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모발이식하고나서 얼마나 있어야 머리가 자라나요?

모발이식하고나서 얼마나 있어야 머리가 자라나요?

Question


모발이식 후에 얼마나 지나야 머리가 자라나요?


인터넷에 보면 머리카락이 자라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1년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3개월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더라고요그리고 비절개와 절개법 모발이식의 큰 차이점이 흉터의 유무인가요? 크기인가요 궁금합니다.마지막으로 모발이식을 한 다음에 나중에 삭발을 해도 티가 안날까요?

Answer


모발이식 후 약 2~8주 사이에 이식된 모발의 7~80%정도가 빠집니다.


그 후 모든 모낭에서 머리카락이 다 자라는데는 10~12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모발이식 후 4~6개월이 지나면서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는 자라는 머리카락은 영구적으로 본인의 머리가 됩니다.

비절개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의 차이는 흉터의 모양입니다.
절개법과 같은 경우엔 1mm두께의 가느다랑 선 모양으로 흉터가 생기지만,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1mm미만의 작은 점과 같은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이 작은 점의 갯수는 이식하기 위해 채취한 모낭의 숫자와 동일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2000모낭을 이식했다고 하면 2000개의 작은 점이 뒷머리에 흉터로 남게 됩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삭발을 해도 일상적인 거리에선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 가까이서 보게 되면 흔적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절개법 모발이식의 가느다란 흉터는 머리를 5mm이하로 자르지만 않는다면 쉽게 눈에 띄지 않지만, 삭발을 할 예정이 있다면 비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하는 것이 이롭습니다.

관련글


모발이식 이식량과 수술 방법 등 제게 맞는 해결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 대머리 블로그 –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