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테스토스테론(판스테론)을 먹는것과 탈모의 관계

테스토스테론(판스테론)을 먹는것과 탈모의 관계

안녕하세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독일에서 거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남자이고 올해 45세 입니다. 2008년 경에 발기부전 때문에 비뇨기과를 방문했었는데 , 선생님께서 판스테론이란 테스토스테론 성분의 약을 처방해주셨습니다. 그때부터 하루에 하나씩 약을 복용하다가 많이 먹으면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어리석은 생각에 10알 가까이 먹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후부터 관자놀이 쪽에 모발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6년이 지난 지금은 노우드 단계로 볼 때 2단계 정도의 상태인 것 같습니다. 이 약때문에 탈모의 단계가 심화되어서 아버지와 비슷한 정도까지 진행된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선생님의 생각은 어떠 신지 궁금합니다.

판스테론이란 약은 일부 유럽의 국가에서 팔리고 있는 테스토스테론 제재의 약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을 복용하게되면, 탈모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서는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노우드 2단계를 지금 나이에 보이고 계신다면, 탈모가 진행된 모습일 수도 있고, 헤어라인의 성숙화 과정에 의해 서 헤어라인이 뒤로 조금 후퇴된 모습일 수도 있습니다. 직접 뵙지 않고 또 사진도 없이 글로써만 뭐라고 단정지어 말씀드릴 수가 없는 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어떤 분들은 질문하신 분처럼 헤어라인의 성숙화 과정과 남성형 탈모를 구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다시 글 남겨주십시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