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프로페시아 중단후 잔털과 근육양이 증가했어요

프로페시아 중단후 잔털과 근육양이 증가했어요

28세 남자입니다. 프로페시아를 2-3년 복용하다가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중단을 한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약을 중단하면 프로페시아로 얻은 효과를 잃어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말을 들었었는데 꼭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굴쪽에 잔털이 늘어나고 엉덩이 살은 빠지고 허벅지 쪽의 근육은 늘어난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 중단 효과로 이런 현상도 일반적으로 생기는 것인가요?

그간에 탈모 치료를 하면서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많은 분들을 보아왔습니다. 그 수많은 분들중에 열분도 안되는 작은 수에서 체모가 줄어들었다는 분들도 계셨고 1-2%는 성기능 관련 부작용을 호소하셨습니다. 그런데 약을 중단한 이후로 질문하신 분이 느끼셨던 증상에 대해서 언급하신 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아닐경우에는 프로페시아의 효과를 얻기는 힘듭니다. 효과가 있었다면 약 중단시 그간에 약으로 인해 빠지지 않았던 모발들이 따라잡기 탈모로 인해서 빠졌을 것입니다. 탈모의 종류나 패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