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헤어라인 교정, 러블리한 업스타일을 위한 Must-have 아이템

헤어라인 교정, 러블리한 업스타일을 위한 Must-have 아이템

OSEN
2011.03.12 15:18

헤어라인 교정, 러블리한 업스타일을 위한 Must-have 아이템

타고난 ‘매력’라는 것이 있기는 있나 보다. 트레이닝복에 운동화만 신고 다녀도 화보가 나오고, 양쪽으로 아무렇게 질끈 동여 올렸더니 ‘베이비 페이스’에 최강 동안이라고 칭송이 자자하다. 지난 3월 9일 그녀의 생일이 팬들에 의해 ‘탱탄절’로 불리면서, 호들갑 섞인 탄성은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다. 바로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의 이야기다. 이제는 분장실에서 가볍게 컬을 넣은 올림머리 사진만 봐도 탄성이 나오는 걸 보면 타고난 ‘매력’은 매력이다.

살짝 컬이 들어간 태연의 자연스러운 올림머리는 그녀의 작은 얼굴을 더욱 작게 만들어 주고, 시원하고 매력적으로 드러난 이마는 사랑스럽게 느껴진다. 여기에는 하늘하늘하고 동그랗고 예쁜 그녀의 헤어라인이 한몫하고 있다.

이렇게 연예인들이 이마라인이 예쁜 이유는 무엇일까? 태연처럼 타고난 아름다움을 가진 이들도 있지만, 최근 연예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 수술 때문이다. 꼭 연예인 뿐 아니라 직업적 특성으로 올림머리를 해야 하는 경우에도 올림머리를 위해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

헤어라인 교정이란 높은이마, 넓은이마, 각진이마등을 모발이식을 통해서 이마선을 좁히거나 낮추는 수술을 말한다. 헤어라인 교정의 효과는 얼굴의 전체 윤곽을 동그란 계란형으로 만들어주면서 크기까지 작아지므로 아름답고 단정한 이미지에 동안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헤어라인을 교정하기 위한 근본적인 방법은 헤어라인 모발이식 뿐이다.

[사진.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전문센터 자료]

NHI뉴헤어 여성헤어라인전문센터의 김진오 원장은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머리카락의 패턴과 방향성을 잘 살려서 이식하되, 이마쪽으로 올 수록 얇고 가는 모발을 이식하고 피부에 밀착이 되는 헤어라인의 잘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물론 이식부위에 가능한 한도 내에서 최대한 촘촘하게 이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했다.

모발이식을 예전에는 남성 탈모환자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지만, 최근 들어 작은 얼굴, 동안, 업스타일 헤어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여성들의 헤어라인 이식 사례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최근 항공사나 호텔 취업 혹은 결혼 등의 준비로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가 늘고 있는데, 헤어라인 이식 후 자연스러운 업스타일을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10개월 정도 기간이 필요하므로 충분한 기간을 가지고 시술을 받아야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낼 수 있다고 한다.

시술 후 일상복귀가 바로 가능하고 통증이나 회복에 따른 불편함이 적은 수술이라, 가벼운 수술로 생각하고 병원을 고르기에는 시술 받는 부위가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곳이므로 병원과 의사를 선택함에 있어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도움말 |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정문센터 |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