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프로페시아 부작용이 복용 8주만에 나타난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 부작용이 복용 8주만에 나타난 것 같습니다.

1. 프로페시아를 복용한지 8주정도 되었는데요, 초반에는 느끼지못한 부작용이 이제야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약효는 어느정도 보고있는듯한데 거의 3일째 아무런 성욕이 없었습니다. 제 나이는 20대 초반이고 원래는 하루에도 몇번씩 성욕이 생기곤 했었는데 마치 초등학교때로 돌아간듯 그런생각이 전혀 안듭니다. 그외 다른 부작용은 없는 상태이고 약효도 좋은편인데 시간이지나면 부작용이 호전될까요?

2.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면 dht가 줄고 상대적으로 남성호르몬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성욕감퇴나 사정량감소등의 부작용이 왜 일어나는지 궁금합니다.

3. 몸의 남성호르몬이 계절적요인이나 기타 환경적인 부분들로 왕성해지는 시기가 있다고 하던데 이것을 체크하고 막을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 프로페시아는 20대 초반에 성기능 장애를 일으킬 확률이 30-40대에 비해 매우 낮고, 성욕 저하에 대한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해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성기능 문제에 대한 다른 원인도 한번 생각해봐야 하며 다른 부분에 문제가 없다면 1-2개월 유지하다가 문제가 지속될 경우 복용을 중단하거나 복용량을 줄이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2. DHT저하가 성기능 장애에 미치는 영향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실질적으로 발기나 성욕에 대한 부분은 DHT와 같은 호르몬의 문제 뿐 아니라 감정적 자극, 신경전달 및 혈관 및 음경 해면체 문제 등의 복합적인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보고에 의하면 피나스테라이드가 정자 형성 및 정액량 강소에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가 있고 그 원인을 밝히는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연구결과가 나오는대로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 남성호르몬은 계절적 변화보다는 일변화가 더 심한 호르몬으로 대부분 테스토스테론 측정은 오전에 이루어지며 최근 환경 호르몬이 인체 내 호르몬의 균형을 와해하는 보고가 있고, 여성의 경우 말초에서 남성호르몬의 증가로 이어지는 경우 혹은 남성에게서 탈모의 악화 등이 보고되었습니다. 걱정이 되신다면 오전 중 비뇨기과를 방문하셔서 남성호르몬 수치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만, 질문하신 내용을 미루어 볼 때 호르몬 수치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