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를 먹어도 탈모량이 늘 수 있나요?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를 먹어도 탈모량이 늘 수 있나요?

프로페시아를 1년정도 먹다가 아보다트로 바꾼지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를 먹어도 탈모는 계속 진행될 수도 있나요? 아보다트로 바꾸고 조금 얇아진 느낌이 있는데 그냥 느낌 탓인지 걱정입니다. 빠지는 머리카락 수도 어떤 날은 전보다 좀 더 늘은 느낌도 듭니다.

5알파환원차단제인 피나스테라이드(프로페시아), 두타스테라이드(아보다트) 등은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원인인 DHT를 감소시켜 효과를 발휘하는 약입니다. 그러나 약물을 복용한다고 해서 탈모가 완벽히 억제되거나 모든 사람에게서 탈모량이 줄어드는 것은 아닙니다. 약으로 효과를 보았더라도 탈모의 성향이 강해진다면 약물의 힘보다 탈모가 되려는 힘이 강해져서 탈모가 진행될 수 있는 것입니다.

스트레스, 질환 등으로 환경적인 요인으로 탈모가 일시적으로 더 악화될 수도 있고, 유전적인 발현이 강하게 나타나는 시기라서 탈모가 악화되기도 합니다. 그래도 실망하지말고 지속적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을 끊으시면 그나마 브레이크를 잡아주던 것마저 사라져 탈모속도가 훨씬 더 늘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보다트가 이론적으로는 프로페시아의 탈모치료영역보다 광위의 개념이기 때문에 프로페시아에서 아보다트로 약을 바꾸어서 탈모가 더 진행되거나 했을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아직 아보다트 복용 3개월 정도밖에 안되셨으니 6개월 정도는 끈기있게 복용해보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