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모발이식의 선진기술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모발이식의 선진기술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2011년 03월 14일 (월)

모발이식의 선진기술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뛰어난 수술결과의 비밀은 바로 슬릿(SLIT)방식!
‘성공적인 모발이식이다’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일까?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결국 ‘자연스러움과 높은 생착률’이라고 정리 해 볼 수 있다. 모발이식을 통해서 20대 청년과 같은 빼곡한 머리 숱을 기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탈모인이라면 누구나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로 자신감을 찾고 싶을 것이다.

모발이식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모낭단위 모발이식은 ‘모낭단위’로 이식되는 모발의 특성을 잘 살린 디자인과, 이식 시 방향성을 잘 고려하면 실제 본인의 머리와 똑같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 본인의 한계치 내에서 최대한 촘촘하게 이식하고, 이식한 모발이 모두 잘 자라난다면, 누가 봐도 성공적인 모발이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모낭단위 모발이식에서 고밀도이식과, 자연스러움, 높은 생착률 모두를 얻을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슬릿(SLIT)방식 이식에 있었다.

美國NHI(New Hair Institute)의 한국 분원인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는 식모기를 사용하지 않고 슬릿(Slit) 방식으로만 모발이식을 하고 있고, 세계 모발이식 학회와 국내 모발이식 학회에도 이에 대한 연구 결과를 해마다 내 놓고 있다. 식모기를 통한 모발이식과의 차이점이 무엇 인지와 어떤 점에서 슬릿(SLIT)방식이 이로운지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국제모발이식 학회에 모인 세계 각국의 모발이식 권위자들은 슬릿(SLIT)방식 모발이식에 대해 “모낭을 하나하나 방향과 각도를 고려해 심는 과정은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지만, ‘고밀도’로 이식이 가능하고 ‘생착률이 높기 때문에 모낭단위 모발이식에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이다.”라고 한다.

슬릿(SLIT)방식이란 모발이 이식 될 부위에 글자 그대로 slit, 곧 좁고 긴 구멍을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하는 바늘이 매우 가늘고 조작하기에 용이하게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모발이 심어질 각도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고, 미세한 바늘의 장점으로 촘촘하게 이식자리를 확보 할 수 있는 것이다.

식모기를 통한 모발이식은 슬릿방식 보다 속도가 빠르다. 마치 샤프펜슬에 심을 끼우는 것처럼 모낭을 끼워 이식될 자리를 만듦과 동시에 모낭이 이식되므로 그 속도도 빠르고, 인력도 적게 소요된다. 하지만 식모기는 그 자체가 가진 두께로 인해 슬릿(SLIT)보다 촘촘한 이식이 불가능 하다. 또한 샤프심처럼 모낭을 만들기 위해 모낭을 둘러싼 조직을 좀 더 가늘게 만들어야 하므로 모낭의 손상이 불가피하고 이에 따라 생착률도 더 낮아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0.5mm의 샤프펜슬에 0.9mm의 샤프심을 끼워 넣을 수는 없는 노릇 아닌가?. 하지만 슬릿으로 만들어진 이식자리는 그 구멍이 작다 하더라도 피부가 가지는 탄력이 있기 때문에 두툼한 모낭조직이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이론적으로만 보아도 식모기 방식보다 슬릿방식이 수술결과를 더 좋게 할 수 있다는 데는 이견이 없지만, 아쉽게도 의사의 숙련도와 함께 수술팀의 트레이닝이 동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인해 많은 병원들이 쉽사리 접근하지 못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의 NHI(뉴헤어)의 김진오 원장도 수술팀을 정기적으로 美國NHI에 보내 트레이닝을 시키기 위해 비용과 시간적 투자를 하고 있는데, 이것이 많은 병원들이 선뜻 슬릿이식으로 전환하지 못하는 이유 중에 하나다.

NHI뉴헤어모발이식센터 김진오 원장은 “기존의 모발이식에서 쓰던 식모기를 쓰지 않고 슬릿(Slit) 방식으로 모낭을 심으면, 30% 이상 밀도가 높아지면서 이식된 모발이 자랐을 때 자신의 원래 머리와 거의 흡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모발이식에 있어 자연스럽고 풍성한 결과를 위해서는 단연 슬릿방식의 모발이식이 좋다. 하지만 식모기를 사용하게 되면 적은 인력으로 수술을 진행 할 수 있어 저렴한 가격을 유지할 수 있으니, 많은 병원들이 이 방법을 택하고 있다고 한다. 비교적 비용에 민감한 2~30대 탈모 환자들은 모발이식 비용이 병원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지만 4~50대 이상의 안정된 소득을 가진 탈모환자들은 비용보다는 결과를 우선으로 해 슬릿방식으로 수술을 하는 병원을 많이 찾는다고 한다. 하지만 탈모로 인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최대한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모발이식을 원하고 있다면 슬릿(SLIT) 방식 모발이식의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도움말 :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 김진오 원장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