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기타 질환으로 발생하는 비반흔성 탈모

기타 질환으로 발생하는 비반흔성 탈모

◈ 기타 질환으로 발생하는 비반흔성 탈모
앞의 포스팅에서 비반흔성 탈모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비반흔성 탈모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은 아래와 같고,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가 있는 포스트로 이동됩니다.

1. 원형탈모증 (원형탈모증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 방법 자세히 보기)
2. 휴지기탈모
3. 두부백선 (머리백선) 진균에 의한 탈모
4. 갑상선 질환에 의한 탈모

위의 네가지 대표적인 질병 이외에도 중증의 질환들은 언제든지 일시적인 비반흔성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아래는 대표적인 질병들을 나열했습니다.
1. 빈혈 : 빈혈은 통상 철분의 결핍 때문에 발생합니다. 채식만을 고집하거나 과다한 출혈은 체내의 철분함량을 낮춰 빈혈을 유발합니다.
2. 당뇨 합병증 : 내분비계의 불균형과 스트레스 그리고 순환장애가 당뇨병 환자에게 생기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영양실조나 거식증이나 식욕이상항진증 : 이런 장애들은 아연과 필수지방산의 부족을 일으켜 탈모를 유발합니다.
4. 건선 : 건선은 까다로운 질환이라 치료를 위해 매우 자극적인 약물이 사용됩니다. 이때 사용된 약물이 두피에 염증을 일으키면서 탈모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5. 기타 큰 사고의 후유증 : 큰 사고를 당하면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됩니다. 유전성 탈모를 겪고 있는 경우 면 이 스트레스가 탈모의 속도를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전성 탈모가 아니라면 사고의 후유증에서 벗어나면서부터 머리카락은 다시 자랄 수 있습니다.

비반흔성 탈모는 원인이 제거되면 다시 머리가 자라게 되므로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이야기 했지만, 가볍게 넘기지는 말고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찾아서 제때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탈모의 원인을 검색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