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어떤 탈모, 탈모의 원인, 어떤 병원을 찾아야 하는지

어떤 탈모, 탈모의 원인, 어떤 병원을 찾아야 하는지

◈ 어떤 탈모, 탈모의 원인, 어떤 병원을 찾아야 하는지

탈모가 시작되면 누구나 공통적으로 겪는 현상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바로 혼란과 두려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에게 왜 탈모가 시작되었는가에 대한 생각과, 다만 일시적인 현상일 것이라는 강한 부정을 하게 될지도 모르지만 어떻게 이 상황을 벗어나야 할지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찾아보고 알아보게 됩니다.

탈모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지금 내가 겪고 있는 탈모가 ‘어떤 탈모인지 그리고 무슨 원인으로 발생한 것인지, 그리고 앞으로 나는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불확실한 의문을 가지고 여러가지 정보를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발생한 것을 없던 일로 되돌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탈모가 발생한 시점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왜 탈모가 시작되었는지 원인을 알고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유전적인 탈모가 아닌 경우라면, 자연적으로 수개월 안에 치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혹은 간단한 치료로 회복을 촉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전탈모라면 이미 빠져버린 머리카락을 되돌릴 방법은 오직 모발이식 뿐입니다. 더 늦기 전에 약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이미 시기를 놓치거나 잘못된 치료로 시간을 허비하기도 합니다.

탈모가 시작되어 혼란스럽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병원을 방문해서 의사에게 소견을 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떤 형태의 탈모이건, 어느정도의 탈모건 관계 없습니다. 먼저 전문의에게 소견을 듣고 앞으로의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아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아직 초기이거나, 유전탈모가 아닐 것 같다고 생각이 되는 분들고 병원에 와서 치료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전탈모인지 아닌지 검사를 해보고 싶은 분들이나, 단순이 프로페시아만 처방을 받고자 하는 분들도 좋습니다. 나와 같은 증상엔 어떤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는 분들도 좋습니다. 증상을 보고 어떤 병원을 가야 할지 어떤 치료를 해야할지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은 어려운 곳이 아니니 언제든지 방문해서 저와함께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세요

내원이 꺼려지거나 시간과 거리 문제로 어려운 분들은 저에게 이메일 혹은 질문 게시판에 문의를 남겨도 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직접 보고 직접 이야기를 듣는 것입니다.

이메일 : jinokim@inewhair.com
온라인 문의 게시판 : https://www.inewhair.com/bbs/board.php?bo_table=online&mode=ma
내원 진료 방법 : https://www.inewhair.com/Pages/?pageid=1314

아래는 그 동안 탈모지식정보 카테고리에 탈모의 원인과 치료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 글을 볼 수 있는 링크입니다. 나에게 생긴일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아래의 글들이 여러분의 지식에 보탬이 되고 인터넷의 수많은 정보의 옥석을 가려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탈모지식정보 전체 글 목록 보기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