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모험을 할까 안정을 택할까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모험을 할까 안정을 택할까

어제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을 받은 여자 고객분이 이렇게 물어보시더군요.

“헤어라인 높이를 더 낮추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 병원에서는 잘 안 해주는 것 같아요. 이유가 있나요?”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 째, 미적으로 추천되는 비율과 각도가 있습니다.

여러 번 블로그에서 설명드린 바 있는데, 헤어라인 상하의 폭과 좌우의 폭을 디자인할 때 얼굴 비율을 고려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이마가 넓어서 오신 분들은 이 비율보다도 더 많이 이마를 좁게 만들고 싶어 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그렇게 만든다고 더 미용적으로 우수하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비율에 대해 설명한 글들을 아래에 링크하겠습니다.

https://baldingblog.co.kr/389

헤어라인 교정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

헤어라인 교정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 -관자놀이 피크를 만들지 않으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얻을 수 없습니다.- 헤어라인 교정은 이마의 모양이나 헤어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여성들을 위해서는 가장 적극적이..

baldingblog.co.kr

https://baldingblog.co.kr/133

헤어라인 교정을 했는데요 이마가 동그랗게 되긴 했지만, 너무 어색한 것 같아요

◈ 헤어라인 교정 결과가 부자연스러운 이유가 뭘까요?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지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수술을 하고나서 이식된 모발이 자라나는데도 약 9개월 정도 걸린 것 같은데요 이것..

baldingblog.co.kr

두번 째, 헤어라인의 높이를 낮출수록 수술의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측면이나 M자 이식은 밀도가 다소 떨어져도 티가 덜 나기 때문에 라인을 내리는 모발이식은 하지 않거나, 1.0cm 이내로 교정하시는 의사 선생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필요하면 2.0cm 이상도 과감하게 내리는 편입니다. 꼭 라인을 내려야 하는 것이 필요한 분들이 있습니다. 헤어라인을 내려야 하는데 측면이나 M자 부위만 이식을 하면 얼굴이 오히려 더 길어 보입니다.

이렇게 과감하게 내려드려서 디자인을 해 드려도 거의 대부분 이렇게 다시 물으십니다.

“조금만 더 내려주시면 안 돼요?”

이마에 한이 맺혀 오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더 내리고 싶으신 마음은 100% 이해합니다.

내릴 수는 있는데 수술의 난이도가 올라가서 리터치가 필요할 가능성이 조금 더 올라갑니다. 미적으로 꼭 필요한 부분이라면 리터치를 하더라도 억울하지 않지만, 사족같이 꼭 필요하지 않았던 부분 때문에 리터치를 하게 되면 억울합니다. 이 부분을 이해하시고, 미적인 부분도 다 이해하시지만 그래도 내리길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제약 사항이 없는 조건하에서는 더 내려드립니다. 🙂

꼭 홈런이 필요한 상황이면 타율이 1할대라도 홈런이 30개인 타자를 대타로 쓰겠지만, 안타가 필요한 상황이면 홈런이 없더라도 타율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타자를 기용할 것입니다.

헤어라인 교정도 마찬가지예요. 라인을 꼭 내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난이도가 높더라도 과감히 내리지만, 미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아니라면 굳이 권해드리지 않는 것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