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모발이식 실패하는 5가지 주요 이유

M자 탈모, M자 이마

모발이식 실패하는 5가지 주요 이유

모발 이식 실패하는 5가지 주요 이유

 

모든 성형수술에서 결과에 완전히 만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며 모발 이식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러한 실패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이 실패의 원인이 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M자 탈모, M자 이마
M자 탈모
모발이식 1차 타병원 실패 후 본원 재수술 케이스
모발이식 1차 타병원 수술 후 본원 재수술 케이스

 

 

모발 이식은 심하게 가늘어진 모발이나 탈모에 대한 훌륭한 미적 대안입니다. 머리카락은 전체적인 외모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늘어진 머리카락이나 탈모 부위는 많은 사람을 힘들게 합니다. 모발 이식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영구적이고 자연스러운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미용 수술과 마찬가지로 모발 이식도 실패할 위험이 있습니다.

 

모발 이식을 고려하고 있지만 원치 않는 결과가 나올 수 있어 망설여진다면, 이 글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모발 이식의 성공률은 높은 편이지만 여전히 실패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발 이식 실패 원인으로는 이식 거부 반응, 모발 이식 적격성, 비현실적인 기대치, 부실한 모발 이식 후 관리, 미숙한 클리닉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모발 이식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1.모발 이식 거부 반응

일부 환자는 모발 이식 거부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 거부 반응은 모발 이식 수술 실패와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집니다. 이 상태는 이식 거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편평태선증(LLP)이라는 질병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LLP는 원발성 흉터 탈모증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질환은 모낭의 윗부분에 염증을 일으켜 모낭이 흉터 조직으로 대체되는 것을 유발합니다. 편평태선증이 있는 환자는 모발 이식을 고려하기 전에 이식 거부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모발편평태선(LLP)
모발편평태선(LLP)

 

 

 

2.모발 이식 공여부 모발 부족

일반적인 건강 상태와 모발의 특정 상태는 수술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모발 이식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건은 건강하고 적합한 기증자 부위, 65세 미만(연령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혈액 매개 질환이나 혈우병이 없는 것입니다.

 

때로는 선택한 기증자 부위의 이식편 건강 상태와 연령 요인을 간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그냥 넘어갈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발 이식의 성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자격이 부족한 기증자 이식편이나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채취한 모발 이식편은 기대했던 것만큼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발 이식 수술 후 모발 생존력 감소와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남자 뒷모습

 

 

 

3.비현실적인 기대치

수술 결과는 모발의 특정 상태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자신의 모발 상태의 한계를 이해하고 비현실적인 기대치를 피하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올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실패”로 보일 수 있는 모발 이식 결과를 피하려면 의사와 목표와 기대치를 공개적으로 소통해야 합니다. 의사는 모발 이식 수술에서 진정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조언하고 비현실적인 목표에 대해 경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분한 양의 기증 모낭이 없는 경우 높은 모발 밀도를 기대하는 것은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 낮은 밀도와 높은 밀도 차이
낮은 헤어라인 밀도(좌) / 높은 헤어라인 밀도(우)

 

 

4.모발 이식 후 관리 부실

 

 

모발 이식 수술 후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은 성공적인 모발 이식을 위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적절한 모발 이식 후 관리는 새로 이식된 모낭을 지원하고, 기증자와 이식 부위 모두의 치유 과정을 돕고, 모낭 손상을 최대한 최소화해야 합니다. 새로 이식한 모발에 필요한 관리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모발 이식 후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한 글을 확인하세요.

 

수술 후 이식 부위의 마찰을 피하기 위해 수면 자세를 조정하면 모발이 빠질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낭을 보호하고 수술 후 부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모낭을 보호하기 위해 수술 후 처음 몇 주 동안은 압력을 가하거나 견인력을 가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격렬한 활동, 음주, 지나치게 뜨겁거나 차가운 샤워, 햇빛 노출을 피하는 것도 모발 이식 결과를 개선하는 좋은 사후 관리를 위해 도움이 됩니다.

 

 

5.미숙련 클리닉

 

모발 이식 실패는 잘못된 병원 선택의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모발 이식은 매우 인기 있는 수술이기 때문에 많은 병원과 외과의가 모발 이식 수술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병원이 훌륭한 모발 이식 결과를 제공 할만큼 충분히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적인 것은 아닙니다.

경험이 부족한 병원에서는 이식 과정 후 성능이 좋지 않은 잘못된 기증자 이식편을 추출하거나 기증자 부위를 과도하게 채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높은 탈락률과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기증자 이식편을 선택하는 것 외에도 수술 중에 적절하게 취급하고 적절한 환경에 보관해야 합니다. 채취한 모낭을 보호하지 못하면 쇼크 외상의 영향이 커지고 수술 후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

고용욱

 

 

▼도움이 되는 글▼

모발이식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모발이식 부작용 그리고 비절개 모발이식의 모든 것 2022

M자 탈모 초기 증상 및 치료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02- 557 – 2022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위치지도보기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