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두피문신(SMP), 병원 시술과 타투샵 시술, 차이가 있을까?

두피문신(SMP), 병원 시술과 타투샵 시술, 차이가 있을까?

병원과 타투샵에서 하는 두피문신(SMP; scalp micropigmentation)의 차이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두피문신 시술을 받기 전에 고민하시는 부분입니다.

법적인 부분은 복잡하고 민감한 부분이어서 제외하고, 과정과 결과에 있어 어떤 차이가 있는지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두피문신(SMP) 시술 전후

어디가 더 잘할까요?기술은 샵이 나을 것 같은데, 사후관리 생각하면 병원이 낫지 않나 싶은데요.”

다양한 커뮤니티의 두피문신 관련 문의 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1. 위생

두피문신은 피부에 상처를 내 색소를 투여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위생적인 환경에서의 감염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의료인 / 비의료인 시술자 모두 이 부분에 대해 인지하고 예방적인 조치들을 취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의료시설에서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감염이나 염증에 대한 치료를 일반 샵에서 할 수는 없습니다.

2. 마취

환자고객분들의 상태에 따라 마취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마취연고, 마취주사 모두 의료기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피문신은 마취 없이 대부분 시술이 가능합니다만, 간혹 통증에 민감한 분들은 마취가 필요합니다. 고객분의 편안해하셔야 시술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여유 있게 시술을 할 수 있어요. 통증에 민감하신 분들은 병원에서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3. 기술

그렇다면 어떤 사람이 가장 시술을 잘할까요?

이 부분에 있어서는 의료인 / 비 의료인을 떠나 크게 두 가지 요소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요소는 경험입니다. 환자분들마다 두피 상태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케이스를 시술했는지가 결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피부가 사람마다 다르듯이 두피 상태도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건성, 지성, 염증성, 지루성 두피염, 흉터화 된 두피 등 다양하죠. 시술 사례가 많은 곳이 아무래도 좀 더

두 번째 요소는 연구입니다. 탈모치료, 두피문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끊임없이 새로운 기법과 장비가 도입되고 있어 지속적으로 공부해 나가지 않으면, 위에서 말씀드린 시술 횟수가 아무리 많다 하더라도 도태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와 기술, 색소 등이 계속해서 나오는 것을 보면 이 분야의 발전 속도가 굉장히 빠른 것을 알 수 있어요.

최근만 봐도 바늘 없이 시술하는 무바늘 두피문신 장비도 개발되었고, 자동으로 시술 깊이와 간격을 조절해주는 장비들도 끊임없니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시술자들이 어떻게 시술을 하고 있는지 의견을 교환하고, 안전한 색소에도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수개월~수년 후 시간이 지나면서 문신의 형태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보는 경과 관찰 과정도 꼭 필요합니다. 경과를 보면서 시술에 대한 연구가 이뤄져야 제대로 된 경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경험과 연구 모두에 해당합니다.

2009년 국내에서 최초로 두피문신을 시행한 이후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영국, 대만, 미국, 일본의 병원들 뿐 아니라 세계적인 타투이스트 들과도 경계 없는 교류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꾸준한 연구의 결과를 학회를 통해서, 그리고 뉴헤어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서도 자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Facebook
Twitter
Email

“두피문신(SMP), 병원 시술과 타투샵 시술, 차이가 있을까?”의 1,006개의 댓글

  1. I like the helpful information you provide in your articles.
    I will bookmark your blog and check again here regularly.

    I am quite sure I’ll learn many new stuff right here!
    Good luck for the next!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