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모발이식 후기 [환자께서 보내주신 모발이식 후기 입니다.]

모발이식 후기 [환자께서 보내주신 모발이식 후기 입니다.]

◈ 모발이식 후기 [환자께서 보내주신 모발이식 후기 입니다.]

모발이식 후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려도 좋다면서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정성스러운 후기에도 감사드리고, 본인의 재미로 시작하셨다고 하지만 매일매일 자신의 블로그에 모발이식 후 변화하는 모습을 올리는것에도 감동하고 있습니다. 저역시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 내가 절개법 모발이식을 선택한 이유

모발이식을 완전히 결정하기 전에는 내심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었습니다. 막연히 절개법보다는 덜 아프로 흉터도 없을 것 같다는 생각 때문이었죠. 그런데 병원들을 다니면서 비절개법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을 비교해보면서 마지막 순간에 절개법 모발이식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마와 정수리까지 머리가 없는데다 뒷머리가 그리 긴편도 아니어서 비절개법 모발이식 한다고 일정부분 삭발까지 하고나면 정말 회사다니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 때문이었고, 뉴헤어 김진오 원장님이 보여주신 절개법 환자들의 뒷머리를 보니 오히려 저렇게 깔끔하게 봉합하고나면 지내기가 더 수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모발이식 직전부터 수술에 대해 하나하나 기록하고 있는 블로그에 와서 보시면 비절개법 모발이식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를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할까 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할까 고민했던 나날들

모발이식 후기모발이식 직 후 모습 모발이식모발이식 후 6개월
모발이식후기모발이식 직후 모습 모발이식 후기모발이식 후 6개월
모발이식 후기수술 직후 모습이예요 모발이식 후기수술 후 6개월

많은 모발이식 병원중에 NHI뉴헤어 모발이식을 선택한 이유

수술을 결정하기 전까지 강남지역에 위치한 어지간한 모발이식 병원은 다 다녀봤습니다.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었고 하나가 마음에 들면 하나가 부족한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NHI뉴헤어를 선택하기까지도 많은 망설임이 있었지만, 이곳을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원장님이 운영하고 있는 대머리 블로그가 큰 몫을 했습니다.

모발이식이라고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면 정말 많은 블로그들이 나옵니다. 그러나 첫페이지에 있는 블로그 글들은 하나같이 믿을 수 없는 글들 뿐이예요. 과연 이 블로그에 담긴 내용을 작성한 사람은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의 기분을 1/100이라도 느끼고 쓰는걸까? 그리고 그런 저질스러운 글들을 병원 의사들은 읽어보기나 하고 내보낸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느지역에 맛집을 가기위해 검색했을 때 나오는 상업성 블로그와 같이 신뢰라고는 0%로 안가는 글들 뿐이었어요

그러다가 대머리블로그를 알게 되었습니다. 모발이식이라고 검색했을 때 제일 첫페이지에 나오는 블로그는 아닙니다. 저처럼 오랜 시간 파고들며 검색하는 사람들에게나 눈에 띄는 곳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부러 첫페이지에 나오기 위해서 아무사진이나 막 같다 붙인것도 아니고 김진오 원장님에게 들어온 질문을 대답해주는 형식의 블로그라 그런것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담겨 있는 글들은 하나같이 제가 그동안 고민해왔던 문제나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모발이식에 대해 어떤식으로 생각을 정리해야 할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모발이식에 대한 정보를 잘 정리한 분이라면 수술에 대해서는 정말 충분히 알고 있는 분이겠구나. 그리고 양심을 속이며 수술을하는 사람은 아니겠구나 하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탈모가 시작된 뒤 지금까지 겪어온 무수한 치료법과 약들에 속다보면 신뢰 그 하나가 얼마나 큰 것인지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원했던 한가지는 모발이식의 좋은 결과였고, 김진오 원장님이 그것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 하나의 머리카락이라도 더 이식하고 자라게 하겠다는 믿음

지금은 NHI뉴헤어의 홈페이지가 바뀌어서 이 글이 아닌 약간 다른 말이 적혀 있지만 전 이말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병원의 모든 사람들과 원장님은 이 약속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수술 중에 그 많은 간호사들이 제 소중한 머리카락을 하나하나 현미경으로 분리하는 모습에서 부터 별도로 비용을 받지 않는 산소치료까지 병원의 모든 구성원과 프로그램이 하나의 머리카락이라도 더 살리기 위한 노력이 깃들어 있었습니다.

◈ 이제 완연히 좋은 결과가 느껴지는 모발이식

누군가가 저에게 종종 물어봅니다. 이제 머리카락이 다 자란것이냐고요 이제 정말 보기 좋아졌다고요. 하지만 아직 다 자란것이 아닙니다. 제가 매일 매일 사진을 찍어보면서 느끼는 것은 아직도 자라고 있다는 것이고 길이가 충분히 자라지 않았을 뿐이지 다 자라고 나면 좀 더 풍성해 보이게 될것이라고 느껴집니다. 아직도 모발이식 전날 머리를 감으면서 흑채를 지워내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이제는 흑채를 쓰지도 않아도 되고 자연스러운 내 머리카락을 갖게 된것이 너무 행복하고 뿌듯합니다.

탈모가 막 시작되었을 무렵에, 적어도 나는 다른 사람과는 달리 간단한 약이나 제대로 된 관리만 하고 좋아질것이라고 믿으며 꽤 많은 돈과 시간을 낭비했던 시간이 아쉽지만, 그런 시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내 모습에 더욱 큰 만족을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제 막 탈모가 시작되었거나 한창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먼저 경험했던 사람으로써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한의원의 치료에 의지해서 탈모를 치료하려고 하거나 값비싼 레이저 치료나 이상한 약에 의존하지 마세요 제 주변의 탈모인 사람들중에 누구하나 좋아진 경우를 보지 못했습니다. 돈은 돈대로 나가고 시간은 시간대로 낭비만 하게 됩니다. 탈모가 시작되면 먼저 프로페시아를 열심히 드시고 미녹시딜도 열심히 바르면서 언제쯤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현명할지 경험이 많고 정식한 의사와 만나 상의하세요

그것만이 여러분의 소중한 머리카락과 시간 그리고 경제적 낭비를 줄이는 길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발이식 해 주신 김진오 원장님에게 깊이 감사드리고, NHI뉴헤어 병원 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는 가장 최근의 모습입니다.

이제 6개월이 막 지난 상태라 머리카락이 더 길어지고 짧게 자라있는 것들이 자라면 훨씬 더 풍성해 지겠죠 아직은 머리카락들이 자라고 있는 상태라 헤어스타일을 좀 더 맘에 들게 바꿀 수 있도록 빨리 자라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가 1달에 2cm도 안된다고 하니 더디긴 정말 더딥니다. 그래도 짧은 머리카락이 처음 자라고 있었을때를 생각하면 지금은 너무너무 행복하죠

모발이식정수리쪽이 탈모 영향때문에 좀 가늘어진 상태라 아직도 꾸준히 프로페시아를 먹고 있습니다.

모발이식

모발이식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