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앞머리 탈모, 모발이식으로 극적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

앞머리 탈모, 모발이식으로 극적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

모발이식은 탈모에 있어서 효과적은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모발이식 수술 후 환자분들의 변화를 보면서 뿌듯한 마음이 들 때 보람을 많이 느낍니다.

특히 극적으로 외모 개선이 되는 분들을 보면 더욱 그런 마음이 듭니다.

케이스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모발이식 후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분들은 앞머리 탈모로 모발이식을 하는 분들인 것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전두부(Frontal area) 탈모입니다.

정수리나 옆머리 등은 직접 시선이 머무는 곳이 아니고, 기존의 머리카락을 이용해서 꽤 많이 가려지는 부분이지만, 앞머리는 어느 정도 탈모가 진행되면 가려지기도 힘들고 바로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모발이식 수술 후 인상의 변화가 가장 많이 느껴지는 영역입니다.

탈모 영역이 넓지 않을 때는 슬릿 방식을 이용한 고밀도 이식으로 탈모가 있었는지 모를 정도의 효과를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머리 뿐 아니라 윗머리 혹은 정수리까지 탈모가 진행된 케이스에서는 대량이식이 필수적입니다. 대량이식을 해서 여러 부위를 가능한 모두 이식하도록 노력합니다.

전두부에 국한된 탈모의 경우는 고밀도 이식을 할수록 환자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앞머리 숱 증가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양쪽 이마선 쪽이 두드러지게 후퇴하면 소위 말하는 ‘M자 탈모’의 양상을 띄게 됩니다. M자 탈모 영역과 상태적으로 괜찮아보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후퇴한 앞머리 부분을 전진시키는 디자인으로 수술을 할 때가 많습니다.

앞머리 갈라짐’ 현상이 심해서 탈모로 보이거나, 탈모가 감춰지지 않는 현상도 모발이식으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