스는 95년 만에 크게 웃었습니다.

선수들의 이 징크스를 일부 팬들이 따라 하면서 유대감을 표현하며 볼거리도 제공하고 시즌이 계속될 수록 팀 성적 상승과 함께 유행처럼 수염부대에 합류하네요. 진짜든 가짜든 수염을 달고 오는 팬들에게 입장권을 1달러에 파는 행사도 열립니다. 프로스포츠계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는 셈입니다.

반면에 뉴욕 양키스는 수염과 장발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멋진 턱수염을 고수했던 박찬호 선수도 2010년 양키스로 이전했을 때 수염을 잘랐습니다.

수염에 관한 역사적인 사건으로 러시아의 개혁군주 표트르(Pyotr) 대제의 “턱수염 세”(1705년)가 생각납니다. 슬라브인들은 긴 수염은 하느님께서 주신 선물이라는 관념을 갖고 있었습니다. 전국적인 저항운동이 일어났으나 러시아 귀족들이 세금부과에 힘없이 굴복하고 수염을 깎아버린 사건이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앙겔라 메르켈 총리] 단발머리를 고집하는 독일의 여성총리

◈ [앙겔라 메르켈 총리] 단발머리를 고집하는 독일의 여성총리

유럽 최강의 경제, 최저의 실업률, 유럽 연합의 견인차를 자랑하는 독일 국민들이 이번 총선에서 다시한번 앙켈라 메르켈(Angela Merkel)을 지지했습니다. 2005년 첫 여성 그리고 최연소 총리로 취임해 3선 연임하는 메르켈을 외신에서도 인기와 신뢰를 한 몸에 받는, 글로벌 리더라고 높이 평가합니다.

사진 : 메르켈 이미지, 9월 22일 총선 후 승리의 표정

메르켈 패션을 살펴봅니다.

공식석상에서는 주로 무거운 짙은 색의 재킷과 바지 정장입니다. 사석에서는 티셔츠, 진바지, 점퍼차림으로 수더분하고 검소한 이웃집 아줌마 모습입니다. 같은 옷, 같은 신발이 반복적으로 사진 기자들에게 잡힙니다. 다양한 패션전략으로 관련 산업에 활기를 불어 넣어 경제 효과를 유발하기를 기대했던 패션 관련 업체들은 불만이 많습니다. 이에 대해 메르켈은 총리 업무는 일종의 직업(Job)이며, 이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능성 유니폼(funktionell Uniform)”이면 충분하다고 반박한 바 있습니다.

헤어스타일 역시 같은 맥락에서 기능성 입니다. 40여년동안 고집하는 “단발머리(Bubikopf), 일명 헬멧스타일(Helmfrisur)”은 메르켈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장소와 옷차림에 무난하게 어울릴 수 있고 손질이 용이하여 전담 헤어 디자이너가 불필요한 단발머리 스타일은 메르켈 다운 선택입니다. 한 측극은 메르켈의 40여년간의 단발머리 사수 작전에 대해 “누구도 인식할 수 없을 만큼만, 즉 밀리미터(mm)정도로 조금씩 바꿉니다. 정치도 같은 방식으로 합니다. 현명한 전략이지요”라고 해설합니다.

“천천히 그러나 확실히, 조금씩 조금씩” 지구력과 끈기로, 그러나 시간이 경과할수록 놀라운 변화를 이끌어 내는 메르켈 총리. 겉치레를 외면하는 기능성 패션으로 꿋꿋이 본인 편한 스타일로 정진하는 단발머리 앙겔라 메르켈. 파격적인 변신의 실현 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브레드 피트의 헤어스타일 변천사

브레드 피트의 헤어스타일 변천사

남자 스타들중에서 브레드 피트처럼 헤어스타일이 변화무쌍한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 그는 영화배우가 된 이후 25년동안 45개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염색이나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단지 고무밴드로 머리를 묶은 자연스럽고 소박한 모습을 대중에게 보여줍니다.

젊었을 때 유랑자처럼 살아왔노라고 스스로를 자책하면서 안젤리나 졸리와 그들의 여섯아이들과 생활에서 행복을 느낀다는 그의 생활철학의 변화가 헤어 스타일에서 나타난 듯 합니다. 아직 49세이니 앞으로 또 어떤 변화가 나타날지는 알수 없으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흰머리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흰머리

집권 2기에 접어든 오바마 대통령이 국정운영에서 표적 세무조사, 언론사찰, 벵가지 보고서 등 각종 스캔들의 악재에 휘말리고 있습니다. 2009년 1월 집권초기에 검었던 머리색갈은 분명히 하얗게 세어버렸습니다. 권력은 인간을 고독하게 만든다고 하는데, 오바마는 짧은 시기에 흰머리카락이 뚜렷하게 많아진 것으로 보아 고뇌가 많은 것 같습니다. 대통령 취임 4년 반만에 노인처럼 보입니다.

흰머리는 노화에의한 자연스런 변화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멜라닌 색소를 생산하는 멜라노사이트가 감소하거나 소실되어 머리카락에서 색소가 빠져 나갑니다. 발생시기는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40대 이후 오랜기간에 걸쳐 조금씩 늘어납니다. 오마마 대통령 (51세)역시 노화에 의한 자연스런 현상으로 예전에 까만 머리색을 가졌기 때문에 금발이나 갈색머리에 비해 그변화가 뚜렷히 보입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헤어스타일 불변의 네덜란드 베아트릭스 여왕

베아트릭스 여왕/헤어 스타일 불변의 법칙

네델란드 베아트릭스(Beatrix)여왕의 퇴임과 빌럼 알렉산더르 (Willem-Alexander) 새국왕의 취임을 축하하는 인파가 암스텔담을 온통 뒤흔들었습니다. 오라녜-나사우 (Oranje-Nassau) 왕실을 상징하는 오랜지 빛의 물결이 화려합니다. 소탈하고 성실하게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가풍때문에 어느 유럽왕실 보다 더 그들이 국민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는다고 합니다.

33년동안 의무에 최선을 다했던 베아트릭스 여왕은 “네델란드 주식회사 회장님”이라는 별칭과 함께 “콘크리트 헤어 스타일 (Betonfrisur)”로 유명합니다. 이스타일은 여왕이 1966년 클라우스 (Klaus von Amsberg)왕자와 결혼식이후부터 거의 50여년동안 한결같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정말 젋은 시절부터 지금까지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헤어 스타일 불변의 법칙 이라고 할까요? 바람이 불고, 비가오고 , 폭풍이 몰아치고 국가에 비상상태가 생겼을 때에도 여왕의 헤어 스타일은 한치의 흐트러짐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 모습이 국민들에게는 심리적인 안정감과 신뢰성을 주었다고 해서 “국가를 지탱해준 콘크리트 헤어 스타일 (Staatstragender Betonfrisur)”이라고도 불리웁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오바마 대통령의 앞머리 기른 사진

◈ 오바마 대통령의 앞머리 기른 사진

백악관 출입기자들을 초청한 저녁식사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자신을 개그 소재로 삼고 있습니다. 사진합성한 것을 본인이 발표했는데요 형식적이며 딱딱하고 비판적인 일부 기자들의 무장을 해제시키는 전술로써 좋은 방법이겠지요. 이 모습은 아내 미셀의 헤어스타일을 따라 한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정치가들도 이런 유머와 여유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2013년 아름다운 수염(Belle Moustache) 대회

독일 폴츠하임 (Pforzheim)에서 개최한 국제 수염마이스터 대회에 7개국으로부터 152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수염을 정성들여 가꾸고 관리하고 연출하는 모든 기술들이 총동원된 예술 작품들이 선을 보였는데, 분류도 다양하여 코수염,턱수염,구렛나루수염, 가리발디수염(얼굴아래쪽 전체에 덥수룩히 난 스타일),머스켓수염(17세기 근위병 스타일)등 16개 부분에서 각각의 승자를 결정했습니다.수염관리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서로 교환하며 즐기며 경쟁하는 참가자들의 열정에서 승자가 아니어도 행복할 수 있는 모습이 부럽습니다.

수염관리에 열정을 쏟고 잘하고 인정받기위해 거울앞에서 장시간동안 노력하는 일이 당사자에게는 즐거운 취미활동내지 행복한 삶의 요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발로텔리선수,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발로텔리선수,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이탈리아 프로축구 AC밀란의 “떠오르는 악동 ” 마리오 발로텔리 (Mario Balotelli)의 멱살잡기, 막말등의 기행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23세의 젊은나이임에도 메시,호날두,이브라히모비치등과 비교되는 세계 최고기량의 공격수인것은 확실합니다. 그의 기행에 주변의 시선은 따갑고 언론은 그를 난타하지만 일부에서는 축구장에서 볼거리를 제공하여 팀의 마케팅에 도움이 된다고도 합니다. 그의 이헤어 스타일은 닭벼슬을 연상시킵니다. 머리의 좌우를 바싹 깍거나 밀고 가운데 부분만 기르는 스타일을 모히칸 헤어스타일(Mohican hairstyle”이라고 부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