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나이들면서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상인가요?

나이들면서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상인가요?

◈ 나이들면서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32세 남자입니다. 집안에 탈모가 있으신 분도 없고 저 역시도 아직까지 모발이 많이 빠진다거나 가늘어진다거나 하는 증상은 없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거울을 보다가 제 헤어라인의 선이 어렸을 때와 비교해서 많이 올라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생각을 가지던 중 만나는 사람들을 비교해보니 어린 친구들에 비해서 나이를 먹은 사람들의 헤어라인이 다소 높은 경향이 있더군요. 제가 궁금한 것은 저같은 경우는 나이를 먹음에따라 자연히 헤어라인이 올라간 것인지 , 아니면 탈모가 시작된 것인지입니다. 답변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ature hairline(성숙한 헤어라인)은 나이가 든 사람들의 헤어라인입니다. 전형적으로 소년들과 젊은 사람들은 성인보다 낮은 헤어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를 먹어가면서 헤어라인이 조금씩 뒤로 밀려가고 눈썹과 헤어라인의 간격이 멀어지게 됩니다. 대개 성숙한 헤어라인 형성 과정은 17세에서 29세에 일어나게 되며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성인 남성에 있어서 눈썹과 헤어라인의 거리는 평균적으로 6-8cm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성숙헤어라인은 남성형 탈모의 패턴이 아닙니다. 주름처럼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생기는 과정으로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탈모에 따른 헤어라인의 밀림은 (남성형탈모) 성숙헤어라인의 결과보다 더욱 뒤로 밀리고 특징적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성인 남성에 있어서 원래의 헤어라인을 찾으려면 주름을 지어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주름을지어서 가장 위에 생기는 주름이 어렸을 적의 헤어라인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질문하신 분의 양상으로 봐서는 탈모의 패턴이라기 보다는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성숙 헤어라인 형성으로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원하신다면 탈모 전문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통해 확인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면 유전탈모가 아닌 경우에도 이마가 점점 넓어지기도 하나요? 2013/09/04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