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정수리 모발이식은 효과가 떨어진다? 정말인가요?

정수리 모발이식은 효과가 떨어진다? 정말인가요?

정수리 모발이식은 효과가 떨어진다? 사실일까?

 

정수리 모발이식M자 모발이식은 머리카락의 형태와 이식하는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효과가 떨어진다”라는 주장은 각 개인의 경험과 관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두 부위 간에 효과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이식된 모발은 두피 어느 곳에서든지 똑같이 이식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각각의 특징과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M자 모발이식 vs. 정수리 모발이식

 

 

M자 모발이식은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희박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이식 후 차이가 크게 느껴집니다.

반면에 정수리 모발이식은 모발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서 특정 부위의 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수술의 목적과 범위가 다를 수 있으며, 개선 이후에 체감효과가 더 적습니다.

 

 

정수리 모발이식의 특성

 

M자 모발이식보다 정수리 부위를 이식할 때 사용되는 면적이 넓습니다.

이 차이로 인하여 좁은 헤어라인에 집중해서 이식하는 것보다 효과가 분산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르마 라인을 만들면서 머리카락의 각도와 방향을 자연스럽게 맞추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 점에서 더 이식된 모발이 “펴져” 보이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환자의 개인적인 특성

 

개인의 머리카락 형태, 피부 상태, 머리카락의 밀도 등은 각자 다를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는 모발 굵기입니다. 정수리 탈모가 있는 분 중 많은 수의 환자분들이 모발 굵기가 얇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수술을 받더라도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모발이 굵지만, 정수리 탈모가 있는 분들에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식 효과가 떨어진다”라는 주장은 개인의 기대치와 실제 결과 간에 차이가 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로는 환자의 예상치를 넘어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환자들이 “효과가 떨어진다”라고 느끼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으며, 예상치를 현실적으로 설정하고 수술 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실제 가능한 결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심하여야 할 것은 “모발이식의 결과는 같다”라는 점입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작성자 :  고용욱 원장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진료문의
02- 557 – 2022
카카오톡 문의 바로가기
위치지도보기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