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무흉터 모발이식(공여부 재이식; RIDI: Regraft In Donor Incision site)

무흉터 모발이식(공여부 재이식; RIDI: Regraft In Donor Incision site)

무흉터 모발이식(공여부 재이식; RIDI: Regraft In Donor Incision site)

비절개법 모발이식(FUE/FOX)과 절개법 모발이식(FUSS)이 현재 모발이식을 양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각 수술방법의 장단점은 이미 이 블로그를 통해 여러번 말씀드렸으므로 다시 설명드리지는 않겠습니다만, 절개법의 가장 단점인 뒷머리 절개부위의 가는 선상흉터를 줄이는 법에 대해 작년에 저희 병원에서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여 올해 국내 학회에 발표하였고, 10월에 있을 국제모발이식학회(ISHRS)에도 발표 예정이어서 블로그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절개법 시 뒷머리의 머리카락이 붙어있는 피부를 일부 절제 후 위 그림과 같이 공백을 매꾸기 위해 위아래 피부를 봉합하게 됩니다.
봉합한 선이 결국 흉터가 되는데 흉터 사이에서 머리카락이 나오는 무흉터 봉합(Trichophytic closure)이란 방법이 현재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 작년부터 시행한 리디(RIDI)라는 방법은 위 그림과 같이 채취한 모낭 중 일부를 다시 봉합한 선 사이에 넣어서 직접적으로 흉터사이로 모발이 자라게 하는 방법입니다. 모낭에는 줄기세포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상처가 회복되는데도 도움이 되고, 흉터의 질 자체가 훨씬 좋아지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실제 환자분들의 사진입니다.

좌측이 리디를 하지 않은 흉터, 우측이 리디를 시행한 흉터입니다. 리디를 시행한 곳의 흉터가 훨씬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리디를 시행한 절개법 흉터들입니다. 잘 보이지 않습니다.

절개법을 고려하고 계신데 흉터를 걱정하셨던 분들이라면 걱정을 조금 덜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