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탈모약, 나이에 따른 효과 차이가 있나요?

탈모약, 나이에 따른 효과 차이가 있나요?

탈모약이 20대 후반이 약효가 제일 좋을 때인가요? 50~60대부터 먹으면 약효가 별로 없는 것 맞나요?

유전성 탈모약인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에 대한 연령별 탈모치료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만, 여러 논문들을 참고하면, 효과의 퍼센티지 분석을 봤을 때 18~41세 군의 효과와 50~60대의 효과 정도는 유사한 정도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고연령에서도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연령대에서 효과 여부를 물어보시는 이유 중에 하나가 약 설명서에 나이가 언급된 부분이 있어서인 것 같아요.

탈모약 효능/효과에 표시된 나이

프로페시아 설명서는 만 18~41세, 아보다트 설명서에는 만 18~50세로 표시되어 있는데, 처음 약이 출시되는 임상실험에서 실험군의 나이 설정 디자인을 그렇게 하고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그런 것이지 이 영역의 나이대가 아니라서 효과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41세 및 50세 이상의 환자군에서도 해당 약들을 처방하고 있구요.

여러 연구들을 분석해보았는데요.

피나스테리드 장기 연구 결과 논문들

유전성 남성 탈모가 있는 쌍둥이 11쌍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20-30-40대 효과 차이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년, 5년, 10년 장기 연구 결과들을 리뷰해봤을 때도 고연령에서 좋은 효과를 본 결과들을 보였습니다.

경희대 피부과 심우영 교수님 연구진에서 나온 연구는 50대 이상에서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모두 젊은 나이대 환자와 다르지 않은 효과를 보였다는 결론이었습니다.

40-50대 이상의 탈모인들이 탈모약을 드셔도 충분히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크게 염려마시고 복용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