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모발이식 + 두피문신 병합법(콜라보레이션)의 효과

모발이식 + 두피문신 병합법(콜라보레이션)의 효과

탈모나 머리숱이 적은 사람에서 모발이식은 좋은 치료법이지만, 탈모가 심해 탈모 면적이 넓고 반면에 이식 가능한 모발 수가 적으면 모발이식으로 해결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또, 정수리 탈모는 모발이식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좀 낮은 편입니다.

이런 두 상황에서 두피문신(SMP; Scalp Micropigmentation)은 모발이식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해결책입니다.

정수리 탈모부위에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을 같이 시행한 전후 사진

두피문신(SMP)은 머리카락과는 다르므로 입체적이지 않아 부피감을 주기는 어렵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민머리 헤어스타일이 두피문신으로 효과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타입입니다. 민머리 스타일은 어차피 부피감이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민머리 스타일이라고 하더라도 모발이 전혀 없는 곳에 시행하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머리카락이 있는 부위에 시행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습니다. 그래서 솜털조차도 없는 민머리일때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을 모두 시행하면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두피문신을 차후에 할 계획을 가지고 모발이식을 할 때는, 모발이식만 단독으로 할 때보다 밀도를 만들때 좀 더 간격을 두고 최소한으로 이식을 해서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중등도 이상의 탈모 환자에서는 치료 계획을 세울 때 처음부터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을 같이 시행하는 것을 고려하면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에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의 병합법(콜라보레이션)에 대해 썼던 논문에서도 위에 말씀드린 내용에 대해서 언급했었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